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문화체험/COEX

자동차&오토바이&레이싱걸이 함께한 서울오토살롱 2009

서울오토살롱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2009년 7월 2일부터 7일 5일까지 열린 행사로 제가 간 날이 7월 5일 마지막날이라 전시회 안 사람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오토살롱 - 자동차 튜닝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자동차 애프터 마켓 시장의 활성화, 튜닝카 전시회 및 볼거리 제공, 국내외 관련 업체의 정보교환에 의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로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시행하는 튜닝카 전시회

튜닝카와 오토바이에 대한 관심은 적지만, DSLR 사진작가들한테는 더 없이 좋은 사진장소입니다. 특히, 지난번 월드IT쇼2009 때보다 레이싱걸들이 엄청 많았고, 그걸 찍기 위해서 모여드는 DSLR 아마추어&전문사진작가분들.. 사실 저도 레이싱걸들을 찍은건 역시 인물사진 연습 좀 하느라고 ㅎㅎ


행사 마지막날 답게,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네요.. 저보다 더 좋은 DSLR카메라를 가지고 오신분들이 많았습니다. 벌써부터 줄을 서는 모습...


현대카드가 코엑스멤버쉽카드혜택을 주는건 알고 계시죠?
현대카드 코엑스멤버스센터에 가서 3천원 할인권을 받아 7천원에 관람했습니다.
티켓을 받으면서 베니건스&마켓오/우노 샐러드 무료쿠폰과 기타쿠폰을 제공받았습니다..


전시회장에 들어가자 마자 레이싱걸 한분이 눈에 띄는군요 ㅎㅎ
참고로 저는 레이싱걸 이름에 대해 아는 바가 없어... 이렇게 나마 올립니다..
SK엔카는 중고차관련업체라고 합니다. 이벤트를 두가지를 열었는데, 하나는 숫자 4개를 입력해 행운의숫자를 나오면 대박아이템, 그렇치 않으면 참가상으로 비치볼을 줬습니다.. 저는 비치볼 하나 받았네요.


두번째 이벤트는 다트판 이벤트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치볼에 당첨 ㅎㅎ


튜닝카 특별전시관에는 다양한 튜닝카들을 선보였습니다.
전 이분야 자체 관심이 없었지만, 직접 자동차를 튜닝할수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디자인도 레이싱카와 맘먹었구요.. (레이싱카로 나가나?)


튜닝카 이외에도 튜닝오토바이랑 자전거들도 선보였습니다.
오토바이 사이에 있는 자전거..



이렇게 튜닝카&스포츠카 구경을 잠깐 마치고.. 아이스 카라멜마끼아또를 마셨습니다..
역시 커피전문점에서 마셔야~ 듣보잡 가게에서 먹으니 허접했어요 ㅡㅜ


한 곳에서 열띤 취재경쟁은.. 바로 레이싱걸들이 나오기 때문..
취재경쟁때문에, 저는 앞에 찍어 보지도 못하고, 카메라를 위로 향해서 찍을수 밖에 없었어요 ㅠㅠ
조금 흔들린 사진도 있으니 이해바랍니다..


GEMBALLA란 스포츠카와 바보드림에서 나온 스포츠카들입니다.
역시 스포츠카라 그런지 디자인부터가 확 눈에 띄네요.


DSLR 카메라의 명문 니콘,캐논을 빠질순 없겠죠? 안타깝게도 소니DSLR 행사용 차량은 없었다는, ㅡㅜ
니콘행사용 차량안으로 들어가 보면, 니콘에서 그동안 나왔던 카메라 제품군들과 DSLR렌즈, 필터, 가방, 스트랩등을 볼수 있으며, DSLR카메라,하이엔드카메라,똑딱이카메라 제품들을 만질수 있고, 니콘제품을 소지하신 분들은 무상으로 충전을 해줍니다. 니콘행사용 차량 맨 위에 올라가 보니.. 행사용 차량 앞에 자리잡고 있는 레이싱걸들 찍느라 바쁩니다  ㅎㅎ 행사용차량에 내려가면서 고급융하나 받았습니다


니콘 행사용차량 왼쪽 맞은편에 차지하고 있는 레이싱카들입니다.
다 찍을순 없었고, 그중 하나만... 그리고, 이렇게 낚서가 가능한 레이싱카도 있었네요...
꽤 값나가는 오토바이들도 볼수 있었고, 뒤 트럭에 있는 자동차바퀴도 이렇게 한 컷!!



니콘 행사용 차량도 있듯.. 캐논 행사용 차량이 있습니다. (소니 행사용차량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대체)
그런데 니콘 행사용 차량과 달리 차량 안 사람들이 북적이는 바람에 캐논 차량 내에 있는 카메라종류들과 DSLR렌즈, 가방, 필터, 스트랩등은 찍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캐논제품들도 한번씩 작동해 만져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DSLR카메라,하이엔드카메라,콤팩트카메라등 제가 눈으로만 찜해 놨던 제품들을 만지니 참 좋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튜닝카들을 볼수 있었으며,
바보드림코너에서는 바텐더들이 나와서 솜씨를 선보이는걸 보니 무슨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튜닝카중에서 사진 맨 왼쪽에 있는 스피커가 있는 차량과 디자인이 참신한던 은색차량이 제일 인상깊게 남는군요.




사진찍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너도 나도 카메라를 들고 찍어댔으니깐요.. 특히, 저보다 더 좋은 DSLR카메라를 들고 찍으신 분들이 많으셨고, 아예 카메라 장비중 하나인 사다리를 가지고 오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오토바이들을 찍다 다른편에 레이싱걸들이 있어 찍어봤습니다..


레이싱걸들 중에 팬이 있었나 봅니다. 초중고딩들이 싸인해 달라고 하는걸 보니.. 저도 할려고 했으나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정말 정신이 없었던 전시회였습니다. 특히 레이싱걸팀들이 이동하니깐 아마추어 사진가들도 같이 이동하니 신기했습니다 (이런 광경을 처음 봐서) 어쨌든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제일 좋았고, 제가 가본 전시회중에 볼거리가 좀 풍성하지 않았나 싶네요...

이번 포스트부터는 좀 깔끔하게 작성을 했습니다. 지난번 KOBA2009 포스트와 월드IT쇼 포스트를 보면서 이건 아닌가 싶어 사진 일부를 작게하니 깔끔하네요.. 다음전시회는 7월 22,23일부터 26일까지 있는 2009 한국스타일박람회/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2009에 가볼 생각입니다. 둘다 갈수도 있고 하나만 가볼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