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북

동묘앞역 맛집 - 천수한방삼계탕 동묘점 ♪ 흑임자와 한방약재를 넣은 명품 삼계탕!



동묘앞역 맛집 - 천수한방삼계탕 동묘점 ♪ 흑임자와 한방약재를 넣은 명품 삼계탕!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7월 14일, 오늘은 초복이랍니다.
초복은 일년 중에 가장 더운 날이라 하여 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술과 음식을 마련해 계곡이나 산에 놀러가는 풍습이 있다고 하네요. 복날의 더위를 막고, 보신을 위해 삼계탕을 먹기 시작했다네요.
(복날에는 특히 삼계탕 집 장사가 잘 되어 평소보다 2배이상 매출을 올린다는 소문이 ㅎㅎ;;)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복 전에 특별한 삼계탕을 맛보고 왔답니다.



두달 전, 티켓몬스터에서 천수한방삼계탕의 한방삼계탕과 흑임자삼계탕을 반값에 팔고 있길래 낼름 하나 질렀답니다. 삼계탕의 경우, 음식점에서는 보통 1만원이상 기본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마침 기회다 싶었죠.
한방삼계탕과 흑임자삼계탕 중에 고민 끝에 한번도 맛보지 않은 흑임자삼계탕을 선택했습니다.

 


티켓몬스터 쿠폰을 쓰러 유효기한이 임박할 때 천수한방삼계탕 동묘점을 방문했습니다.
천수한방삼계탕 동묘점은 동묘앞역 4번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번출구로 나오셔서 5번출구 방향으로 가셔야 보입니다. 주변에 잡상인들이 물건을 팔고 있더군요;;




천수한방삼계탕 메뉴판
천수한방삼계탕의 기본인 "한방삼계탕" 가격을 기준으로 첨가물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기타요리는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보통 닭 한마리나 오리백숙을 많이 시키는 것 같더라구요.



테이블세팅, 각 테이블마다 진동벨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수저도구, 시원한 물, 양념소금
양념소금의 경우, 소금과 후추를 섞은 거랍니다.




기본적인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밑반찬들 하나하나씩 찍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그러지 못했네요 ㅠㅠ
배추김치, 깍두기, 마늘쫑무침, 쌈장, 고추, 양파, 초란

 



삼계탕집에는 반드시 인삼주가 필수겠죠^^
인삼주 서비스는 처음엔 서비스로 제공하지만, 추가주문할때는 별도의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몸에 좋은 흑임자삼계탕이 등장했습니다. 가격은 13,000원..



검은깨인 흑임자가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정말 새까맣습니다.



천수한방삼계탕의 닭은 영계중에서 웅추닭만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웅추닭의 크기가 조금 작고 양이 적어보여요. ㅠㅠ



웅추닭 속에 백숙이 숨어 있습니다.


푹 삶은 닭고기는 보들보들 연하고 부드러워 먹기 편하네요~




흑임자 국물을 한번 떠봤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고소하네요~
흑임자는 궁중에서 불로장생으로 여길만큼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도 꼭 한번 맛보셔야 해요~


찹쌀밥 위에 깍두기를 얹어 먹었습니다. 김치랑 같이 먹으면 정말 환상적인 맛!



삶은 초란은 1인당 1개씩만 준답니다. 



(사진이 노랗게 나와 최대한 보정할려고 했는데 ㅠㅠ)
삶은 초란을 양념소금에 찍어먹습니다. 보통 삼계탕 나오기 전에 먹어야 하는데 뒤늦게 먹었네요.
 

 

카운터 맞은 편에는 커피자판기가 비치되어 있어 언제든지 커피를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티켓몬스터에서 나온 이미지와는 다르게 닭의 크기가 좀 작아서 여성분들이 드시기엔 괜찮지만, 남성분들이 드시기에는 약간 모자른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삼계탕으로 몸 보신하니깐 개운하네요~
초복에는 삼계탕과 함께 몸 보신 하세요~


위치안내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숭인동 313-8 2층 (동묘앞역 4번 출구에 위치)
전화번호 : 02-2235-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