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문화체험/COEX

대한민국 최초 치킨산업 전시회! 2010 치킨페스티벌 하편

대한민국 최초 치킨산업 전시회! 2010 치킨페스티벌 하편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상편에서는 닭고기, 치킨프랜차이즈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 닭요리 시식, 다양한 이벤트코너를 둘러봤는데요. 하편에서는 닭을 이용한 장식품과 소품들이 전시되고 있는 치킨박물관과 다양한 닭요리 시식및 전시, 닭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하고 있는 2010 뜨는 웰빙 닭요리 그리고 치킨케밥, 오골계, 신개념 위생장갑 등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치킨페스티벌 여행에 떠나볼까요?




시식 준비가 한창인 2010 뜨는 웰빙 닭요리 시식코너... 오전 11시부터 시식 시작인데,
지금 보이시는 사진은 시식 준비중이라 아직은 썰렁합니다..




11시 정각이 되자마자 닭요리 시식 하러 모여든 관람객들... (사진상 다 보이지 않치만, 엄청난 긴 줄이였습니다) 




2010 뜨는 웰빙 닭요리 시식코너의 시식시간은 매시 정각에 진행됩니다.
전시회 시간이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5시에 끝나가니깐, 쭉 눌려앉아 있으면 5번 얻어 먹을 수 있습니다. ㅋㅋ




행사 직원 분들이 일회용접시와 나무젓가락을 나눠주시고, 받은 접시 위에 시식 음식을 받으면 됩니다.
마치 급식당번이 급식을 나눠주는 듯한 느낌..




닭살과 다양한 야채, 파스타가 어우러진 "닭살 파스타 샐러드"




닭살과 치즈가 만난... "닭살 치즈지짐"




남녀노소 할 것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닭살 궁중떡볶이"
기존 밋밋했던 궁중떡볶이에 닭살을 넣어 담백해 졌어요!!




몸 보신에 좋다는... "보양 닭죽"




접시에 받아온 시식 음식을 한 번 찍어봤어요~
다른 부스와 달리 많은 양의 닭요리를 주셨네요..^^;;




닭살 치즈지짐, 닭살 궁중떡볶이,닭살 파스타 샐러드...
전부 제가 처음 먹은 음식들인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닭살 치즈지짐이나 닭살 궁중떡볶이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몸 보신에 좋다는 보양 닭죽도 한 입~




부대행사장에는 다양한 행사코너가 마련 되어 있습니다.
때마침 정오쯤이라 "도전! 골든 닭"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행사장 안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도전 골든 닭" 이벤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닭에 관한 퀴즈를 내어 우승자에게 상품 및 닭고기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습니다. 전 여기저기 찍느라 바뻐서 잠깐 구경만 했어요 ㅋ




부대행사장 옆 부스에서는 사람들이 줄을 서 있길래, 시식 이벤트를 하고 있나 지켜보다가.
다트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네요. 너무 궁금해서 한 번 봤습니다.. 




다트판 이벤트에는 직접 참여해 보지 않았지만, 
2~3번이상 던져 원하는 점수대를 획득하면 핑거캡 천원 할인권을 주거나, 핑거캡을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100점 이상은 핑거캡 1000원 할인, 150점 이상은 핑거캡 소형, 200점 이상은 핑거캡 대형..




이제 본격적인 "핑거캡"에 대해 소개해야 겠네요^^
"핑거캡"은 치킨,피자,족발,닭발,도넛,튀김 등등
기름진 음식을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집어서 먹을 수 있는 손가락(엄지,검지,중지)에 착용하는 위생장갑이랍니다.
핑거캡 50개, 2천원에 판매하는군요^^




손가락 모형을 통해 핑거캡을 끼는 방법에 대해 소개되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인 엄지,검지,중지에 끼어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면
편리하고 청결함을 유지하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고 가니깐 직원 분이 그냥 하나 주시네요.. 2천원 꽁돈 생긴 기분 ㅋ
블로그를 통해 홍보(?) 좀 해 달라고 ㅋㅋㅋㅋㅋ




핑거캡을 판매하는 (유)삼손과글로벌 부스 옆 성산축산/가야토종닭 부스에서는
오골계 구이와 오골계란 시식이 있었습니다.




