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수도권N강원

춘천 옥광산 맛집 - 대웅닭갈비막국수 ♪ 옥정수로 만든 춘천막국수! with 2013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춘천 옥광산 맛집 - 대웅닭갈비막국수 ♪ 옥정수로 만든 춘천막국수! with 2013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2013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에 와서 춘천 막국수를 맛보지 않는다면 정말 섭하겠죠? 작년에는 닭갈비를 포장했으니, 올해는 막국수를 먹는 날~! 수 많은 막국수 부스들 중에서 대중교통으로 가기 좀 힘든 곳에 위치한 곳으로 먹자란 생각으로 선택한 곳! 옥광산 입구 인근에 위치한 대웅닭갈비막국수 부스에서 막국수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춘천 옥광산 입구 인근에 위치한 대웅닭갈비막국수, 올해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에 참여했다.
대웅닭갈비막국수보다는 옥산막국수로 이름이 잘 알려져 있다. 




대웅닭갈비막국수 메뉴판입니다.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기간에는 축제 기간에는 닭갈비와 막국수 부스의 가격이 통일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닭갈비 또는 막국수가 먹고 싶다면 아무 부스에 들어가서 먹으면 됩니다. 막국수부스에서는 막국수 뿐만 아니라 강원도 향토음식인 "총떡", "감자전", "메밀전"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에 착석하면 날씨가 매우 무덥다보니 시원한 물통과 물잔, 물티슈를 준비해 주십니다.





각 테이블마다 설탕, 겨자소스, 양념장, 간장, 나무젓가락, 수저도구가 비치되어 있다.
부스 안이라 해도 실외에 해당되기 때문에 위생상 나무젓가락이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막국수 유일한 반찬인 열무김치!
대웅닭갈비막국수에서는 배추김치와 같이 곁들여 주는군요.




육수가 가득 들어간 주전자가 나옵니다.
춘천 막국수는 물과 비빔 구분이 없이 나오며, 기호에 따라서 육수를 부워주시면 됩니다.




대웅닭갈비막국수에서는 옥산물을 이용해 육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주문한 대웅닭갈비막국수의 막국수 나왔습니다. 가격은 6,000원




대웅닭갈비막국수의 막국수입니다.




대웅닭갈비막국수의 막국수는 어느 막국수집과 내용면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2년전에는 막국수 먹을 때 육수를 조금만 넣고 거의 비빔으로 먹었기에 올해는 물로 한번 먹어봤습니다.
옥정수로 만든 육수 한번 맛봐야겠죠^^




육수를 부워먹으니 매운 양념맛이 중화되면서 새콤달콤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행사일이 무더운 날씨가 아닌 8월 말이나 9월 초에 열었다면 막국수 먹기 편했을텐데...
그부분이 아쉽습니다.


대웅닭갈비막국수 (구, 옥산막국수)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동면 지내리 336번지
전화번호 : 033-241-2017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