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치킨산업 전시회! 2010 치킨페스티벌 상편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열리는 치킨산업 전시회, 2010 치킨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대한민국 치킨산업의 동향과 발전 방향을 선도하는 국내 최초의 치킨 전문 전시회로 닭고기 전문회사, 치킨 프랜차이즈, 닭요리 전문점, 소스 및 포장재 관련 업체가 대거 참가해 치킨 산업의 활성화, 참가업체의 홍보를 위한 최적의 장이 될 것 입니다.




전시회 마지막날 입장시간에 방문했는데, 벌써 줄이 길게 서 있습니다. 
무한 치킨 러쉬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셔서 ㅎㅎ;;;


명칭 : 2010 치킨 페스티벌 (Chichen Festival 2010)
주제 : I Love Chicken, Enjoy Chicken!
장소 : 코엑스 Hall B1 (구 인도양홀)
기간 : 2010년 5월 28일 (금) ~ 5월 30 (일) 10:00 ~ 17:00
주최 : (사)한국계육협회
주관 : 2010 치킨 페스티벌 추진위원회, (주)엑스코그룹코리아
후원 : 농림수산식품부, 한국마사회
관람비용 : 무료
B1은 B관 1층을 말한다.. 지하 1층으로 오해하는 일이 없도록...




입구 왼쪽부근에서는 닭고기 전문회사, 치킨 프랜차이즈, 닭요리 전문점들이 이번 치킨페스티벌 개최를 축하한다는 의미에서 화환들이 자리 잡고 있네요.




매장입구에 들어서게 되면, 한국계육협회의 커다란 부스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에게 팜플렛을 나눠주고 있네요.




한국계육협회 부스를 지나게 되면, 닭고기 전문업체인 하림과 마니커가 대치되어 있습니다.
아침 일찍 가서 그런지 관람객들은 아직 많치 않았습니다.




▲ 하림
우리나라 닭고기 업체 대표인 하림 부스부터 방문해 봤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닭고기 전문 업체 답게 다양한 종류의 닭고기 및 닭요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사진 속에는 현재 출시 된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하림 제품 중에서 닭가슴살 통조림, 즉석삼계탕, 닭소시지, 흑미웰도그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해당 부스에서는 시식코너행사가 없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 마니커

하림 부스 맞은 편에 있는 마니커 부스.. 닭고기는 마니커!란 슬로건을 내 걸고 있습니다.
마니커 부스는 하림과 달리 룰렛돌리기 행사, 시식 행사, 마니커닷컴 가입행사 등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마니커도 하림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군요.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 중에 몇몇 제품들만 알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 같이 마니커 제품들 중에서 닭고기가 들어간 핫바를 맛 보고 싶네요.




마니커부스에서 닭봉, 닭날개 후라이드 시식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닭봉, 닭날개 후라이드 행사가 진행되자마자 바로 시식하려는 관람객들로 가득 채워졌으며, 몇몇 중고등학생들은 시식품을 받은 이후에도 계속 줄을 서서 얻어먹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게 바로 치킨 무한 러쉬)




룰렛돌리기 행사에서는 마니커 제품, 부채, 마니커몰 상품권, 축구공 등등 다양한 경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번 더라고 나오자, 어쩔 줄 몰라하는 소녀의 표정~




▲ 한강씨엠

하림그룹 계열사인 한강씨엠에서 운영하는 디디치킨입니다. 하림 브랜드가 나와서, 하림 부스와 같이 붙여 행사를 진행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나중에 검색을 통해 알고 보니 하림그룹의 계열사중에 하나네요. 




디디치킨 조리도구들입니다. 특허받았다는 황토 오븐구이의 맛의 비밀이 여기에 숨겨져 있었군요^^





한강씨엠의 닭고기 브랜드 "자연품은"입니다. 하림과 마니커에 비해서 초라하지만, 디디치킨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전부 "자연품은"브랜드를 사용하나 보네요.




디디치킨의 마스코트 캐릭터
2010년 프랜차이즈 서울 스프링에서도 봤던 캐릭터인데 눈 주변의 닭벼슬(?)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겉으로 보면 눈 주위에 눈물을 흐르는 것 처럼 보일 수도 있겠네요.




디디치킨에서도 룰렛돌리기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열리자마자 바로 진행된 덕분에 가장 먼저 긴 줄이 형성되었습니다. 




