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N체험단/피쳐폰,스마트폰

국내최초 쿼드코어 스마트폰, 갤럭시S3 개봉기


국내최초 4개의 CPU 코어가 들어간 쿼드코어 스마트폰, 갤럭시S3가 6월 25일 3G버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부모님께서 스마트폰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부모님 명의로 티스마트샵에 예약판매 등록해 남들보다 좀 늦게 월요일날 받았습니다. 갤럭시S3의 경우, 3G와 LTE버전이 있는데 3G버전으로 선택한 이유는 역시 "데이터 무제한"! 부모님들은 데이터사용량에 대해 체크를 잘 안하시는 경우가 많아 간혹 요금 폭탄이 나오곤 하기 때문에 결국 3G버전을 선택하게 되네요 ㅎㅎ;;


<-- 추천 부탁드립니다. 블로그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갤럭시S3 3G모델 박스입니다. 스마트폰 색깔에 따라 박스색깔도 다릅니다.




제가 초기 스마트폰 리뷰할때 박스뒷면을 잘 찍지 않은 편인데, 이제부터라도 잘 찍어둬야겠습니다.
뒷면에는 해당 제품의 주요특징들이 표시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Quad Core 1.4GHz"만 제 눈에 보이네요.




갤럭시S3 색상은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가 있는데, 저는 페블 블루를 선택했습니다.
마블 화이트도 좋치만, 화이트 색상의 스마트폰이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새로운 색을 도입한 페블 블루가 땡기긴 하더라구요.





안의 구성품은 간단하네요.




스마트폰(본체), 배터리 2개, 투명 배터리 케이스, 충전용 거치대, USB 케이블, 이어폰, 여행용 충전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2100mAh이며, 갤럭시노트보다는 400mAh 적고, 갤럭시S2보다는 450mAh 많습니다.
갤럭시S3 이후 투명 배터리 케이스도 처음 선보입니다.




USB 케이블과 여행용 충전기 입니다. 여행용 충전기의 경우,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와 충전세기가 조금 다른 편이기 때문에, 갤럭시노트 충전기와 같이 5V 1A의 충전기로 충전하셔야 원활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시면 충전시간이 좀 느려집니다.




설명서와 이어폰입니다. 설명서 뒤에는 멜론 이용권과 호핀 이용권이 들어가 있습니다.
갤럭시s호핀 시절에는 설명서가 좀 두꺼웠던 걸로 기억하는데, 생각보다 설명서가 좀 얇네요.




이전까지의 충전용 거치대는 그저 충전용 이외에는 쓸일이 많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3 충전용 거치대는 충전도 하면서 기기를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호핀 시절의 충전기거치대는 여는 방식이 서랍형식이였는데,
갤럭시3 충전기거치대는 여는 방식이 좀 다르네요.  
 

 

충전기 거치대를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을 세울 수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예전에 "애니콜"이란 이름도 같이 있었는데, 언제 사라졌나 봅니다. 페블 블루의 색상이 일반 블루색상에서 좀 진한색이라 어떻게 보면 남색계열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이제 본격적인 갤럭시3 분석 들어갑니다.




앞면에는 LED 알림등과 스피커, 접안센서, 전면카메라가 있습니다.




LED 알림등은 붉은색, 파란색, 녹색 이 세가지색으로 표시됩니다.





뒷면에는 스피커, 800만 화소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카메라렌즈,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갤럭시S 호핀에 없는 LED 플래시 여기서 다뤄보네요.

 



갤럭시 모델의 공통으로 왼쪽부분엔 볼륨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부분에는 전원버튼이 있구요.



밑에는 충전기/USB 케이블 연결잭과 마이크가 있습니다.
하단의 버튼은 갤럭시노트의 버튼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위쪽에는 스테레오 이어폰 연결잭과 동영상 촬영용 마이크가 따로 있네요.
위 아래에 마이크가 두개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부터인가요. 그때부터 마이크로유심칩이 들어갑니다.



뒷면엔 배터리, 마이크로 SD메모리칩, 마이크로 유심칩 넣는 곳이 있습니다.
 

 



저도 약정기간 다 되면 빨리 최신 스마트폰 사용하고 싶어요...
갤럭시S3 리뷰 마치겠습니다.


갤럭시S3로 찍은 영상

 

갤럭시S3로 찍은 영상입니다. 주변소리까지 잘 나오네요.


갤럭시S3로 찍은 사진

전작 갤럭시S2와 마찬가지로 800만 화소이긴 하지만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고화질, 고성능의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갖췄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