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잠실역 장미상가 맛집 - 할아버지 돈까스 | 오직 한가지 메뉴로 맛을 지켜온 돈까스집!



잠실역 장미상가 맛집 - 할아버지 돈까스 | 오직 한가지 메뉴로 맛을 지켜온 돈까스집!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추억의 경양식 돈까스가 생각나 잠실장미상가에 위치한 할아버지 돈까스집에서 돈까스를 맛보고 왔습니다. 예전 카메라(올림푸스 X-775)로 찍어 리뷰하긴 했지만,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해 실망했던터라 다시 한번 제대로 찍을 겸 2년만에 방문하네요.




잠실 장미상가B동 지하에 있는 할아버지 돈까스집




매장은 오픈형이랍니다. (보통 아파트 상가들은 대부분 오픈형이예요. ㅋ)




자리에 앉자마자 시원한 보리차를 주십니다.




테이블 세팅에는 우스터소스, 케찹, 후추, 소금, 티슈가 각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경양식 돈까스의 영원한 에피타이저인 스프를 주십니다. 주로 오뚜기 스프를 쓰죠.^^
스프가 밋밋하다고 느낄 때 항상 후추뿌려먹는 습관이 있어서 후추를 뿌려먹습니다.




주문한 돈까스 나왔습니다. 2년전에는 4,500원 하던 것이 현재는 6,000원 받더군요. 곱배기는 8,000원
2년만에 다시 왔는데 가격이 확 올라가서 좀 놀랬습니다.




돈까스의 양은 꽤 많은 편.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을 얹은 양배추 샐러드
샐러드 드레싱이 부족할 땐 케찹을 부려 드시면 됩니다.




맨 오른쪽엔 단무지 2~3조각이 있고, 스위트콘과 마카로니는 따로 소스에 묻히지 않고 쌩으로 주십니다.
옆에 있는 샐러드와 같이 버무려 먹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돈까스가 나옴과 동시에 밥과 김치, 미역국도 같이주십니다.
밥 먹을 때 김치와 미역국을 같이 먹으니 정말 좋네요. ㅋ




다른 경양식 돈까스집은 밥과 빵 중에 선택이 가능한데, 여긴 밥을 기본으로 주십니다.
양은 주인 맘대로 주네요. 리필 가능~




튀긴 음식을 먹을 땐 좀 느끼한 면이 있죠..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김치입니다.
김치는 직접 담갔다고 하네요.




미역국입니다. 경양식 돈까스집에선 보통 국물 줘봤자 우동국물이나 미소된장국(일본식 된장국)정도인데, 미역국을 주시니 좀 특이했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국도 랜덤으로 주시나 봅니다. 




노릇노릇 잘 튀긴 돈까스, 이제 본격적인 시식에 들어가 봅니다.




경양식 돈까스는 대체적으로 돈까스 두께가 얇은 편입니다.
튀김옷이 적은 덕분에 고기가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고기매니아들에게 권하고 싶은...




경양식 돈까스도 가격이 저렴하단 생각 버려야겠네요. 주변의 경양식 돈까스집의 돈까스 가격을 보면 5천원짜리 지폐하나로도 사먹을 수 없는 그런 시대가 왔습니다.. 예전에 저렴하게 맛보던 경양식 돈까스의 추억이 사라져서 아쉬움이 남네요..


할아버지돈까스

주소 : 서울 송파구 신천동 7 장미상가 A동 지하1층

전화번호 : 02-413-2245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