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인천N경기N강원

[일산 맛집] 전국 최저가 990원 짜장면집, 사천왕짬뽕


며칠 전, SBS 생방송 투데이와 뉴스를 통해 전국 최저가 짜장면과 커피를 소개를 한 적이 있죠? 990원 짜장면은 과연 어떤 맛일까? 양은 어떨까? 하고 궁금하던 차에 어제 전국 최저가 990원 짜장면을 파는 "사천왕짬뽕"집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
위에 추천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로그인 없이도 추천 가능!!



강남역에서 사천왕짬뽕집 근처까지 한번에 가는 광역버스가 있어서 편안하게 올 수 있었어요. 사실 방송 나오기 몇개월 전부터 990원의 가격으로 짜장면을 팔고 있었다고 하네요. S본부 방송이나 다른 분들의 제보를 보고 실제로 방문해 봤습니다. 사실 지역만 멀지 않는 다면 화제가 된 맛집을 직접 방문하는 편입니다.



웬만한 음식점들은 보통 오전 11시쯤에 문을 열지만 여긴 오전 9시부터 문을 열어 늦은 아침식사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아침 9시에 방문할려고 했는데, 늦잠을 자는 바람에 ㅎㅎ;;) 매장 앞에는 밀가루 포대가 잔뜩 쌓여 있고 일부 식자재가 매장 앞에 놓여져 있네요. 평일이고 점심시간 늦게 간 덕분에 긴 줄 서지 않고 바로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매장에 들어가 보니 생각보다 많이 협소합니다. 그래서 점심 저녁 피크타임일 때는 다른 분들과 합석해서 식사를 해야해요. 방송 타기 전에도 점심 저녁 피크타임때 줄을 서서 먹었는데, 방송 탄 이후에 기존보다 2배이상 줄이 길어지면서 긴 줄때문에 그냥 돌아가거나 다른 중국집으로 가는 일이 종종 발생하죠.



테이블 세팅은 어느 중국집과 다르지 않아요. 짬뽕 껍질통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천왕짬뽕 메뉴판, 계산은 선불로 받고 곱배기는 1,000원이 추가된답니다. (다른집보다 곱배기 가격 쎔)
일부 메뉴들은 전부 가격이 990 붙어있는데 실제로 10원 거슬러주나? 이런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10원은 부가세로 받는답니다. 즉, 부가세 별도 990원.... 부가세포함해서 1,000원이 되요 ㅋ
사실 1,000원보다는 990원이 더 저렴해 보이잖아요 ㅋ 일종의 마케팅 중에 하나죠.
배달은 같은 건물 입주한 상인들에게만 가능하고 대부분 포장을 합니다. 포장비는 그릇당 100원!!



주문한 990원 짜장면과 단무지 나왔습니다.
짜장소스는 미리 만들어 놓기 때문에, 면만 삶으면 3분안에 나오기 때문에 초스피드하죠잉~



단무지



실제로 990원 짜장면을 보니 일반중식집의 짜장면과 양에 있어서 큰 차이는 없어보이네요.



가격이 전국 최저가라 짜장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돼지고기"가 없는 거 아닌가 의심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하니 돼지고기가 있단 것을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해놨습니다.



이리저리 비벼봅니다. 돼지고기가 조금 들어가고, 야채는 양배추와 양파가 절대 다수 차지하고 있어요. 사장님 말씀처럼 다른중국집 짜장면과 달리 야채 종류가 조금씩 빠져있습니다. 겉으로 봐도 돼지고기 조금, 양배추와 양파가 듬뿍, 춘장소스 정도??



윤기 좔좔 흐르시는 거 보이시죠?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면발도 쫄깃하고, 4~5천원 하는 짜장면과 맛에 있어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이마트 짜장면보다 더 맛있습니다. ㅋ



S본부 생활정보프로그램과 뉴스를 통해 방송 나온거에 대한 감사로 S본부 시계 하나 받았나 봅니다.
저 시계가 가장 눈에 띄더라구요. ㅋ



일반중식집 짜장면에 비해 몇몇 재료가 조금 덜 들어갔다는 점만 빼면 맛과 양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기에 정말 대만족이였습니다. 이런 짜장면집 주변에 살고 있는 일산 주민분들이 정말 부럽습니다. ㅠㅠ 어쨌든, 전국 최저가 990원 짜장면 후기 마치겠습니다.


위치안내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555-1 에이스 스타디움 1층
전화번호 : 031-975-8211
영업시간 : 오전 9시 - 밤 10시

Tip> 강남역에서 오실 분들은 9711번이나 M7412번을 타시면 한번에 갈 수 있답니다. 특히, 9711번은 사천짬뽕집 맞은 편 정류장에서 내리고, M7412번은 9711번보다 한 정거장 더 가서 내리기 때문에 좀 걸어가야 보인답니다. 이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