시식용 오골계 구이는 먹기 편하도록 잘게 잘라져 있네요.




오골계 고기를 먹어보니 일반 닭고기와 별반 차이는 없어보이네요~




삶은 오골계란 시식도 진행중이라 한 번 먹어봤습니다.
방금한거라 정말 따끈따끈하더라구요.. 검은 오골계라 계란 겉과 속이 검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보네요.
맛은 삶은달걀과 별반 차이는 없었습니다.




시식코너 옆에서는 오골계란을 전시/판매하고 있습니다.




오골계육 사진을 찍겠다고 하니깐, 직원 분이 포장용 오골계육을 보여주셔서 운 좋게 찍었습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부스 근처에서 팜플렛을 나눠 주고 있는 중고딩 자원봉사자..




이 부스 근처에서 얻은 삶은 달걀.... 뜨끈뜨끈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소금이 없어서 나름대로 아쉽긴 했지만..)




칸케밥하우스 부스에서는 치킨케밥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매운맛과 순한맛이 있으며, 개당 3천원입니다.
지난번에 다녀온 떡볶이 페스티벌과 마찬가지로 시식이 아닌 판매만 하는 부스가 나왔네요.
나중에는 케밥을 사먹을려고 하는 관람객 줄이 길었다고 하더군요.




꼬치도리 부스에서는 닭꼬치를 개당 1,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용이라 사시는 분들이 별루 없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많이 사셔 드시더라구요..
시식용이라면 굽느라 많이 바빴을 것 같네요.




위에 있는 음식은 피자 코돈불루라고 돈가스 살 사이에는 안에 모짜렐라 치즈및 피자소스가 들어 있답니다.
1,5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맞은편에는 치킨 치즈 코돈불루를 판매하고 있네요.
※ "코돈불루"란 코르동블루의 일본식 발음으로 돈가스 살 사이에 모짜렐라 치즈와 야채를 섞어 기름에 튀긴 서구풍 돈가스라고 합니다.




세계 3대 요리인 터키 케밥 하우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곳도 판매코너로 아직 제품 판매 준비중이랍니다.




맛있게 굽고 있는 치킨케밥~




케밥코너 옆에서는 터키정통아이스크림인 "돈두르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쫀득쫀뜩하고 쫄깃한 아이스크림 "돈두르마"....
터키 행사 직원분의 현란한 솜씨와 장난끼로 웃음을 선사합니다.
위의 사진은 직원분이 손님에게 아이스크림을 전하는 장면...




치킨페스티벌에 왠 수제소세지?.... 생고기 수제소세지의 특별함...
수제소세지 체인점 "쏘킹(SSoKing)"




다른 부스에 비해서 판매가 좀 늦더라구요.. 수제소세제 한 번 먹고 싶었지만, 가격이 2000원....
다른 블로그의 평을 들어보니 정말 맛있었다고 하네요^^;; 하나라도 사 먹을 걸...




우리는 치킨 삼총사!!!!!!!!! (치킨녀,치킨남,디디짱..[제가 지은 이름])




닭 관련 모형품, 민속품, 그림, 우표, 복권 등등 닭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한 곳에~~ 치킨뮤지엄(치킨박물관)..







세계 각 국의 다양한 닭 모형들입니다..
어떠어떠한 용도로 사용되었다는 안내판이 있었다면 제가 하나하나씩 설명했을텐데 아쉬웠던 부분입니다.







