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2일부터 2009년 7월 26일까지 코엑스 Hall C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국제 콘텐츠 라이선싱 전문 전시회인 서울캐릭터 라이선싱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일반인 관람은 7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캐릭터 라이선싱페어는 서울국제만화페스티벌과 같이 전시회를 연답니다.
두 전시회 공통 분야가 바로 "캐릭터"죠 ㅋ






이른 아침에 방문한 덕분에 한산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들과 부모님들로 가득했습니다.




코엑스멤버스카드를 이용하시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날에는 암표상들에게 3천원에 샀다는 소문도 있더군요.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2009, SICAF2009의 전시일정안내와 전시내부도를 안내하는 표지판입니다.




행사장 입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대원미디어부스입니다.
이번에도 도라에몽으로 밀고 갈 것인가?




이미 일본판으로 다 봤지만, 디지몬세이버즈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하는 군요..
하지만 새 디지몬이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은 관계로 상품이 잘 팔릴지는 미지수..




요즘 대원이 밀고 있는 또 하나의 작품 <프리큐어 시리즈>입니다.
현재 <예스! 프리큐어5>가 챔프TV를 통해 방영중인데, 여아들한테 인기만점.. ㅎㅎ
캐릭터피큐어들이 넘 귀여워요. 4번째 사진은 디지몬 관련 완구제품들..




예전에 특촬물은 비디오를 통해 보거나 가끔 공중파에 나오긴 했지만, 요즘들어 애니,어린이채널에서 일본특촬물은 매년 보게 되는 군요.





이 외에도 펭귄의 문제, 못말리는 3공주, 초성함대 세이저-X,The pig,The dog,The cat의 완구류및 관련상품들도 보실수 있습니다.




대원미디어가 강력하고 밀고있는 작품 "도라에몽"
이와 관련된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퉁퉁이,도라에몽 간판이 있어서 사진찍고 가시는 분들이 한둘이 아니였네요.




테디베어인형 가게인데, 다양한 테디베어들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DAUM 키즈짱부스에서 홍보하고 있는 캐릭터들..




"드디어 둘리나라 부스 발견!!!!"
둘리나라 부스 근처에선 학습지 홍보를 하고 있고, 안에 들어가 보니 생각보다 둘리에 관한 상품들이 참 많았습니다. 마지막 사진에서 둘리 인형들만 찍기 위해 몇분 기다렸답니다. 그 이유는 둘리인형안고 사진 찍으려는 아이들과 부모들 때문에 후후..




도쿄캐릭터페어에서 받은 미니시장가방, 충남 문화산업관에서본 요상한 돼지코 캐릭터 <외계돼지 피피> ,웃는 모습이 귀여운 식빵악세서리,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콩순이 컬렉션..




아 귀여운 뿌까부스로 왔습니다^^ 뿌까부스 근처에 큼직하게 놓여진 캐릭터모형.. 부스안에는 행사모델(레이싱 모델 추측)들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고, 행사코너 왼쪽부근에는 뿌까 관련상품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희원엔터테인먼트 부스에서는 새로나온 신작<엘레멘트 헌터>와 장금이의 꿈, MBC 캐릭터, 무한도전 관련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의 마스코트 "해치".. 해치와 관련된 상품들이 참 많은데, 특히 인형들이 참 귀엽네요^^ 




마법천자문을 뺀 첫번째부터 세번째 사진은 주로 문방구류 상품인것 같습니다. 저도 어디선가 본듯한 캐릭터들인 것 같고.. 마지막에 마법천자문.. 이 책을 읽으면 한문공부에 도움이 된다나? ㅎㅎ




SS애니먼트 <캐릭캐릭체인지> 주인공 아무의 수호캐릭터들이랍니다..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캐릭터모형 옆에서 사진을 찍더라구요..




포켓몬코리아 부스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근두근어드벤처>라고 안에 들어가서 포켓몬을 간접적으로 체험할수 코너입니다. 아무튼 참여가 완료되면, 네번째 사진에 피카츄,쉐이미 모자를 줍니다.. 세번째 사진의 프렌들리 샵은 닌텐도DS를 해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포켓몬스터 관련상품 판매소입니다.




피카 피카 피카츄~!!!!
포켓몬코리아 부스 광장에는 이번 극장판으로 방영된 작품에 대한 퀴즈를 내고 있네요




한국문화진흥원에서도 다양한 캐릭터들 체험은 물론,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 두번째 사진은 포켓몬스터
고라파닥이랑 많이 비슷하네요.




KBS2TV에서 현재 방영중인 유후와 친구들 부스입니다.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탈 인형을 쓰고 부스 주위를 돌아다니네요^^ 나중에 이 탈인형들이 음악에 맞춰 댄스파티를 한답니다^^




유후와 친구들 관련 상품들...




뾰롱뾰롱뾰로로 부스에서도 이벤트가 진행하는 와중에, 어느 케이블방송사에서 촬영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뾰로로 관련상품들 더 찍어놨는줄알았는데.. ㅎㅎ




빼꼼캐릭터와 정치모를 캐릭터, 캐릭터가수 "듀파모"..
캐릭터가수 "듀파모"는 무슨캐릭터와 많이 비슷한듯....




한국만화출판협회부스에서는 만화가 싸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싸인이벤트를 하는 걸 봤는데, 안타깝게도 놓쳤네요. 이 부스에서는 그동안 우리나라의 만화책및 만화잡지를 한눈에 볼수 있음과 동시에 직접 보실수가 있습니다.






