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북

홍대 맛집/상수역 맛집 - 홍대조폭떡볶이 ♪ 포장마차 떡볶이의 추억!



홍대 맛집/상수역 맛집 - 홍대조폭떡볶이 ♪ 포장마차 떡볶이의 추억!

안녕하세요? 신기한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홍대거리를 방문~!! 홍대거리를 가끔 방문한 적은 있었지만, 홍대의 명물 중에 하나인 "홍대조폭떡볶이"를 먹어보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았는데, 오늘은 시간이 남아 홍대조폭떡볶이집에 가서 조폭떡볶이 맛보고 왔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로만 봤던 홍대조폭떡볶이집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평일 낮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치 않았지만, 주말이나 밤에 방문하면 HELL이 되는 떡볶이집. 주문하는 곳, 포장하는 곳, 계산하는 곳, 식기반납하는 곳 분업화가 잘 되어 있네요.




홍대조폭떡볶이의 메뉴판입니다. 프랜차이즈 떡볶이집과 가격 면에선 큰 차이가 없고, 메뉴에서 프랜차이즈 떡볶이집은 김밥이 없는데, 여긴 김밥이 있어서 떡볶이 국물에 김밥을 찍어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




조폭떡볶이 1인분과 튀김 3개를 범벅했어요. 원래 수제튀김은 5개당 2,500원이라서 낱개로도 판매합니다.




오뎅국물은 셀프~




홍대떡볶이의 명물이자 옛날떡볶이의 추억이 깃든 "조폭떡볶이"입니다.




튀김 3개밖에 넣치 않았지만, 양은 상당히 푸짐하네요. 떡볶이와 튀김은 찰떡궁합!!




살짝 매콤하면서도 칼칼함과 달짝지근함이 느껴집니다.
떡볶이 떡은 밀가루와 쌀가루를 섞어 만들었다고 하니 쫀뜩쫀득함이 살아있네요.






튀김은 김말이, 야끼만두, 야채튀김으로 했습니다.
간장에 찍어 먹는 것보단 떡볶이국물에 찍어먹는게 더 맛있어요 ㅋ


포장마차 시절의 조폭떡볶이를 맛본 적은 없지만, 떡볶이는 정말 중독성이 있는 맛이네요.
집에 카메라를 두고 온 바람에 아이폰4S로 찍긴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사진이네요. 초점이 잘 맞지 않은 부분이 좀 있었지만 이 정도면 맛집촬영에도 큰 문제는 없을 듯. ㅋ


홍대조폭떡볶이
주소 :
전화번호 :
영업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