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문화체험/COEX

SICAF 2009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09) ♬ 대한민국 최대 만화·애니메이션 전문 축제!


SICAF 2009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09) ♪ 대한민국 최대 만화·애니메이션 전문 축제!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대한민국 최대 만화/애니메이션 전문 축제  "SICAF 2009"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와 같이 전시하는 전시회인데, 대한민국 만화 100주년 맞이 기념으로 딱 한번 전시회 부스를 살피고 왔네요.

<전시회 정보>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SICAF 2009)
기간 : 2009년 7월 22일 (수) ~ 26일 (일) [일반인관람은 7월 24일 (금) 부터 26일 (일) 까지]
장소 : 코엑스 Hall D 

우리나라 만화 뿐만 아니라 해외 만화들도 소개되어 있고, 다양한 체험전을 관람할수 있었습니다.
각 대학교 애니메이션,만화동아리들의 활동상도 볼수 있습니다.
 



한국만화가 10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축하해주세요~




"SICAF2009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한국만화 명장면만을 모아 전시한 "한국만화명장면전"입니다.




한국만화 명장면들을 한자리에 모인 전시지만 어려장면을 찍기엔 한계가 느껴져서 야구만화로 땜빵~




판타지만화들이 다 모인 "N세대의 열광, 판타지만화 특별전"입니다.




판타지만화라서 그런가? 호러물이 좀 있었습니다.




인형들이 하나같이 차갑게 느껴지는 느낌....




좀 야하다...




판타지만화전 답게 판타스틱한 캐릭터들이 참 많군요..
개인적으로 판타스틱하다기 보다는 약간 공포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음..




시카프 방문할때, 시카프 시간여행 패스포트를 하나 주시더라구요.




안을 살펴보니 각 부스마다 도장을 다 찍으면 오후 4시쯤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고 하네요.





뒷면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첨은 안됐.....




SICAF2009 중앙광장




미국만화의 어제와 오늘을 알 수 있는 마블 70주년전 부스입니다.




스파이더맨이 가장 눈에 띄네요^^




마블에서 제작한 만화영화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맨 시리즈는 거의 마블에서 만들어졌다고 하니 영웅만화의 메카라 불릴만 하네요.




만화포차 표지판이네요.. ㅎㅎ 포장마차를 본딴건가? 이 코너는 만화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관련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2008년 SICAF 어워드 수상자인 만화가 박기정씨를 기념한 테마전입니다. 만화가 박기정씨의 46년간 그린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네 번째 사진은 유명인들 캐리커처 사진들을 관람할수 있습니다. 
 



아시아 만화시장 부스에서는 세계 각국 만화책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만화강국 일본은 빠졌네요..




국제디지털만화전입니다.




유리 안에 캐릭터가 비춰진 모습인데 참 신기하죠^^




해외초청전과 디지털 일러스트전입니다. 특히, 네번째 사진부터 여섯번째 사진은 펜마우스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실수 있는데요, 전 그림을 너무 못그려서 저렇게 "ㅋㅋㅋ" 라고 낚서를 했네요..




인터렉티브 체험전에 있는 3D 레이저 크리스탈입니다. 설명에 따르면, 레이저 빔을 크리스탈 내부의 정해진 좌표에 쏘아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동물, 비행기, 문화재, 인물 등을 입체적으로 제작하는 기술이라고 하네요. 다른 것과 달리 영구적인 보존도 가능하고요.. 저도 이거와 비슷한 네이버 파워지식인 크리스탈 기념패를 받았으니깐요^^  




웹툰캐릭터들이 한 곳에 모여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애니메이션은 1967년 극장용 애니메이션 <홍길동>을 시작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는데요.
한국애니메이션 영상전 부스는 그동안 한국애니메이션의 발자취를 볼수 있는 곳입니다.




공모전 수상전 부스는 다양한 수상작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모르는 작품 투성이지만.. ㅎㅎ




한쪽에 자리 잡고 있는 "머털이"와"Boomer"캐릭터..
머털이는 예전 MBC에서 봤을떄 보다는 좀 더 세련된듯..




도장 다 찍고, 응모함에 넣었습니다만 당첨은 안됐네요. ㅎㅎ




이외에도 대학교및 유관단체들 참여 목록입니다.
대부분 자신들이 만든 작품들을 소개하는건 물론, 관련상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부스에는 다양한 만화&애니메이션 그림들이 참 많았습니다.




몇몇 작품들을 찍으신 분들도 계셨구요.




현직대통령




전직대통령




이벤트존에는 <한국만화100년 타임캡슐을 묻다>를 진행중인데, 자세히 살펴보니 헛! 개그맨 황현희씨??




전시회장에서 실제로 연예인을 보다니 감격받았습니다!




캐릭터페어에 비하면 볼거리를 다소 적었고, 전시회 크기 대비해서 사람이 생각보다 많이 없었던 SICAF
이 전시회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방문한 전시회 중에 하나로 기록되었다...;;;;

 

 

코엑스 Hall D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9 3층

전화번호 : 02-6000-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