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대구N경북

경주 맛집 - 명동쫄면 ♪ 따뜻한 국물에 말아먹는 쫄면!

 

경주 맛집 - 명동쫄면 ♪ 따뜻한 국물에 말아먹는 쫄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따뜻한 국물의 면요리하면 국수나 우동이 떠오르실텐데요.
쫄면하면 각종 야채에 비빔양념장을 얹어 비벼먹는다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쫄면도 우동이나 국수처럼 따뜻한 국물에 말아먹는다면, 과연 어떤 맛일까? 오늘은 그 고정관념을 확 깬 경주에 위치한 명동쫄면을 소개합니다.




경주 시내 한가운데에 위치한 명동쫄면, 경주역과 천마총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계림로 93번로 간판을 보시고 이동하시면, 명동쫄면집이 보인답니다.



명동쫄면은 30년 전통 쫄면집으로 이미 각종 매스컴에서 미리 알고 찾으셨네요^^;;



명동쫄면에서 판매하는 쫄면은 총 4가지..
따뜻한 국물이 있는 유부쫄면과 오뎅쫄면, 차가한 국물이 있는 냉쫄면, 우리가 흔히 먹는 비빔쫄면
이 중에서 냉쫄면은 겨울에 맛볼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차림표 가격 (2010년 12월 방문당시 가격)
쫄면 가격이 통일되어 있군요~ 굿~!!
제가 방문할 때만 해도 4천원 받았는데,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니깐 천원 올라서 현재 5천원 받는군요.



시원한 물 한 잔 주시네요^^ 물은 셀프~



유부쫄면 (5,000원)
따뜻한 육수에 계란을 약간 풀어 쑥갓, 유부가 들어 있는 쫄면
주문과 동시에 초 스피드하게 나온 유부쫄면

 



반찬은 ONLY 단무지 뿐....



면만 뺀다면 포장마차우동이나 유부우동 스타일이네요.



면 위에 양념장이 들어가 있고 쑥갓, 계란, 유부가 듬뿍 얹어져 있습니다.


유부는 시중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냉동유부~
매일 아침에 생면을 뽑고, 멸치를 우려내 육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멸치국물을 만나니 비빔쫄면에 비해 쫄깃함이 조금 줄어들면서 면발이 보들보들 살아 있는 듯한 느낌



쑥갓의 향긋함과 멸치국물의 시원함, 양념장의 매콤함이 삼각자를 이뤄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네요..


비빔쫄면에 질리신 분들에게 한번 권하고 싶은 음식점입니다.
경주시내 관광지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고, 가격도 착한 편이니 특이한 쫄면을 맛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