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푸드코트

한국인 대표음식 김치찌개 ♪ 코엑스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한국인 대표음식 김치찌개 ♪ 코엑스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찌개~ 우리 일상에서는 아주 흔한 음식이지만, 개인적으로 음식점에서 김치찌개를 시켜본 기억이 거의 없네요.
(집에서 김치찌개를 맛있게 끓여준 덕분일까 ㅎㅎ;;;)
호텔의 김치찌개는 과연 어떤 맛일까? 하고 궁금하기도 해서 오랜만에 오킴스브로이하우스에 방문하여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2010 서울인형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오랜만에 방문한 오킴스브로이하우스~



전에는 메뉴판의 메뉴들이 참 많았는데, 현재는 많이 간소화되고, 비인기메뉴들은 퇴출되었네요.
특이한 점이 있다면 중식과 볶음밥은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영업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볶음밥 좀 먹어볼려던 찰라에 방문일이 하필 일요일이라 ㅜㅜ



판매하는 메뉴들이 줄어든 덕분에 전시되어 있던 모형음식 메뉴들도 덩달아 줄어들었다.



미네랄워터는 셀프~!



김치찌개 (7,500원 / 부가세별도)
한국인의 대표음식, 김치찌개 등장이요~



밑반찬들은 배추김치, 콩자반, 무말랭이무침
김치찌개 하나만으로 밥 한공기 뚝딱인지라 밑반찬들은 그다지 필요없었다.



일반음식점 김치찌개와 별반 차이가 없는 오킴스브로이하우스 김치찌개



뜨끈뜨끈한 밥, 밥은 리필되는 지 물어보지 않았지만 안될 것 같다..



시원하고 얼큰한 김치찌개



김치찌개 내용물은 다들 아시겠지만 배추김치, 돼지고기는 필수겠죠^^
특이한 점이 있다면 두세가지 종류의 버섯이 들어가 있네요.



김치찌개 먹을 때 건더기를 밥 위에 올려놓고 비벼먹는 걸 좋아합니다.



호텔의 김치찌개도 참 맛있네요~
시원하고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를 메뉴가 마땅히 없어 선택한 김치찌개, 맛은 나름대로 괜찮았습니다.
비인기메뉴들을 없애 실속있는 메뉴들로 탈바꿈한 오킴스브로이하우스~
푸드코트지만 메뉴가 많이 사라진 거에 대해선 아쉬움이 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