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수도권N강원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 ♬ 닭갈비와 막국수 맛보러 떠나는 춘천 나들이!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 ♬ 닭갈비와 막국수 맛보러 떠나는 춘천 나들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2012년 8월 23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 6일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렸던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축제운영에 대해 지적한 바가 있는데, 크게 나아진 면은 없지만 그래도 춘천을 대표로 하는 축제 안둘러볼 수 없겠죠? 이번년도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축제현장을 즐기고 왔습니다.



△ 블로거에게 추천은 힘이 됩니다! 추천버튼 꾹! 눌러주세요!




그동안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행사장 갈 때는 "무궁화호 열차"나 "전철"을 이용해서 갔는데, 이번년도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축제 행사장에 가기 때문에 춘천으로 가는 시외버스 한번도 타보지 않았고 해서 춘천으로 가는 버스가 동서울터미널에 있다고 해서 2호선 강변역에 내려 동서울터미널로 향했다.




강변역에서 내려 동서울터미널로 가는 길입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지만 사람들이 정말 많네요.




동서울에서 춘천가는 시외버스 요금은 6,300원! 코레일의 ITX-청춘 승차권과 맞먹은 가격이다.




춘천방면으로 가는 시외버스는 가장 끝자리에 자리잡고 있었다.
서울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서 그런가?




춘천으로 향해 가는 버스 찰칵~!!!
춘천직통버스는 15분에서 30분마다 있기 때문에 만약 버스가 놓쳤다고 해도 포기하지 말자!! 다음버스는 15분 뒤에 있으니 안심하라!!!





거리상 1시간 10분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일반좌석버스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우등버스였다!!




1시간 10분이 지나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과 춘천고속버스터미널은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데, 건물 안에 이마트가 있네요




춘천시외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에서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행사장인 송암스포츠타운까지 한방에 가는 버스가 임시로 운행중이지만, 춘천시외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에선 자세한 안내가 없어 남춘천역까지 걸어갔습니다;;;; 참고로 춘천시외버스터미널과 남춘천역은 걸어서 10분이 걸릴정도로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남춘천역 버스정류장에 도착하니 송암스포츠타운까지 가는 버스 안내푯말이 비치되어 있으며, 남춘천역 고가철도 밑에는 할아버지 안내인 두분 계시답니다. 물어보니, 춘천지역 터줏대감이시라고.... 
송암스포츠타운에는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뿐만 아니라 "월드레저대회"도 같이 열리고 있답니다. 




춘천역에 하차하신 분들은 100번 버스를 남춘천역에서 하차하신 분과 시외버스터미널 이용객들은 200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200번 버스는 남춘천역을 지나 바로 시외버스터미널 시내버스 정류장을 반드시 들리기 때문에 굳이 남춘천역까지 직접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200번 버스를 타고 송암스포츠타운으로 고고씽!!





춘천시내버스안은 서울시내버스하고 별반 차이는 없네요.
버스 내부 구조틀은 다 거기서 거기니깐....;;




버스는 송암스포츠타운 버스정류장에 도착하고, 거기서 내려서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 행사장" 입구로 향합니다. 이곳이 바로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 행사장" 입구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막국수 마스코트와 닭갈비 마스코트가 저를 반겨주고 있네요.
이 패턴은 2011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행사장입구 패턴과 거의 똑같습니다.




1년만에 다시보니깐 어쨌든 반갑다!



2012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 행사장 안내도입니다.
작년 축제의 행사장 안내지도는 상당히 성의가 없었는데, 이번년도는 닭갈비 참여 업소와 막국수 참여 업소가 표기되어 있어서 참 보기 좋네요. 이번에 둘러보면서 아쉽게 둘러보지 못한게 전시관과 요리대회장인데, 너무 구석에 있어서 있는지 조차 몰랐네요;;;




입구에 들어서시게 되면 허허벌판 같은 모습을 보시게 될 겁니다.
제가 구도를 잘못잡게 찍는 것일수도 있겠지만, 매장배치도에 비해 빈 공간이 좀 많이 보입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이벤트 무대가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지금 이벤트중이라 곧장 달려가봤습니다. 무대에서는 막국수 많이 먹기 행사가 진행중이였더라구요. 진행 도중에 참가자가 "선물 없나요?" 묻자, MC는 "선물따위 없고, 막국수 배터지게 먹는 것만으로도 만족해라"란 말을 듣고 제가 참가자로 참여해도 참 어이가 없겠더라구요.