살아 있는 닭을 수송하는 계단식 닭장인 "닭어리장"..
닭이 많을 수록 닭어리장 크키도 다르고 다양하답니다. 맨 아래 닭어리장은 몇십마리를 집에 넣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닭을 기르는 곳... "닭장"




닭을 넣어 운반하는 지게인 "닭지게"




닭이 알을 품는데 필요한... "알둥우리"




계란을 보관하는 용기인 "계란망태기"와 계란을 안전하게 담는 용기인 "계란꾸러미"





닭보석함들이랍니다. 모양이 정말 예쁘죠^^




닭그림이 들어간 접시들...




"동 닭모형"




세계 각 국의 닭모양이 들어간 우표들이랍니다.. 




이벤트존에서는 외줄타기 경품이벤트 행사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외줄타고 오래버티는 게임은 처음 보는 게임이네요^^




무료시식때문에 전시되어 있는 닭요리 음식들과 닭에 대한
다시한번 들러봤습니다. 때마침 정각이라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닭살, 호두, 대추를 단호박 안에 넣어 찐~ "닭고기 단호박 보양찜"




닭살과 다양한 야채, 파스타가 어우러진 "닭살 파스타 샐러드"




닭튀김과 인삼튀김이 만나 두반장 소스로 마무리를 지은.... "닭고기 인삼튀김과 두반장 소스"




이 요리에 대한 음식명을 적어놓치 않아서, 음식명은 패스하겠습니다.
내용물을 보니 기존의 양념치킨과는 좀 다르네요. 튀김옷이 없이 양념이 잘 베이 있는 닭고기입니다.




닭고기와 김치와의 만남! "닭김치 찜"




상편에 소개 되었던 동우부스에서 시식제품으로 나왔던~ "닭불고기 라이스 쌈"




닭고기에 양상추를 싸서 먹는...."닭고기 양상추쌈"




"닭고기 치즈롤"




"닭고기 스테이크와 복분자 소스"




닭튀김과 상큼한 레몬과의 조화!... "닭고기 레몬소스"




"닭고기 냉채와 유자소스"




"닭고기 장육"




닭고기와 치즈가 만난...."닭살 치즈지짐"




밋밋했던 궁중떡볶이에 담백함이 첨가된...."닭살 궁중떡볶이"




몸 보신에 좋은... "보양 닭죽"



닭요리 전시품 옆에는 날계란, 생닭에 대한 품질및 등급




날계란의 품질에 대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날계란은 노른자 위가 높이 솟아 있으며 흰자 위가 모아져 있다는 것이 특징이고,
저품질의 날계란은 노른자 위, 흰자 위가 퍼저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별도로 표시된 안내판이 없었다면 관람객분들은 고품질, 저품질의 날계란의 특징을 잘 알지 못한 것 같네요..




각 등급 별 닭고기의 품질 상태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등급 별 구별 방법을 한쪽에 설명해 줬다면 이해가 쉬웠을 것 같은데 그러지 못한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좋은 닭고기와 계란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닭고기,계란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닭모형품들이 자리잡고 있었으며, 특히 닭모형 안에 들어 있는 계란이 인상깊었습니다.




인형탈 쓰면서 돌아다니는 게 쉬운 일만은 아니죠.
너무 힘들었던지 의자에 앉아 쉬고 있는 치킨남....




한 쪽에 마련 된 포토존 코너, 많은 분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계시더라구요^^




경품 배포대에서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닭 모형의 템플러와 볼펜을 준다고 하네요.




설문조사 참여는 "닭띠"인 분들만 가능하며, 설문조사 내용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참여할려고 했는데, 신분증을 제시하라더군요 ㅡㅡ;;




설문조사를 마치고 나면 닭모형의 템플러와 볼펜을 사은품으로 줍니다.




2010 치킨페스티벌 관람 마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생각보다 전시회규모가 너무 적었고, 이 전시회를 기대하고 있을 치킨매니아들한테는 실망감을 안겨주는 전시회였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치킨프랜차이즈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할 만한 페스티벌이였지만, 프랜차이즈 부문에서는 프랜차이즈 서울에 비해 뭔가 아쉬운 부분이 좀 남네요.다음 전시회때는 이번 전시회때 부족했던 부분을 보강해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