디디치킨의 룰렛판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마니커의 룰렛판보다 정말 간편합니다..
"꽝", "부채", "디디짱(치킨)", "순살한마리" 
여기서 순살한마리는 순살치킨 한마리를 준다는 뜻으로,  룰렛판에 순살한마리가 걸리면 횡재한 거죠^^
나중에는 부채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나눠졌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부채는 타지 못했네요 ㅠㅠ




디디치킨도 시식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원래 룰렛돌리기 행사에 참여한 분들만 주는데, 우연찮게도 그냥 나눠주시더라구요^^
룰렛판에 있었던 "디디짱"인가 봅니다.




▲ (주)동우 참프레 닭고기

(주)동우에서 참프레란 브랜드를 런칭하여 다양한 닭고기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하림, 마니커 제품과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참프레에서 출시한 닭고기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동우 참프레에서도 시식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이 아닌 닭요리인 "닭불고기 라이스쌈"~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아쉽게도 너무 길게 선 시식줄 때문에 시식하지 못했네요 ㅠㅠ




▲ 올품 - 자연에 좋은 닭

하림그룹 계열사인 올품 부스입니다. "자연에 좋은 닭"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고 있네요.




올품도 하림, 마니커 제품 못지 않게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군요.
하지만, 시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건... 브랜드 때문이겠죠^^




올품도 룰렛돌리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품 소스가 당첨됐다고 좋아하는 한 소년~




올품의 룰렛판은 마니커 룰렛판보다 더 많아보이지만, 상품증정은 마니커가 압도적이네요. 
디디치킨 룰렛판과 달리 "꽝"이 없다는 게 특징!! 대부분 볼펜이나 수첩에 당첨되서 받아가더군요..




룰렛돌리기 행사가 끝나고 나서 몇분 뒤, 시식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동우 참프레와 마찬가지로 후라이드 치킨이 아닌 "닭다리살 소금구이"로~
생닭살을 구운 요리라 한 번 맛보고 싶었는데, 이 부스도 역시 너무 길게 선 시식줄 때문에 시식하지 못했네요 ㅠㅠ




▲ 제너시스BBQ 그룹
치킨페스티벌에서 치킨배달업체의 대가, BBQ치킨이 빠질 순 없겠죠^^
제너시스BBQ그룹 부스에서도 시식행사로 인해 엄청나게 길게 서 있는 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너시스BBQ그룹에서 운영하는 브랜드입니다. 가장 대표적인게 BBQ치킨과 BHC치킨이겠죠^^




아침부터 시식행사가 진행되었는데, 다행히 줄이 길지 않아서 먹을 수 있었구요..
여기서 중고딩들의 치킨 러쉬가 시작되는 장소이기도 하죠^^




팝콘치킨 같은데 정말 맛있네요^^




한쪽에서는 에코팩을 3천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근데, 사가는 사람이 있을련지 ㄷㄷ;;




기념 사진 찰칵~!




▲ 한일팜스 맥켄치킨
"소비자에게 좀 더 신선하고 안전하게"란 슬로건을 걸 고 있는 한일팜스 부스입니다.
치킨프랜차이즈인 맥켄치킨을 런칭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고 나서 몇시간동안 시식행사가 없다가, 나중에 진행되었네요.





현재 맥킨치킨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점보닭다리, 치킨바베큐, 열불닭, 치킨교자, 훈제 윙/봉...




후라이드 치킨이 나올 줄 알았는데, 맥스콤비치킨(데리야끼 치킨)이 나왔네요^^
시식행사가 진행된다니깐 바로 길게 형성 된 시식 줄....
해당 업체의 시식행사용 제품이 많치 않아, 바로 코앞에서 얻어먹지 못했습니다. ㅠㅠ
얻어먹지 못할 것을 대비하여 미리 사진을 찍어뒀는데, 이걸로 위안을...




