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통계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2011년 7월 통계

 무더운 날씨보다 장맛비가 길었던 7월이 지나갔습니다. 이번 해에는 맑은 날보다는 흐린 날이 더 많아 날씨에 구애받지 않은 맛집탐방은 차질없이 진행했지만, 미리 점쳐봤던 지역의 여행은 가보지 못했습니다. 워낙 날씨가 변덕스럽다보니 쉽지 않더군요. 이번 달에 기회가 된다면 가보지 않은 지역을 여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2011년 7월 데이타파일 스타일 블로그 통계 시작합니다. 블로그통계는 "다음 웹인사이드"와 통계프로그램 "Tistat"과 함께합니다.


방문자수, 전체트래픽추이




총 방문자수는 53,497명이며,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1,725명입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수와 총 방문자수는 지난달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다음뷰 베스트의 영향으로 보입니다.


다음뷰 BEST

1. [서대문구 맛집/명지대 맛집]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1500원 떡볶이집, 이정희떡볶이 (134)
2.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티스토리 메일을 쓰세요~ @tistory.com (72)

오랜만에 다음뷰 BEST에 걸렸네요. 4월에 다음뷰 BEST 한 번 걸리고, 3개월만입니다.
첫번째는 많은 블로거분들이 리뷰하신 "이정희떡볶이"인데요. 예상밖으로 베스트에 걸렸답니다.
두번째는 티스토리 메일 도메인이 생겨 자세하게 리뷰한게 티스토리 관리자에게 눈에 띄었나 봅니다. 덕분에 티스토리 메인화면에 떴구요 ㅋ


최다 댓글 BEST 5

1. [통영 맛집] 60년 전통 충무김밥의 원조! 뚱보할매김밥 (142)
2. [서대문구 맛집/명지대 맛집]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1500원 떡볶이집, 이정희떡볶이 (134)
3. 달콤하고 고소한 순살치킨강정 (BHC 치킨) (130)
4. [송파구 맛집/신천역 맛집] 달콤 짭쪼름~ 따뜻하게 비벼먹는 담백한 간장비빔국수, 간비국수... 미정국수0410 신천점 (124)
4. 7인치 태블릿, 갤럭시탭 (SHW-M180S) (124)

7인치 태블릿 갤럭시탭의 경우, 인기가 대단한가 봅니다. 7월달 내내 상위검색어에 자주 올라오더라구요. 원래는 개봉후기만 올리려고 했는데, 간단한 사용기도 올릴까 생각중입니다.


댓글을 많이 남겨주신 블로거 BEST 10

1. +요롱이+ (28)
2. NNK의 성공 (18)
3. s2용 (17)
4. 와이군 (16)
5. 핑구야 날자 (15)
6. 돈재미너돌양 (14)
8. 꼬마낙타 / 사랑퐁퐁 / 하늘엔별 / 달콤 시민 (13)

지난달에 이어서 이번달에도 요롱이님께서 1위를 차지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그밖에 제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유입방법 & 유입검색엔진 




지난달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검색엔진을 통해 많이 들어오고, 검색엔진에서 네이버가 1위입니다.


유입검색어 




휴가철을 맞이해 "대천역" "대천해수욕장" 관련글이 많았으며,
보급형 스마트폰인 "스카이 미라크"와 테블릿 PC인 "갤럭시탭"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유입상세 URL 



상위권은 네이버가 다 차지했군요 ㅎㅎ;;


앞으로 운영방향 


1. 다음 웹인사이드가 8월 8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답니다. 그래서 9월 1일에 올릴예정인 8월 통계에서는 더 이상 다음 웹인사이드의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없습니다. 검색어 통계나 검색엔진정보를 알 수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다음 웹인사이드를 대신할 것을 찾다가 구글 통계프로그램인 "analytics"를 8월달 중순쯤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2. 짱라이브 광고 영상의 경우, 짱라이브측에서 음향을 제거한 상태에서 광고를 하면 수익금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서 부득이하게 음향을 넣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드바에 있는 것을 포스트쪽으로 옮길 까 생각중입니다. 갑자기 이상한 음악이 흘러 깜짝 놀랬다는 분들에게는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에 음악이 흐르더라도 이해 부탁드리며 양해 바랍니다.

 이번 7월달은 정말 흐린 날이 참 많았고, 폭우까지 쏟아질 정도로 날씨 상태가 많이 안좋았습니다. 여행도 예정되어 있었는데 가지도 못했습니다. ㅠㅠ 8월달에는 시간이 된다면 아직 가보지 않은 지역에 맛집탐방과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