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N체험단/피쳐폰,스마트폰

작고 아담한 스마트폰! 옵티머스원 (LG-SU370)



작고 아담한 스마트폰! 옵티머스원 (LG-SU370)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스머프들과 함께 스마트폰의 세계로~ 스머프 광고가 인상깊었던 옵티머스원!
LG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2010년 10월에 출시하였습니다. 지금은 땡처리 상품으로 전략해서 현금완납폰이나 할부원금을 낮게 설정해 판매하고 있고 조만간 단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침 부모님 스마트폰 연습용삼아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박스 앞면에도 스머프 캐릭터가... ㅎㅎ;;



박스를 열어보니 옵티머스원이 모습을 들어냅니다.
(젤리케이스는 머큐리케이스를 장착했습니다. 원래 젤리케이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옵티머스원 구성품



구성품에는 사용설명서, 체험설명서, 배터리 2개, 배터리 충전기, 어답터, USB 케이블, 이어폰이 들고, 외장메모리카드 4기가는 본체 후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시리즈 중에서 최초로 1500mA 배터리를 탑제했습니다.
작고 아담하지만 스마트폰에도 배터리 하나는 빵빵하군요~



후면부에는 3백만 화소의 카메라가 기본 장착되어 있고, 4기가짜리 외장메모리카드도 기본 탑제되어 있다.



3.2인치 액정이라 일부 어플들이 해상도때문에 인식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국민스마트폰이라고 불리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참 많습니다.




갤럭시탭과 마찬가지로 버튼이 4개 존재합니다. 충전단자는 5핀 케이블입니다.


전체적으로 기본 어플들이 많아 초보자분들도 손쉽게 스마트폰을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액정이 작아 인식 안되는 어플들이 간혹 존재하고 OS 업그레이드가 삼성에 비해 매우 느리다는 단점이 있어 기존의 피쳐폰처럼 통화, 문자로만 활용하시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인 인터넷과 어플활용이 힘들기 때문에 구입하실 때 신중하게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