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통계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2011년 9월 통계 & 블로그개설 3주년


 무더운 날씨였다가 쌀쌀한 날씨로 변한 9월달이 지나갔습니다. 앞으로는 1일 1포스팅이 힘들 것 같아 2일 1포스팅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이해해 주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지 3주년을 맞이하는 날입니다. 초기엔 개설하긴 했지만 특별히 주제 틀을 정하지 않고 시작한터라 많이 낯설었는데, 제가 노력한 끝에 많은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소통"이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구요.
 2011년 9월 데이타파일 스타일 블로그 통계 시작~ 블로그통계는 통계프로그램 "Tistat"과 함께합니다.


방문자통계


총 방문자수는 49,620명이며,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1,654명입니다.
9월달에는 다음뷰 베스트 선정이 없는 관계로 방문자수가 소폭으로 떨어졌네요.


최다 댓글 Best5

1. 무슨 냉면을 먹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는 냉면 브라더스... 불고기브라더스 코엑스점 (176)
2. FinePix F550EXR과 함께한 2011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150)
3. [종로 맛집/종로5가역 맛집] 푸짐한 닭고기살과 커다란 전복의 만남, 전복 냉초계막국수... 마시마니 종로점 (138)
4. [압구정 맛집/강남구 맛집] 갈비찜의 매운맛 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곳, 강호동 678찜 압구정점 (128)
4. 스타벅스 봉지커피 "스타벅스 비아"와 함께 나른한 오후~ 스타벅스 세종로점 (128)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냉면브라더스가 1위를 차지했고, 믹시 베스트글로 선정되기까지 했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줄 알았는데, 모르신 분들이 은근히 많았던 2011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현장도 상위권에 랭킹되었습니다. 블로그 협찬받은 음식점인 강호동 678찜 압구정점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구요 ㅎㅎ;;


댓글을 많이 남겨주신 블로거 BEST 10

1. 핑구야 날자 / 별이~ (15)
3. +요롱이+ (14)
4. 사랑퐁퐁 / Zoom-in@all (13)
6. 너돌양 / 와이군 / 마속 / 착한연애 (12)
10. NNK의 성공 / 윤가랑 윤성주 / 도플파란 / 블로그토리 / s2용 (11)

핑구야 날자님과 별이님이 공동 1등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밖에 제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트래픽소스



트래픽소스를 보면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이 많은 편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압도적으로 많고, 다음지도 베스트선정이 많은 탓이 다음을 통한 접속보다 더 많네요


키워드



유타로 서현본점에서 맛본 냉라멘이 다음메인으로 선정되면서 블로그 유입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갤럭시탭에 관한 키워드도 많이 나오고요 ㅎㅎ;;


콘텐츠



464번이 바로 유타로 서현본점에서 맛본 냉라멘 리뷰입니다. 다음 메인에도 선정되었으니 페이지뷰가 상당히 많쵸 ㅎㅎ;; 437번은 갤럭시탭 개봉후기리뷰인데, IT제품리뷰가 상당히 허접해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봐주실까 궁금하긴 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보고 계시더라구요 페이지뷰 2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으로 운영 방향

1. 구글 통계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방문자뷰와는 좀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맞게 들어가는 것 같군요. 앞으로도 제대로 된 통계프로그램이 나오기 전까진 구글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해야 겠습니다.

2. "1일 1포스팅"이 생각보다 버거워서 "2일 1포스팅"을 합니다.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1일 1포스팅을 할 수도 있지만..) 아직 사진만 찍어놓고 올려두지 못한 콘텐츠들이 많치만 본업도 있고 해서 좀 쉬엄쉬엄 글을 쓸 예정입니다. 평일에는 올해에 다녀왔던 맛집이나 그동안의 여행기들을 올릴것이며, 주말에는 작년 혹은 제작년에 다녀왔던 맛집들을 올립니다. 

 벌써 블로그 개설한지 3년이 지났습니다. 개설할 때는 과연 내가 끝까지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블로그를 통해 많은 걸 부족한 부분을 많이 배우고 터득하면서 많은 성장을 이룬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알찬 글로 여러분께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