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인천N경기N강원

일산 레이킨스몰 맛집/킨텍스 맛집 - 고궁수라간 일산 레이킨스몰점 ♪ 돌판에 살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열무냉면!



일산 레이킨스몰 맛집/킨텍스 맛집 - 고궁수라간 일산 레이킨스몰점 ♪ 돌판에 살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열무냉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요즘 같은 무더운 날씨에 살얼음 동동 띄워진 냉면이 생각나 킨텍스 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옆건물 레이킨스몰에 방문해 고궁수라간의 돌판열무냉면을 맛보고 왔습니다.




일산 레이킨스몰 2층에 자리잡고 있는 고궁수라간 일산레이킨스몰점




매장 바깥쪽에는 음식사진과 모형으로 음식메뉴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돌판 안에 담겨진 열무냉면이 어떤건지 참 땡기더라구요. 사진상으로 보고 매장 안을 들어가봤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수저도구와 휴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물 한 잔 받고~




고궁수라간 메뉴판, 제가 직접 만들어서 올립니다.
사실 메뉴판이 따로 있습니다만 미쳐 따로 찍지 못했네요.




고궁수라간의 기본반찬들
냉면을 주문하면 무절임이 기본반찬으로 제공되지만 여긴 비빔밥 전문점이므로 비빔밥 부가반찬에 맞게 제공합니다.




깍두기 (매장 사정에 따라 다른 김치 반찬으로 대체됨)




김자반, 먹을만한 반찬이 없을 때 이걸 밥 위에 뿌려먹으면 정말 꿀맛이죠^^




샐러드




고궁수라간 여름한정메뉴 "돌판열무냉면"이 나왔습니다. 가격은 7,000원




냉면을 주문하면 면을 자를 가위와 겨자통, 식초통이 같이 제공됩니다.




냉면을 돌판 안에 제공하는 건 처음이죠?




위에서 바라보니 냉면고명이 알차게 들어가 있습니다.




돌판 안에는 큼지막한 얼음과 살얼음이 듬뿍들어가 있어 시원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일반냉면그릇과 비교해 봤을때 겉모양으로 볼땐 확실히 푸짐하겠구나 느껴집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시원한 열무김치




계란 반쪽과 무절임, 아삭한 오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돌솥음식이 따뜻할 때는 따뜻한 기운이 그릇안에 남아 있어 일반 그릇으로 먹을 때보다는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데, 돌솥음식이 차가울 때는 차가운 기운이 일반 그릇에 비해 그릇안에 오래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면발은 쫄깃탱탱~ 냉면육수는 큼지막한 얼음과 살얼음이 같이 들어 있으니 가슴속까지 시원함을 줍니다.




애초 비빔밥 전문업체이다 보니 냉면도 돌판 안에 같이 제공하는 것 같은데, 냉면을 돌판 안에 담아 제공하는 것 자체가 나름 신선했습니다. 차가운 온기가 다른 그릇에 비해 오래가는 것 같구요. 맛에 있어선 요즘 같은 여름철에 딱 맞는 아삭하고 시원함과 칼칼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즘 같은 무더운 날씨에는 역시 살얼음 동동 띄워진 냉면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고궁 일산레이킨스몰점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2 레이킨스몰 228호 고궁 일산레이킨스몰점
전화번호 : 031-922-3232
영업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