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광주N전라

전주 한옥마을 맛집 - 베테랑분식 ♪ 쌀쌀해진 날씨엔 걸죽한 국물이 생각나는 베테랑칼국수!



전주 한옥마을 맛집 - 베테랑분식 ♪ 쌀쌀해진 날씨엔 걸죽한 국물이 생각나는 베테랑칼국수!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쌀쌀해진 날씨에는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지난번 홍콩반점0410의 짬뽕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아서 이번에도 국물이 있는 면요리를 소개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베테랑분식!




베테랑분식의 메뉴는 쫄면,칼국수,만두 이렇게 딱 세가지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만 한시적으로 팥빙수, 소바, 콩국수도 판매하고 있는데, 촬영날짜가 여름철이 아니기 때문에, 메뉴판을 잠시 치웠나 보네요. 계산은 선불로 받습니다.




시원한 물 한잔이 나온다.




수저도구




단무지




왜 다른 음식점 깍두기와 다른가 했더니 생무를 그늘에 살짝 말려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기존 깍두기와는 다르게 아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베테랑 만두 (4,000원)

베테랑 분식 대표메뉴인 만두, 뒷부엌에서 직원분들이 하나하나 손으로 빚어 만들었어요.




작고 똘망똘망해 보이는 만두로, 만두소가 훤히 보인다.




얇은 만두피와 속이 알찬 만두소....




잘개썰어진 만두소는 아삭아삭 씹히는 감이 있다.




▲ 베테랑칼국수 (4,000원)

베테랑분식의 대표 메뉴인 베테랑칼국수가 등장했다!




계란을 푼 국물에 들깨가루, 고춧가루, 김가루가 들어간 칼국수




하나의 그릇에 4가지 색깔을 담아내는 신비로운 칼국수입니다.




국물은 약간 텁텁하면서도 걸죽하고 고소한 맛이 있습니다.
다른 음식과 비교하자면 떡국을 먹은 느낌?
김과 들깨의 고소함과 계란이 어우러져 몇 번 먹다보면 땡기는 맛인 것 같습니다.




4천원이란 가격에 양이 생각보다 많아 푸짐하네요.




이리저리 섞어보니 굵은 칼국수 면발이 보이네요..




베테랑 칼국수의 면발은 굵고 동그랗다.
면발은 쫄깃함은 거의 없고, 잘 끊어지네요.
면발에 대해선 먹는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를 가리는 편입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더욱 찾게 되는 베테랑칼국수였습니다.

 

베테랑분식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84-10

전화번호 : 063-285-9898

영업시간 : 오전 9시 - 밤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