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통계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2012년 7월 통계


7월 내내 찜통더위가 이렇게 지속되는 건 참 오랜만인 것 같아요. 중간에 비가 내리긴 했지만 그것도 잠깐...... 무더운 날씨에 시달리다보니 주말에 포스팅할 예정이였던 도니버거 포스팅을 이틀 전에 리뷰하는 등..... 요 근래 들어서 블로그 글쓰는 것 자체가 귀찮음이 느껴질 정도로 너무 무더운 날씨였습니다. 이번달은 블로그 제목 글짓기가 참 힘들더군요. 무더운 날씨 하루빨리 벗어나고 싶습니다! 오늘도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블로그 통계는 언제나 구글통계와 "tistat"과 함께합니다.


방문자통계



총 방문자 수는 78,058명이며,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2,518명입니다.
5월달과 6월달 총 방문자 수에 비해 대폭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다음 메인으로의 진입은 실패했네요. 7월 초반은 6월 30일 리뷰한 갤럭시S3 개봉기의 선방이 있었습니다.


다음뷰 Best

-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게임 전시회, 한국국제 엔터테인먼트 & 게임엑스포 2012
- 국내 최초 단말기 자급제용 스마트폰, 갤럭시M 스타일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다음뷰 Best는 2개가 선정되면서 체면을 살렸습니다. 
하지만 예전처럼 "맛집"분야 베스트 받기는 하늘의 별따기가 되버렸네요. 제가 이슈를 잘 못잡는 탓도 있고, 워낙 경쟁자들이 많다보니 예전보다 "맛집"분야 진입장벽이 더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ㅠㅠ 라이브 스토리쪽은 아예 외면 받은지 오래된.....


최다 댓글 Best5

1. [명동 맛집/을지로입구역 맛집] 맛과 영양으로 무장한 황금빛 삼계탕, 고봉삼계탕 (160)
1. [익산역 맛집] 40년 전통 익산중앙시장의 피순대국 맛집, 정순순대 (160)
3. [목포역 맛집] 야심한 밤, 매콤한 낙지비빔밥의 유혹~! 독천식당 (152)
5. [은행동 맛집/대전 중앙로역 맛집] 두 가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돈까스집! 아저씨돈까스 (150)
5. [일산 맛집/라페스타 맛집] 즉석에서 즐기는 일본철판요리의 진수! 오꼬노미야끼 벙커21 (150)

이번달도 "맛집"분야가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맛집분야는 역시 포기못할 아이템인건 분명합니다.


댓글을 많이 남겨주신 블로거 BEST 10

1. 용작가 (18)
2. NNK의 성공 (16)
3. 개코냐옹이 (15)
4. V라인& S라인 / 핑구야 날자 / 듀륏체리 (14)
7. 와이군별이~ (13)
9. Zoom-in / pennpenn / 스머프s (12)

이번달에는 "용작가"님이 1위를 차지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 밖에 제 블로그를 방문해 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트래픽소스



정말 오랜만에 유입사이트가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옮겨졌습니다.
항상 네이버에 의존해왔는데, 이번에 다음이 1위를 차지하다니 어리둥절 하더라구요.


키워드 



갤럭시S3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뜻이겠죠.
막판에 리뷰한 국내 최초 단말기 자급제용 스마트폰 갤럭시M 스타일도 보이네요.


콘텐츠



다음뷰 베스트 2건이 선정되긴 했지만, 메인으로 까지 가질 못해서 제 블로그 메인 주소를 통해 들어오신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앞으로의 방향 

1. "맛집"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해 오긴 했습니다만, 최근들어 예전처럼 맛집탐방이 뜸해지고, 무엇보다 다음뷰에서도 큰 주목을 받지 못해 당분간은 "맛집" 중심에서 "전시회" 중심으로 잠시 전환합니다. 그렇다고 "맛집", "먹을거리" 분야를 포기한 것은 아닙니다. 당분간 "맛집탐방"을 쉬고 싶을 뿐.....


2. 맛집탐방이 예전보다 많이 뜸해짐에 따라 맛집블로그 포스팅 내용들이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제가 다녀온 맛집들 중에서 리뷰하지 못했던 곳이나 그 시기엔 운영했지만, 다시 찾아보니 폐점이 되버린 맛집 등등... 올리고 싶었지만 아쉽게 올리지 못한 맛집들 위주로 리뷰할 생각입니다. 기존에 올라온 맛집리뷰들 내용도 조금씩 수정합니다.


3. 블로그 이웃관리를 기존의 티스토리 내 링크, 다음 블로그 즐겨찾기에서 한RSS로 옮겼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티스토리 이웃블로거와 다음 이웃블로거 글을 쓸때마다 사이트 왔다갔다하는게 그동안 번거로웠고, 제가 모바일로 이웃분들 댓글 달아드리는 편인데, 티스토리는 어떻게 되지만 다음, 네이버 블로그는 답이 없더군요. 무엇보다 티스토리 내 링크시스템에서 제가 링크 등록한게 사라지는 현상(?)이 보이길래 옮겨야겠단 생각이 들었고, 한RSS가 블로그 이웃관리하기 괜찮다고 해서 이쪽으로 현재 블로그 즐겨찾기 했던 것들을 옮기고 있습니다.

4. 블로그 스킨을 8월 중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메뉴바는 일단 "초록"에서 "보라"로 변경됩니다. 그 이외에 변화를 좀 줄 생각입니다.

5. 이미 두 번이나 말아먹었던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다시합니다. 두가지 오픈캐스트를 운영할 예정인데요. 이번에는 제대로 말아먹지 않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