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광주N전라

전주비빔밥 맛집 - 성미당 ♪ 40년 전통 전주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맛집!



전주비빔밥 맛집 - 40년 전통 전주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맛집! 성미당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3일 전, 신문기사를 통해 전주비빔밥의 현지 가격이 평균적으로 13,000원에서 15,000원정도 형성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사전조사를 통해 이미 전주비빔밥 가격이 1만원대를 형성한 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일부 유명한 업체만 그러는 줄 알았는데, 전주비빔밥을 메인으로 하는 업체들이 다 그렇데 한다더군요. 특히, 2만 5천원 한다는 전주비빔밥은 어떤 건지 한번 먹어보고 싶긴 하네요. 오늘은 신문기사에 전주비빔밥 아이템도 나온 기념으로 지난 전주여행때 다녀온 전주비빔밥 5대 맛집! 성미당 전주육회비빔밥 후기를 소개합니다.




전주여행 하면서 빠진게 있었는데 그건 바로 "대표음식". 전주하면 콩나물국밥, 비빔밥, 막걸리, 한정식 등등 있는데, 전주여행 도중에 "이왕 전주에 방문했으니 전주비빔밥 한번 먹자!"라는 마음으로 전주비빔밥 맛집을 찾던 중에 가족회관과 성미당이 유명하다고 하길래, 그 중에서 전주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성미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성미당의 메뉴판입니다. 전주전통비빔밥은 11,000원이며, 전주육회비빔밥은 13,000원입니다.
가족회관과 달리 성미당은 전주비빔밥뿐만 아니라 삼계탕과 죽요리, 묵무침 등 간단한 식사거리와 안주거리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매장내부는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과




의자에서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0명 이상의 단체손님의 경우, 좌식공간으로 대부분 안내받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휴지와 수저도구통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물 한 잔 받습니다.
 

 



성미당의 인기메뉴, 전주육회비빔밥 나왔습니다. 가격은 13,000원
전주육회비빔밥을 중심으로 9가지 반찬과 매운 입안을 잠재우는 콩나물국이 나옵니다.




가지볶음





단호박찜




깍두기



나물무침


 



미역오이냉국




야채샐러드




느타리버섯 들깨나물




깻잎김치





배추김치



매운 입안을 달래주는데 많이 쓰이는 콩나물국입니다.
전주비빔밥이 제 기준으로 크게 매운 편은 아니지만, 매운맛에 약한 분을 위한 배려~!




성미당의 대표메뉴 "전주육회비빔밥"이 그 모습을 들어냅니다.



계란노른자와 육회를 중심으로 바깥쪽에는 총 10가지의 나물반찬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성미당의 전주비빔밥과 전주육회비빔밥의 차이라면 당연히 "육회"가 들어갔냐 여부겠죠.




차이가 있다면 성미당 전주비빔밥은 익힌 고기가 들어간답니다.



놋그릇 안에 들어있는 성미당 전주육회비빔밥은 실로 알차게 들어있다란 생각을 만들게 하네요.




다른 전주비빔밥집과 다르게 성미당의 전주비빔밥은 미리 고추장, 참기름으로 비빈 밥 위로 비빔밥재료들을 올려놓는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보면 초 스피드하게 먹을 수 있겠죠^^




정말 먹음직스럽게 알맞게 비벼졌네요.



비빔밥을 비빌때 보통 숟가락을 많이 비비잖아요.
일본사람들은 젓가락을 비빈 다음 숟가락으로 먹는데, 숟가락을 비비는 것보다 젓가락을 비비는게 재료들과 밥이 잘 섞어진답니다.



비빔밥 재료가 알찬 만큼 맛도 괜찮았습니다.


성미당의 전주육회비빔밥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만, 가격대비로 봤을 때 여러모로 아쉬움을 주네요.
자신이 고추장, 참기름등을 직접 넣고 비벼먹고 싶다면 "가족회관" 이미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비빈 밥에 비빔밥재료를 섞어먹고 싶다면 "성미당"을 추천합니다.


성미당
주소 :
전화번호 :
영업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