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압구정역 맛집/신사동 맛집 - 탱크떡볶이 ♪ 국물이 너무 많아 떡볶이 떡이 사라졌어요!!



압구정역 맛집/신사동 맛집 - 탱크떡볶이 ♪ 국물이 너무 많아 떡볶이 떡이 사라졌어요!!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오늘은 가게 분위기하며 떡볶이 스타일까지.. 모두 강남스타일을 갖춘 떡볶이집이 있다고 해서 오랜만에 신사동 거리에 다녀왔습니다.



▲ 추천버튼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문제! 가게 외부만 볼 때 여러분들은 어떤 가게라고 떠오르시나요?
앞의 메뉴간판 빼면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옷가게나 커피집 정도 생각나실텐데요..
사실 이 곳은 분식집이랍니다.... 두둥;;;;; 마치 프리미엄 분식집 "스쿨푸드"나 "스쿨스토어"가 떠오르지 않나요? ㅎㅎ;;




가게 입구 외부쪽에는 사진에서 나온 것 처럼 친절하게 메뉴판 간판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가게입구쪽 옆에는 시원한 얼음물통과 종이컵이 비치된 테이블이 보이실텐데요.
그동안의 분식집 가보시면 대부분 정수기를 이용하는데, 이 집은 이렇게 따로 물 마시는 곳을 테이블 위에 얼음물통과 종이컵으로 비치해 놓다니 역시 강남스타일 다웠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봤던 종이컵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넘 귀여웠어요..




압구정역 맛집 탱크떡볶이는 카운터에서 선불로 결제해 음식이 나오는 방식이랍니다. 매장 안에서 드실 경우, 직원 또는 주인장님께서 직접 제가 앉은 테이블에 직접 갖다주신답니다. 마침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국물떡볶이의 필수품 "숟가락"과 새우튀김 먹을때 필요한 "포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인기있다는 "블루레몬에이드"입니다. 가격은 5,000원

 



직접 손수 만든 블루레몬에이드라 그런지 새콤상큼발랄한 느낌~
기존의 레몬에이드 색깔은 거의 하얀데, 어떻게 블루색이 되었을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 비법은 바로 "블루큐라소 시럽"을 넣었기 때문이랍니다. 요즘 검색창에 블루레몬에이드 만들기 열풍이 돌고 있는데요. 저도 시간나면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ㅎㅎ;;



탱크떡볶이의 메인메뉴 "국물떡볶이"입니다. 1인분 가격 3천원




그동안 국물떡볶이를 많이 먹어봤지만, 이 집처럼 떡볶이 떡이 잠길정도로 떡볶이 국물을 제공하는 집은 처음인 것 같다!




약간 밍밍하면서도 달짝지근함과 착착감기는 뭔가 땡기는 맛이 느껴지는 뭔가 특이한 떡볶이




주문즉시 신선한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서 제공한다는 "수제 새우튀김"입니다. 5마리당 6천원




다른 새우튀김과 달리 튀김옷이 적당히 들어가 있어 속은 탱탱하면서도 바깥쪽은 바삭함이 느껴집니다.
국물떡볶이의 국물에 찍어먹으면 금상첨화!




▲ 스팸초밥, 2천원
메뉴판에 있던 스팸초밥.... 맛이 어떤지 너무 궁굼해서 주문해봤습니다.




일반분식집과 음식점에서는 스팸초밥 자체를 판매하지 않쵸....
집에서 요리해서 먹어야 할정도로 일반분식집이나 음식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음식이였는데, 역시 강남스타일의 분식집은 역시 틀리네요!




따끈따끈한 흰 쌀밥 위에 노릇하게 구운 스팸 한 조각!
초밥인 만큼 김으로 초밥과 스팸을 고정시킵니다.



스팸초밥 접시에 해당하는 원형호일을 들고 한입 먹어봅니다.
이렇게 잡고 먹으니 더 맛있네요~




강남 지역 특성상 가격면에 있어선 아쉬움이 남지만, 그동안 맛봤던 국물떡볶이의 맛들 중에서 아이들도 참 좋아하는 그런 맛이네요. 무엇보다 새우튀김과 블루레몬에이드... 그리고 스팸초밥까지 떡볶이와 안어울리는 메뉴들도 있지만 뭔가 색다른 느낌을 받은 분식집이였습니다.


탱크떡볶이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74-3 신운빌딩 1층(건물 옆면)
전화번호 : 02-565-2625
영업시간 : 낮 12시 - 밤 9시 (주문은 밤 8시 30분까지)
휴무일 : 매주 일요일, 공휴일


압구정역 5번출구로 나오셔서 쭉 직진하시다 보면 간편이 보입니다. 걸어서 5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