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믹시의 새로운 서비스, 믹샵(mixshop)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믹시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믹샵(mixshop)이 베타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베타서비스 오픈 몇일 전, 베타테스터를 모집하길래 그냥 신청했더니, 제가 이렇게 선정 될 줄은 몰랐네요.
변방의 블로그인 저에게 이런 행운이 찾아 올 줄이야^^



베타테스터에 당첨이 되면 위의 이미지 처럼 이렇게 메일로 옵니다.
믹샵(mixshop) 베타테스터 가입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믹샵(mixshop) 베타테스터 가입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믹샵 홈페이지로 이동하면서
믹샵 베타테스터 인증샷이 뜹니다. 여기서 본인의 블로그와 실명이름을 적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믹시 회원에 가입하신 분들은 기존 믹시 회원 버튼을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입이 완료 되시면 다시 메인화면이 뜨고,
오른쪽 프로필 부분에 닉네임과 나의 수익금, Shop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믹샵(mixshop)을 설치해 보러 가 볼까요?
별모양이 표시된 "이제 mixshop을 설치해보세요"를 클릭하세요.



"이제 mixshop을 설치해보세요"를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믹샵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나의 믹샵 이름을 별도로 설정이 가능하며, 믹샵 만들기에서는 기본과 사용자정의가 있습니다.
기본은 기본 믹샵은 BB의 최고 인기 상품 2개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사용자 정의 믹샵은 광고할 카테고리, 노출 상품의 개수(최대 10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분야를 원한다면 사용자 정의 믹샵을, 특별히 정할 게 없다면 기본 믹샵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믹샵이 설치된 화면입니다. 새로 고침을 하시게 되시면 광고가 바뀐답니다.. ㅎㅎ
믹샵 템플렛 설정은 가로형, 정사각형, 세로형으로 선택이 가능한데, 정사각형은 다음뷰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템플렛이라고 생각합니다.


믹샵(mixshop)만의 세가지 장점

1. 투명하고 공정한 배분정책


mixshop을 설치한 유저는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클릭이 기여한 비율만큼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작은 수익이라도 지급해 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등등 CPC 수익모델 서비스를 하는 곳은 보통 얼마이상 채워야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한데,
믹샵은 최소 만원이상이 되면 수익신청을 해서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설사 만원이 안되더라도 인터파크 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3. 내 블로그, 내 웹사이트에 가장 잘 맞는 상품 노출할 수 있다.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노출 될 카테고리를 설정하시면 해당 카테고리의 최고 인기상품만 노출이 가능하답니다. 상품 카테고리 선택은 소분류까지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테고리 종류
컴퓨터 / 소프트웨어
가전 / 핸드폰
화장품 / 향수
레저 / 스포츠
자동차용품
건강 / 미용
취미 / 팬시 / 문구
명품 / 쥬얼리 / 시계
의류 / 잡화
유아 / 완구 / 출산
가구 / 침대 / 인테리어
식품
애완 / 악기 / 꽃 / 상품권
주방 / 욕실 / 생활 / 공구

믹샵(mixshop)의 아쉬운점
믹샵 템플렛 설정의 크기가 고정되어 있다는 점이 좀 아쉽습니다. 
이 부분은 구글애드센스도 마찬가지인데, 자신이 원하는 크기의 템플렛 설정을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그동안 믹시가 잦은 오류로 인해 너무 침체되어서 떼버린 적이 있었지만, 새롭게 탈 바꿈한 믹시와 믹샵를 보고 다시 달았습니다. 앞으로도 새롭게 변한 믹시와 믹샵의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