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인천N경기N강원

경기 광주 퇴촌맛집 - 퇴촌밀면집 | 추운 날씨에만 맛볼 수 있는 따뜻한 온면!

 

경기 광주 퇴촌맛집 - 퇴촌밀면집 | 추운 날씨에만 맛볼 수 있는 따뜻한 온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경기도 광주 인근에서 약수물을 떠오다 집으로 돌아가던 중 점심시간이 다 되서 오랜만에 퇴촌밀면집을 방문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자주 나오는 맛집이고 예전부터 가끔 방문했던 음식점이라 리뷰를 하고 싶었거든요. ㅋ




약수물을 다 뜬 후, 벌써 정오가 다 되가서 점심을 사먹기로 했는데 마침 퇴촌밀면집 근처를 지나게 되서 들렸네요. 경기도 광주에 유명한 "퇴촌 밀면집" 대문입니다. 옛날 시골집이 생각 나네요 ㅋ



물 한잔부터 받고



퇴촌밀면집 메뉴판입니다.

작년에 왔을 때는 가족들끼리 "통오리밀쌈"을 먹어본 기억이 생각나는군요. 그 때는 양이 생각보다 많치 않아서 이래저래 실망해서 나중에 비빔면과 온면도 같이 시킨 적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온면을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음식메뉴뿐만 아니라 음식사진도 올려놨군요. 개인적으로 보쌈은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테이블 세팅
보통 냉면집 식당과 마찬가지로 숫가락,젓가락통, 넵킨, 겨자소스, 식초가 위치해 있고 장식용 화초도 올려놔 있네요.






테이블 왼쪽에는 정원이 있었는데.. 몇몇 꽃들이 활짝 피었네요..
노란색 팬지꽃,................... 아, 아는꽃이 없네요 ㅠㅠ (저 꽃들 아시는 분 댓글좀..)



본격적인 반찬세팅 들어갑니다~ 3년묵은 백김치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뭐, 묵은김치라지만 시큼했죠 ㅋ



식당에서 늘 나오는 빨간배추김치입니다.
김치를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 안맞았습니다..



경기도 광주 퇴촌은 토마토로도 유명한거 여러분도 알고 계시죠?
토마토 짱아찌 입니다. 토마토의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절로 느끼네요.



반찬중에 하나인 마늘짱아찌 입니다.
뭐, 이건 보쌈이나 통오리 먹을때나 필요하답니다. 온면먹은 우리들은 맛보기로 ㅋ



고추짱아찌 입니다.
다행히 매운고추가 아니라서 조금 매콤하면서도 달달해서 참 맛있었습니다. 이것도 마늘짱아찌와 마찬가지로 보쌈이나 통오리 먹을때 얹어먹으면 참 괜찮을 것 같단 생각이 드는군요.



드디어 메인요리인 온면 등장이요!!!!
이 온면은 추석이후부터 5월까지 판매가 된답니다. 다행히 4월달이라서 먹을수 있었습니다. 겉으로 보면 일본식 우동과 비슷해 보여요 ㅋㅋ



좀 휘젖더니 면이 보이는군요. 사골국물을 사용한다고 하니 국물맛이 정말 끝내주게 맛있습니다.
어무이께서 냉밀면보다 온면을 더 좋아하신답니다.



온면국물은 정말 끈내주게 맛있습니다. 물론 면도 마찬가지로...



밀면집 마당에는 저렇게 정원을 꾸며놨더군요..
물고기만 있었으면 딱이겠네 ㅋ 개나리도 펴 있고...





아까 밀면집 안 정원에서 본 꽃들이 여기에도 심어져 있네요..
봄의  향기가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ㅎㅎ






퇴촌밀면집 방문기 마칩니다. 여러가지 메뉴를 먹고 싶었으나, 가족단위로 와야 보쌈,통오리를 먹을 수 있기에 오늘은 온면만 먹고 마칩니다. 식당 주변 경치 참 끝내주네요!~~

 

(폐업)퇴촌밀면집   

주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수리 678

전화번호 : 031-767-9280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