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문화체험/COEX

수공예작품 중심의 국내 최대 인형축제, 2011 서울인형전시회

수공예작품 중심의 국내 최대 인형축제, 2011 서울인형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사진촬영연습차 인형전시회에 둘러보네요 ㅎㅎ;;


2011 서울인형전시회
기간 : 2011.12.23 - 2012.1.2
장소 : 코엑스 1층 Hall A
시간 : 오전 10시 ~ 오전 7시 (오후 6시 입장마감) / 1월 2일은 오후 5시까지 (오후 4시 입장마감)
입장료: 어른 1만원 / 청소년 8천원 / 어린이 6천원



관람시 주의사항과 전시품목 안내입니다.



이번 2011 서울인형전시회에서 전시한 인형 종류들입니다. 인형 종류들이 이렇게 많다니 정말 놀랍네요.



2011 서울인형전시회는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네번째로 맞이하는 국내 최대 인형 전문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인형들을 전시하며, 국내외 인기스타 인형 특별전과 같이 특별전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인형만들기 체험 행사가 있습니다


다른 전시회와 달리 전시기간이 매우 긴편이라 주말빼고는 사람들이 심하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방문한 날이 마지막날(2012년 1월 2일)이라서 그런지 관람객들이 많치 않았네요. 이번에는 지난해와 달리 팜플렛도 입수해서 각 부수마다 전시한 인형들을 차례차례 소개합니다. (사진이 하도 많아서 리뷰를 나눠서 올려야 할 판;;;)

아이피규어



부스 들어오자마자 군인피규어로 시작하네요.


아이피규어의 다크호스(?)정도 되는 인형, 처음에 보는 순간 실제 사람 같은 느낌 많이 받았습니다.



유명인사 및 유명 영화 주인공들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한국헝겊인형협회



한국헝겊인형협회에서 전시하는 헝겊인형들입니다. 너무 많아서 일부 작품만....



견우와 직녀



빨래터



 

모디돌



몽실언니와 맛나제과 

 


백설공주의 여왕


백설공주와 난쟁이들



헨젤과 그레텔



빨간망토의 늑대, 늑대가 인간으로 환생?????



디샵



마시마로가 뽀로로로 코스프레 하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Stage


 


광장에선 특정시간대에 인형극을 한답니다. 사진 촬영 도중에 봤는데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


김세랑 작가



김세랑 작가 부스에서는 주로 군인과 전사컨셉의 피규어들을 주로 전시하고 있답니다.


한국구제관절인형협회


한국구제관절인형협회에서 전시하고 있는 구제관절인형들, 사진촬영장소랍니다.


돌 쏘울



옷가게에서 전시하는 마네킹들 보면 대두인형이 가끔 보이지요? 머리가 큰 대두인형입니다.


김현정의 행복한 닥종이여행

 


닥종이 인형 작품들이 정말 다양하네요.



2012년 임진년을 맞이해 만든 닥종이 용인형

한국테디베어협회 (테지움)



한국테이베어협회 부스입니다. 부스 앞부터 "그 분"이 계십니다.



"그 분"은 바로 아이폰의 아빠, 스티브잡스 테디베어입니다.
아이패드1 발표때 두손에 아이패드를 잡고 설명한 영상 기억하시지요? 그걸 모티브로 만들었는데 정말 대단하네요. ㅋ

 


이 인형의 당사자는 누구일까요? 그건 바로 국민여동생 "아이유 테디베어"입니다.



사진촬영용 빅사이즈 테디베어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네요. 전에는 인형훼손등을 이유로 바리게이트가 설치했는데, 이번엔 그런게 없네요. ㅋ

초록가게


이 인형들이 "커피콩자루"로 만들었다고 해요.


커피콩자루로 이렇게 인형이나 장식품을 만들 수 있다니 신기신기;;



홍다솜



홍다솜 부스에서는 한복을 입은 인형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바비인형들도 한복을 입었어요 ㅋ

용인송담대 토이캐릭터창작과



소녀시대 인형

 


카라 인형

볼륨돌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입은 인형들이 눈에 띄네요.



웨딩드레스 넘 예쁘다~


웨딩드레스 말고도 중세시대에 입은 옷들도 있답니다.

김소용 인형



작년에도 씨름하는 장면을 찍었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찍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네이버카페 포매니아


신세계에반게리온 피규어


 


트랜스포머 피규어


 

김진경 작가



유명인사들의 인형들입니다.

구체관절 아이모아



딱딱한 인형은 저리가라, 우리는 관절이 있어..... 이 인형의 실제 키는 43cm라네요. ㅋ


 

인형으로 보는 2011년 Hot 이슈


인형으로 보는 2011년 Hot 이슈 부스는 2011년 한 해동안 우리에게 가장 이슈가 됐던 걸 인형으로 표현하는 거랍니다. 아랫사진 말고도 여러 인형들이 있는데, 일일이 찍기 힘들어 핫 이슈들로만 찍었어요 ㅋ


김정일 사망


 


무상급식



슈퍼스타K


큐티엔젤



아름다운 아가씨들이네요.

그레이스돌


귀여운 그레이스돌이예요~


시크릿 그레이스돌~


한국돌하우스협회



돌하우스들도 전시되어 있답니다. 나두 저런 곳에 살고 싶은 소망이 ㅋ

블룸돌 (빈티지 돌)


새로운 패션??


아이폰4S로 처음 전시회 사진을 찍어봤는데 DSLR이나 하이브리드 카메라보단 못한 화질이지만 그럭저럭 잘 찍히네요. 전시회 오면 스마트폰 디카로 찍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네요. 시간이 없어서 전체 인형들을 찍을 순 없었지만 멋진인형들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서울인형전시회를 통해 테지움을 간접적으로나마 볼 수 있어서 만족 ㅋ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