여자아이,소녀들이 좋아하는 빅뱅을 캐릭터화 했네요.. 이 코너는 100% 빅뱅 소녀팬이거나 소녀들... 11번가 할인쿠폰 5장 찾기 이벤트를 시작한 곳이기도 합니다. 전 분홍색때문에, 1만원 할인권 못얻었어요 ㅡㅜ 아무튼 빅뱅캐릭터부스에는 저렇게 사진찍기 좋게





여러가지 탈인형들 (피카츄,스폰지밥,치로,뽀로로) 이 외에도 다양한 탈인형들을 만나실수 있어요.. 끝에 프리큐어 탈인형이 ㅎㅎ




전부 EBS에서 한번쯤은 봤을 거예요^^ 제일 유명한 <네모네모 스폰지송>의 스폰지밥, 도라의 영어나라, 꼬마숙녀 스트로베리, 토마스의 친구들, 어린이영어 슈퍼와이까지..... 제가 가끔 EBS를 틀면 나온 캐릭터들.....




유후와 친구들 옆에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 탈인형들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고, 귀엽고 듬직해 곰같이 생긴 캐릭터 깜부... 아래의 사진은 WAF2009에서 응모된 작품이라고 하네요..




코엑스 D홀에서는 SICAF2009가 다 차지할줄 알았는데, 60%정도의 규모만 차지하고 나머지는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2009가 차지하는군요.. SICAF2009에 가기위해 둘러본 다양한 인형들..... KBS에서 직접제작했다는 유아용 프로그램 <후토스>와 그의 관련 상품들...




이건 행사장 입구에서 나눠준 빅뱅캐릭터카드랍니다.. 11번가 2천원 할인쿠폰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4개 다 모으면 빅뱅캐릭터부스에 가셔서 11번가 1만원 할인권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저는 분홍색




파워레인저와 프리큐어5 이벤트중이네요.. 특히 마지막에 <프리큐어>를 외치면 선물 하나씩 준다고.. 아 마지막에 마술쇼도 했습니다.

<마술쇼 동영상 - 준비중>




뿌까부스에서는 2009서울오토살롱의 풍경들을 다시금 보게 만드네요^^




SICAF 2009보다는 볼거리가 더 풍성해서 맘에 들었네요. 이번 전시회를 끝으로 애니메이션 관련 전시회를 그만다닐 생각입니다. 뭐 세월이 지나면 다시 갈 수도 있고... 사진을 나눠서 올려야 하는데, 아직 전시회 리뷰에 익숙하지 못해 그러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가족단위로 가면 정말 안성맞춤인 전시회가 아닌가 싶네요. 여름휴가철, 자녀들과 함께 꼭 놀러오세용~

위치안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도움말 Daum 지도

  1. 2009.08.12 23:14 신고 [Edit/Del] [Reply]
    와웅 요런걸 보러 다녀야 하는데 너무 요즘은 여유가 없내요.
    사진으로나마 이렇게 감상할수 있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2. 2012.07.14 14:06 신고 [Edit/Del] [Reply]
    야 진짜 아이들 좋아하겠내요

    저도 요즘 조카때문에 어린이 프로그램을 보게되는데 스폰지밥 의외로 재밌더라구요~^^
  3. 2012.07.14 14:19 신고 [Edit/Del] [Reply]
    포스트 글 내용 잘 읽엇어요 ^^
    다음에도 또 부탁드려요.
  4. 2012.07.14 16:36 신고 [Edit/Del] [Reply]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네요.^^
  5. 2012.07.14 19:25 신고 [Edit/Del] [Reply]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네요^^
    너무 잘보구 갑니다^^
  6. 2012.07.14 20:13 신고 [Edit/Del] [Reply]
    정말 총집합한듯 하내요^^
  7. 2012.07.14 20:44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8. 2012.07.15 09:01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9. 2012.07.15 21:47 신고 [Edit/Del] [Reply]
    이제는 반가운 친구들보다는.. 잘 모르겟는 친구들이 많네요.. ㅠㅠ
    왠지 씁슬...
    • 2012.07.15 22:04 신고 [Edit/Del]
      저도 잘 모르는 친구들 많아요..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 끊은지는 오래됐거든요. 다만 이 전시회를 방문하는 이유는 인형전시회와 마찬가지로 DSLR 등 사진연습으로 안성맞춤인 곳이라서 선택한거랍니다.
  10. 2012.07.15 22:30 신고 [Edit/Del] [Reply]
    이야 이런 곳도 있었군요..ㅎㅎ 기회가 되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예전에 정말 만화를 많이 봤었습니다.ㅎㅎ
  11. 2012.07.15 23:30 신고 [Edit/Del] [Reply]
    데이트가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눈에 익숙한 캐릭터도 좀 보이는데, 그런 이야기를 하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날도 더운데, 시원하고 좋을 것 같네요^^
  12. 2012.07.16 10:24 신고 [Edit/Del] [Reply]
    마스크맨 앞에서 넋을 잃은 아이의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
  13. 대한모황효순
    2012.07.16 15:38 신고 [Edit/Del] [Reply]
    꺄~~~
    여기 진짜 좋으다.ㅎㅎ
    애들 데리고 가면
    무지 좋을것 같아요.
  14. 2012.07.17 13:33 신고 [Edit/Del] [Reply]
    뿌까랑 도라에몽이 보이네요~
    아이들이 진짜 좋아할 것 같아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