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문화체험/COEX

다양한 종류의 인형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2010 서울인형전시회


다양한 종류의 인형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2010 서울인형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2010년 12월 24일부터 2011년 1월 2일까지 코엑스 Hall A에서 열리며,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입니다.
(입장마감은 관람시간 1시간 전,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 관람가능)



2010 서울인형전시회는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세번째로 맞이하는 국내 최대 인형 전문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인형들을 전시하며, 국내외 인기스타 인형 특별전과 같이 특별전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인형만들기 체험 행사가 있습니다. 



현대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면 코엑스멤버스카드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
인형전시회라고 하길래 관람료가 저렴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비싸네요 ㅠㅠ
성인은 1만원, 청소년은 8천원, 어린이는 6천원입니다.



전시회 기간이 긴 덕분에 다른 전시회에 비해 북적이는 수준은 아니였지만,
애인, 가족단위로 오신 관람객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인형들은 각 부스마다 전시되고 있으며, 인형훼손을 막기 위해 안전바를 설치했습니다.



인형전시회의 꽃인 "테디베어"가 빠지면 안되겠죠^^
테지움(TESEUM)은 Teddy Bear Museum의 준말로 테디베어 박물관을 의미합니다.
테디베어를 판매하고 있는데, 인형 전시뿐만 아니라 일부 부스에서는 인형을 판매하기도 한답니다.



사진촬영용 커다란 테디베어도 전시하고 있네요.
인형훼손때문에 선밖에서 찍어달라는 안내문이 있지만, 실제로 선밖에서 찍으신 분은 거의 없더군요.



신라복장을 하고 있는 테디베어..
경주 보문단지 내에 테디베어 박물관 올해 3월달에 오픈된다고 하니 한번 가봐야 겠네요. ㅎㅎ
그동안 테디베어박물관은 제주도에만 있었는데, 경주에도 생긴다고 하니 정말 기쁩니다.



인형전시회에 전시된 인형들은 딱 한군데 제외하고는 사진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음껏 솜씨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중요한 전시회가 아니니 디카들고 찍었지만..
전문가분들은 삼각대로 카메라를 고정하고 사진을 찍고 계시더라구요..



천과 솜으로 만들어진 바디에 다양한 의상을 입혀 만든 인형인 "코튼돌" 입니다.
얼굴에 웃는 눈이 특징이고, 코와 입이 없는 좀 특이한 인형입니다.



카라, 소녀시대, 슈퍼쥬니어 등등.. 연예인들을 본 따 만든 인형들이 참 많더라구요.



한국 전통 결혼식을 인형으로 표현했는데, 앙증맞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기 정말 쉬운 것 같아요.



미술학원 혹은 학교 미술실에서 보던 조각상들이네요.. 조각상들도 인형이니깐요^^



텔레비전 안에 살림살이 차려놨습니다.



이 부스에선 왜이리 사람들이 많이 붐비나 했더니..
얼마 전 종영한 "성균관스캔들"의 잘금3인방과 주인공들을 본따 만든 인형들이 전시되고 있더라구요.
이 부분은 나중에 포스팅을~











베짱이들의 연주회, 음악까지 깔아준다면 금상첨화!!



웨딩드레스를 입혀놓은 인형



웨딩드레스 정말 아름답습니다~



닥종이로 만든 인형, 닥종이 인형입니다...



닥종이는 질기고 부드럽고 윤택하며 통풍이 좋을 뿐 아니라 보온성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인형들의 얼굴을 보니 정감있고 생동감이 넘치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구형관절을 사용하는 인형인 구체관절인형입니다.
구체관절인형은 어깨,팔목,고간,무릎,허리관절이 있는게 대부분이며, 다른 인형에 비해 포즈를 취하기가 쉽습니다. 제작기간은 보통 3개월에서 1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호러물에 나올 법한 남녀커플~
확실히 다른 인형들에 비해 인간의 형상에 가까운 포즈를 할 수 있어서 창의적인 표현이 가능합니다.



참 귀엽고 깜찍한 베이비인형들



씨름하고 있는 장면



왕의 행차 장면



각종 만화캐릭터들도 인형으로 표현했습니다.
실제 만화캐릭터와 옷은 똑같을지 몰라도 얼굴은 좀 아닌 것 같아요..



시크릿가든을 비롯 TV 프로그램의 주인공들의 인형화된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화캐릭터 인형화모습보다는 더 나은 것 같아요.



마지막 예수님 모습~



처음으로 관람한 인형전시회는 사진촬영 연습장소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정말 괜찮은 전시회인 것 같습니다. 입장료가 좀 부담되긴 하지만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만큼 많은 인형들을 볼 수 있어서 행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