추억을 남기라고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네요. 가족,친구단위로 찍으러 오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2010 치킨페스티벌 마스코트 캐릭터들이예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한쪽으로 갸우뚱~


2010 치킨페스티벌 상편은 여기까지...
사진이 많은 관계로 부득이 하게 상편과 하편으로 나눠 다루게 되었는데요.
치킨페스티벌 행사가 열기 전에는 "치킨 무한 시식"이라고 가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실제로 가보니 "치킨 무한 시식"이란 말이 무색할 만큼, 다양한 닭요리들을 즐기진 못했습니다. 하편에서는 다양한 닭요리를 시식하는 장면, 닭을 소재로 한 장식품(치킨 뮤지엄), 닭요리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등이 나오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위치안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 코엑스
도움말 Daum 지도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1.06.16 17:01 신고 [Edit/Del] [Reply]
    사진을 보기만 해도 즐거워지네요~마치 아이쇼핑하는 것처럼...
    관람이 무료라니,저것들 시식해보고 싶어 너무 죽겠습니다.ㅋ
    하지만 작년 행사였네요.ㅠ
  3. 2012.06.05 10:01 신고 [Edit/Del] [Reply]
    오 ㅎㅎ 제가 좋아하는 닭들이 한가득이네요~
    • 2012.06.05 10:56 신고 [Edit/Del]
      치킨매니아들의 큰 관심을 갖은 전시회였는데, 정작 껍데기를 열어보니 텅텅비더라는... 치킨업체가 많다고 하지만 실제론 참여업체가 많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올해 치킨페스티벌 열지도 불투명한 상태
  4. 2012.06.05 11:00 신고 [Edit/Del] [Reply]
    알럽 치킨♥ 역시 시식코너가 짱이죠! ㅋㅋㅋ
  5. 개코냐옹이
    2012.06.05 11:15 신고 [Edit/Del] [Reply]
    치킨 세상이네여 ... 치킨 마니아나 관계자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겠군여.^^
  6. 2012.06.05 11:32 신고 [Edit/Del] [Reply]
    아... 치맥이 상당히 땡기는 포스팅입니다 ^^ ㅎㅎㅎ
  7. 2012.06.05 11:48 신고 [Edit/Del] [Reply]
    별별 닭요리가 다 있네요 ㅎ
    잘 보구 갑니다..!!
  8. 2012.06.05 12:18 신고 [Edit/Del] [Reply]
    와우 시식만해도 좋겠는걸요,,,ㅋㅋ
  9. 2012.06.05 12:23 신고 [Edit/Del] [Reply]
    우와~ 정말 치킨들의 축제이군요^^

    정말 가서 시식한번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너무 잘보구 가용^^
  10. 2012.06.05 12:24 신고 [Edit/Del] [Reply]
    코엑스군요..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을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가요^^*
  11. 2012.06.05 12:41 신고 [Edit/Del] [Reply]
    푸짐한 행사네요. 닭좋아하는데 저런데 가보고 싶어요 ㅎ
  12. 2012.06.05 13:44 신고 [Edit/Del] [Reply]
    치느님이 모여있는 저 장소는! 와~
    시식도 할 수 있으니 더 좋겠어요 ㅠㅠ 라이스 치킨 정말 먹어보고 싶네요!
  13. 2012.06.05 14:11 신고 [Edit/Del] [Reply]
    치킨 브랜드도 참 많지만 닭으로 할 수 있는 요리도 정말 많은것 같아요.
  14. 2012.06.05 15:56 신고 [Edit/Del] [Reply]
    오 말로만 들었었는데~~~ 이렇게 생겼었군요~
  15. 2012.06.05 16:29 신고 [Edit/Del] [Reply]
    사진들 보다보니 치킨이 너무 땡기는데요~~~^^
  16. 2012.06.05 18:17 신고 [Edit/Del] [Reply]
    허미........치킨 급땡기네요~
  17. 2012.06.05 18:21 신고 [Edit/Del] [Reply]
    치킨패스티발이라 생소하지만
    관계가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네요.
  18. 2012.06.05 20:11 신고 [Edit/Del] [Reply]
    치킨페스티벌... 이런 행사도 있었군요 ㅎㅎ
    저도 사전에 알았다면 꼭 참석했을텐데 아쉽네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19. 2012.06.05 23:59 신고 [Edit/Del] [Reply]
    치킨 페스티벌도 하는군요.

    잘 보고가요.ㅎㅎ
  20. 2012.06.06 01:19 신고 [Edit/Del] [Reply]
    치킨페스티벌이란 것도 하는군요..ㅎㅎ
    신선한데요 ㅎㅎ?
  21. 2012.06.06 01:47 신고 [Edit/Del] [Reply]
    와.. 2년전이지만 사진은 그대로니..
    정말 맛나 보입니다 ~~
    닭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 너무 먹고 싶지만 참고 있어서 ㅠ
    더욱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