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수도권N강원

100년 전통의 빵집! 군산 이성당의 서울나들이



100년 전통의 빵집! 군산 이성당의 서울나들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지난 1월 No.1 베이커리 초대전에서 대전의 유명빵집 성심당을 초대했었는데, 그에 대한 반응이 매우좋아 3개월만에 No.1 베이커리 초대전에서 군산의 유명빵집 이성당을 초대했습니다. 이번 초대전 기간은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일주일간 열렸습니다.



▲ 추천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대전 성심당때와는 달리 소문이 그리 크게번지지 않아서 군산 이성당이 롯데백화점 본점 No.1 베이커리초대전에 초대했다는 사실을 몰랐는데, 이웃블로거를 통해서 이 사실을 접하게 되어 급하게 마지막날 오후 5시 롯데백화점 본점에 가보니 엄청난 인파에 놀랐습니다.




군산 이성당의 명물 단팥빵을 비롯해 다양한 빵들을 사기 위해 많은 분들이 줄을 서셨습니다.
예전 대전 성심당때와 마찬가지로 엄청 기다란 줄이였어요.




구매대기줄은 무려 40분! 군산 이성당에서 유명한 빵중에 하나인 야채빵은 이미 매진된 상태
직원에게 물어보니 백화점 문 열자마자 1시간도 안되 매진되었다고 말씀하시는......




군산 이성당의 빵 가격표입니다. 현지 가격과 동일합니다.




군산 이성당의 베이커리들은 몇몇 제품을 제외하고는 개별포장이 잘 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
특히 일부 빵들은 1+1로 해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프랜차이즈 빵집과는 차별화된 빵들도 있었지만, 저는 오로지 단팥빵만 노리고 있었기에 단팥빵만 샀습니다.




이곳은 단팥빵과 야채빵들을 만드는 주방입니다.!




늦게 가는 바람에 단팥빵 굽는 것만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요일날 늦잠 자지 말걸)




아무튼 이 엄청난 인파를 뚫고 군산 이성당의 단팥빵 사갔고 왔습니다....
군산 이성당 왔다니깐 사진찍으시는 분들이 엄청 많으셨네요..




집에 가져가서 먹을까 하다가 군산 이성당의 단팥빵 맛이 하두 궁금해서 롯데백화점 본점 인근에 앉을자리에 앉아서 단팥빵을 까보기로 했습니다. 군산 이성당의 종이봉투는 노란색~




군산 이성당의 단팥빵 5개 구입!
지난번 대전 성심당과 마찬가지로 인기있는 빵에 대해선 구입제한(단팥빵은 7개까지, 야채빵은 3개까지)을 뒀었는데, 마지막날이라 그런지 빵 구입제한이 없어졌네요.




▲ 군산 이성당의 단팥빵 (1,200원)
이것이 군산 이성당에서 하루에 1만 5천개나 팔려나간다는 넘사벽급 인기를 자랑하는 간판빵! 군산 이성당의 단팥빵입니다.




비닐봉지를 걷어보니 더욱 간지나는 군산 이성당의 단팥빵!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무게도 묵직한~ 프랜차이즈 단팥빵과는 차이를 보이네요. 프랜차이즈 단팥빵들은 빵의 크기에 비해 굉장히 부피가 가벼운 것들이 많은데, 우리의 군산 이성당은 프랜차이즈 단팥빵처럼 쪼잔한 짓을 하지 않습니다.




군산 이성당 단팥빵의 단팥은 쌀가루를 넣고 매장에서 직접 만든 단팥이라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단팥빵과 달리 단팥이 꽉 차 있어 빵이 무거울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속재료가 정말 알차!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단팥빵이라고 느껴집니다. 프랜차이즈 빵집의 단팥빵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단팥에 충실한 단팥빵입니다. 나중에 군산 이성당 본점에 가면 잔뜩 사고 싶어지네요.




롯데백화점 본점 No.1 베이커리초대전 덕분에 군산 이성당의 단팥빵 아주 잘 먹었습니다!
1월달 대전 성심당, 4월달 군산 이성당을 초대한 것을 보니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No.1 베이커리초대전에서 재미를 많이 봤나봅니다. 그렇다면 7월달에도 베이커리초대전을 할 것 같은데 과연 어떤 빵집이 올까 궁금해지네요.


군산 이성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