축제 행사장 이벤트 부스에 도착하니 닭갈비 100인분과 막국수 100인분 시식행사가 막 진행할려고 하고 있었어요. 참고로 오후 4시에는 닭갈비와 막국수 100인분 행사가 있답니다.




닭갈비 100인분은 이미 음식이 다 완성된 상태에서 찍었습니다.
미리 종이컵으로 닭갈비를 담고 있네요.




참 먹음직스러운 닭갈비....




미리 종이컵에 담아둡니다. 지지난번과 지난번 축제때에도 막국수 시식보다는 닭갈비 시식이 언제나 인기가 많았지요^^




막국수 100인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닭갈비 100인분 행사가 먼저 진행되었기에 저는 닭갈비 시식을 위해 미리 줄을 서야했고, 결국 막국수 비비는 것까지 찍지 못했습니다. 작년엔 그것을 찍었다는 것 자체가 대단!




사실 혼자서 닭갈비 부스에서 닭갈비 주문하면 퇴짜맞습니다. 닭갈비는 2인분 이상이라면서...
그래서 제가 닭갈비막국수 축제갈 때 닭갈비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게 바로 닭갈비 막국수 100인분 행사때를 노리는거죠!




미리 컵에 담다보니 양이 풍족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양념도 잘 베어있고, 참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먹어보니 꿀맛!
100인분을 한꺼번에 요리하기 때문에 양념이 골고루 베이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막국수도 닭갈비와 마찬가지로 컵에 담아 주시는데, 컵 안을 꽉꽉 채워주셔서 인심이 참 후했습니다.




제작년과 작년에는 워낙 시식하는 인파들이 많다보니 닭갈비 시식받고 막국수 시식받기가 참 어려웠는데, 올해는 시식하는 인파들이 많이 없어서 이렇게 닭갈비 시식도 받고 막국수 시식도 받았네요.




사실 100인분을 조리하는거라 양념이 잘 베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여러사람이 막국수를 비비기 때문에 잘 비벼졌네요. 막국수 100인분 시식을 해서 따로 막국수 부스에서 막국수를 먹지 않았습니다.




춘천시 온의동 아파트 홍보관부스입니다.
축제행사장에 많이 가본 편은 아니지만 아파트 홍보관부스가 이런 행사장에도 있다는게 상당히 쇼크네요.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음료수를 나눠준다고 해서 어떤 음료수인가 궁금해서 받아봤더니.....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였네요. 하긴 며칠 째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었으니 스포츠음료가 땡길만 하죠.




제작년과 작년에는 볼수 없었던 즉석과즙음료를 이제 볼수 있게 됐군요!
강남역 거리에 가면 노점상들이 레몬에이드를 직접 갈아 팩에 넣고 팔던데, 그게 유행처럼 번졌나 봅니다.




춘천시 부녀회 부스에서는 수정과 무료시음회도 있었고, 사진에서 처럼 회오리감자, 수수부꾸미, 인절미찹쌀떡, 찐옥수수, 인절미찹쌀떡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캐리커쳐부스도 매 행사때마다 마련되어 있는데, 작년에 비해 화가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원평팜스테이마을 부스에서는 두부, 감자떡, 김장체험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스의 기회과 달리 감자전, 감자떡, 닭강정, 옥수수들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닭강정의 경우, 포장이 참 맘에 드네요. 보통 비닐에 싸주고 포장하는 경우는 드물거든요..

 



작년에 이어 이번년도에도 도로명 주소안내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도로명 주소로 바뀐다해도 개인적으로 적응하기 참 힘들더라구요..;;;




춘천시생활개선회 부스에서는 강원도 대표음식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작년과 비교해 달라진점은 "백반"을 팔고 있다는 점!
하지만 닭갈비와 막국수를 대표로 하는 축제이니만큼 "백반"드실 분은 극히 적을 듯..



