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김포공항역 맛집/롯데몰 맛집 - 한식소담길 함흥명가 ♪ 고종황제가 즐겨 들었던 배동치미 냉면!



김포공항역 맛집/롯데몰 맛집 - 한식소담길 함흥명가 ♪ 고종황제가 즐겨 들었던 배동치미 냉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오늘은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롯데몰 김포공항점 구경도 하고, 한식소담길 함흥명가에서 고종황제가 즐겨 들었던 배동치미 냉면도 맛보고 왔습니다.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장 터에 자리잡은 롯데몰 김포공항점
롯데 계열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곳입니다!





롯데몰 김포공항점 안에는 다양한 한식들을 맛볼 수 있는 한식푸드테마파크 "한식소담길"이 있습니다.




한식푸드테마파크 "한식소담길"은 한식 트랜드를 선도하는 신개념 문화 체험 공간으로서 5개의 개성있는 한식테마샵의 브랜드스토리와 다양한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한식소담길 입구쪽에 음식점 메뉴판이 비치되어 있어 안에 어떤 음식점과 메뉴가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수 많은 메뉴들 중에서 시원한 냉면이 먹고 싶어서 "함흥면가" 선택! 




함흥명가의 냉면은 고종황제가 즐겨 들었던 배동치미 냉면을 재현하고 있답니다.




각 음식점 매장 입구에도 메뉴판이 비치되어 있으며, 한식소담길 이용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한식소담길 이용방법은 자리안내 후 착석한 뒤, 카운터 및 점원에게 메뉴를 주문한 후에 바로 결제하시고, 번호표 수령 후 대기하시면 바로 음식이 나옵니다.
(참고로 현재 메뉴판에서 수제만두 가격이 변경되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물통, 겨자소스, 식초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번호표 센스가 참.... ㅎㅎ;;




고종황제가 즐겨 들었던 배동치미 냉면~ 함흥명가의 물냉면 나왔습니다. 가격은 8,000원




숟가락과 젓가락




냉면무절임입니다. 생각 외로 맛이 그닥 없었던....




고종황제가 즐겨 들었던 배동치미 냉면에는 배조각이 많이 들어 있어야 하는데, 실제로 보니 배 한조각!!




사계절 언제 어디서든 얼음 동동 띄운 냉면육수가 인상깊습니다.




위에서 바라보니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




냉면 고명으로는 냉면무절임, 오이절임, 편육, 삶은계란 반조각이 올라와 있습니다.
깨를 첨가해 더욱 맛있게~!




면을 풀어보니 풍성하네요.
기호에 따라 식초나 겨자를 곁들어 드시면 됩니다.




보통 냉면의 면은 메밀, 칡, 고구마전분을 사용하는데 함흥명가의 냉면은 고구마전분의 면을 사용합니다.




편육




배동치기냉면에서 과일 배가 빠지면 섭하겠죠?
하지만 한 조각.. ㅠㅠ




속을 든든하게 계란까지~




제가 생각했던 배동치미냉면과 생각보다 거리가 먼 함흥명가의 물냉면이였습니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시원한 냉면이 먹고 싶고 생각날때, 한식소담길의 함흥명가의 냉면 한번 드세요~


한식소담길 (함흥명가)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2동 886번지
전화번호 : 02-6116-4000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밤 1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