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수도권N강원

2009 한려수도 굴축제 ♬ 다양한 굴요리를 맛보다!



2009 한려수도 굴축제 ♬ 다양한 굴요리를 맛보다!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2009 한려수도 굴축제가 롯데마트 월드점에서 2009년 11월 28일 오후에 열렸습니다.
(2009년 11월 28일, 29일, 12월 5일, 6일 주말 오후에만 열리는 행사이다.)
쇼핑을 마치고 난 뒤에 열린 행사라 참 뜻밖이였습니다.




생굴,굴무침,굴전,굴튀김,굴구이등 굴요리 시식회도 있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그런건지, 굴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건지 몰라도 시식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치 않았네요.




맨 오른쪽에는 굴까기 체험장과 굴 판매장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굴요리 시식에 들어가 볼까요?




입맛없을때 먹기 좋은 "굴무침"
굴을 갖은양념에 무침하여 만든 요리로, 겨울철 별미라고 합니다.
행사기간이 11월 말쯤(겨울이 다가오는 달)이니 더 맛있네요.
술안주용으로 딱인듯 ㅋ




싱싱한 굴을 그대로.. "굴회"
역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반찬으로 해놓기에 좋은 "굴전"
간장소스와 같이 먹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좋은 "굴튀김"
바삭바삭하고 싱싱한 바다의 맛이 느껴집니다.
별도의 소스가 있었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굴구이는 굴껍질 반쯤 까고 제공해 주는군요..
먹기 편하게 굴만 제공될줄 알았는데..




구워서 먹고 싶다면 당연히 "굴구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야 제 맛!

굴요리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런 갑작스런 행사 덕분에 오랜만에 굴을 맛나게 먹어보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굴전과 굴무침, 굴튀김이 인상적이네요.

롯데마트 잠실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