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광주N전라

군산 맛집 - 복성루 ♪ 푸짐한 해물짬뽕의 명가!

 


군산 맛집 - 복성루 ♪ 푸짐한 해물짬뽕의 명가!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오랜만에 지방 맛집 포스팅을 하는군요. 푸짐한 해물짬뽕의 명가 중에 하나인 "복성루"에 다녀왔습니다. 군산여행 계획당시 군산 맛집을 한 곳 둘러보자고 검색해 보니 수 많은 맛집 중에서 "군산짬뽕 4대 천왕" 포스팅을 보다가 복성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중국집의 짬뽕과 비교해 봤을때, 복성루의 짬뽕은 푸짐함에 있어 다른 짬뽕과 치원이 다릅니다.



▲ 추천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군산에 도착한 시각이 오후 2시쯤, 군산시청에 들러 관광안내책자 받은 후, 군산시청에서 복성루까지 택시를 타고 도착했더니 오후 3시 정도더군요. (영업시간 마감까지 딱 1시간 남았다. ㄷㄷ)
다른 블로거 분들의 후기를 보니 줄 서서 기다리는 사진도 보이던데, 마감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그런 흔적은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복성루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4시까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후 4시 이전이라도 그날 준비한 재료가 다 떨어지면 바로 문을 닫는다.




일반 동네 중국집과 달리 메뉴판이 간소하네요. 요리부 코너에는 탕수육과 잡채가 전부!
볶음밥은 오전 10시 30분에서 10시 50분 사이에만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먼저 보리차를 주셨습니다.




테이블 세팅이 좀 특이하네요. 쟁반 접시 안에 다 들어 있습니다.
수저통, 식초통, 간장통, 고추가루통




복성루에서 나오는 기본 반찬들...




아삭아삭한 "깍두기"
다른 중국집의 경우, 밥 종류를 시키면 김치가 나오는데, 여기는 김치가 아예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중국집에서 빠질 수가 없는 "단무지"





"양파"와 "춘장"
반찬들의 접시 위생 상태는 기대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짬뽕 곱배기 (6,000원)

드디어 해물짬뽕 등장이요!!!! 곱배기로 시키니 해물을 완전 쌓아 주셨습니다 ㄷㄷ;;




위에는 돼지고기 고명을 아래에는 꼬막, 바지락, 홍합, 오징어 등 해산물을 듬뿍 얹어주셨습니다.




면을 먹기도 전에, 위에 쌓아있는 해산물들을 먼저 해치워야 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꼬막, 바지락, 홍합, 오징어를 실컷 맛보네요.




해물 속에 숨겨져 있던 면을 꺼내봤습니다.
곱배기 답게 면도 푸짐합니다.




면발이 탱탱해서 좋아용^^  국물 맛은 진하고 얼큰하며, 은근히 중독성이 있습니다.
숙취해소용으로 정말 딱이란 생각이 들 정도.. 해물맛과 돼지고기맛의 미묘한 차이!




곱배기를 주문하거나 2인이상 주문하시면 별도의 껍질통을 제공해 주십니다.




엄청난 양과 푸짐한 해산물,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또 먹고 싶은 중독감이 있는 복성루 짬뽕이였습니다. 다음번 방문할 때, 영업시간 초기에 준다는 환상의 볶음밥도 한 번 맛보고 싶네요.


복성루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미원동 332번지
영업시간 : 오전 10시30분 ~ 오후 4시
전화번호 : 063) 445-8412
특징 : 평일 점심시간대와 주말에는 줄 서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 시간대를 피한다면 편하게 맛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