밤에 화려하게 공연하는 공연장입니다. 작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대형스크린이 비치된 점..




춘천막국수 체험코너 부스입니다. 이 부스를 통해 춘천막국수를 만드는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 체험인원을 "가족"으로 한정한 것에 비해 이번년도에는 "2인 이상"이라고 명확하게 표기해 두고 있습니다. 비용의 경우, 작년과 비교해 폭리를 취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가족당 3천원이였으나, 이번년도에는 2인이상 또는 가족당 1만원입니다. 이러니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이 줄어들수 밖에....



제작년과 작년에 이어 커피테마파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스의 위치가 좀 바뀌었네요.




이벤트 행사장은 닭갈비 막국수 100인분 행사가 마무리 되자 행사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춘천인 공예인 협회부스에서는 다양한 공예품들이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예품들 일부 찍어봤어용.




춘천시보건소 부스에서는 물티슈와 부채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부채는 필수!




작년에는 편의점이 있어서 꽤나 쏠쏠했는데, 올해는 편의점 대신에 "어린이재단"이라는 매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진상에는 없지만 곳곳에 음료수 자판기도 설치되어 있구요. 어린이재단에서 음료수 구입시 불우이웃성금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그때문인지 음료수 가격이 편의점보다 좀 더 쎈 편;;;;





하이트진로의 소양강 생막걸리부스입니다. 축제 행사 끝물이라 그런지 막걸리라던가 시식행사가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안데스공연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국악기들 소개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나무 팬파이프입니다.



대나무 팬파이프로 악기를 다루는 모습...




초콜렛, 양초, 비누 만들기 체험부스입니다.
이 곳은 아이들이 정말 신이 날 것 같군요.




직접만든 비누라 그런지 비누 가격이 후덜덜 하군요.



제작년과 작년에는 닭갈비 부스 따로, 막국수 부스 따로 배치되어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닭갈비 - 막국수 - 닭갈비... 이런식으로 부스를 배치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드는 배치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닭갈비 부스들도 포장을 하지만.... 제가 이 부스를 택한건...
바로 닭갈비 포장시 10% 할인을 해주기 때문....



메밀촌 닭갈비는 최근에 자연산 능이버섯 닭갈비와 오골계 닭갈비로 방송에 탄 적이 있어서 혹시나 이번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장에도 이런 메뉴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다가..........




일반 닭갈비로 나오더라구요. ㅠㅠ
닭갈비 부스들의 가격표입니다. 어느 닭갈비 부스에 가셔도 닭갈비 가격은 똑같습니다.



옆 부스에 있던 막국수 부스 가격표입니다.
닭갈비와 막국수 1인분 가격은 작년 축제행사와 똑같습니다.



어쨋든, 닭갈비 4인분 포장하고 축제 행사장을 빠져나와 다시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집으로 고고씽!!



스트리폼 박스 안에는 아이스백과 닭갈비 야채, 닭갈비 그리고 닭갈비 양념이 들어 있습니다.
닭갈비는 양념이 된 상태로 나오긴 하지만, 닭갈비 야채들도 들어가기에 닭갈비 양념소스는 필수!




닭갈비 4인분이 큰 냄비안으로 들어가긴 하네요.
집에서 해먹는 닭갈비와 닭갈비집에서 먹는 닭갈비와 차이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불판에 있겠죠.. 집에서 하니 야채들 때문에 걸죽한 국물이 생겨버렸네요. 이래서 닭갈비는 철판에 먹어야 하나 봐요. 




작년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긴 했지만, 가볍게 출사할 장소로는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다른 축제에 비해 볼거리는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춘천 닭갈비와 막국수를 한번에 체험하고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시간나시면 다음해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에 한번 가보세요.  

8월 28일은 태풍의 영향으로 행사가 취소되었답니다. 8월 27일 제가 갔던 날이 마지막날이였는 듯...

송암스포츠타운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송암동 157
전화번호 : 033-264-0660
춘천 축제행사장으로 많이 쓰고 있다는 점 참고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