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N체험단/맛집체험단

마장동 맛집 - 마장축산물시장 명물 정육식당! 서울축산유통

 


마장동 맛집 - 마장축산물시장 명물 정육식당! 서울축산유통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방송에서만 보던 우리나라 최대 축산물시장인 "마장축산물시장"을 처음으로 방문!! 마장축산물시장 안에 위치한 서울축산유통에서 1++등급 한우 모듬접시를 구입하고, 마을기업인 고기익는마을에서 상차림비용만 받고, 육즙이 좔좔 흐르는 1++ 한우 고기 구워먹고 왔습니다^^



▲ 추천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우리나라 대표 축산물시장 중에 하나인 마장축산물시장
예전에 채널A 케이블방송에서 관찰카메라란 프로그램을 통해 마장축산물시장 24시간 관찰을 촬영한 바 있습니다^^




마장축산물시장은 우리나라 축산물시장 유통비중이 45.3%라 차지할 정도로 큰 시장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평일 저녁시간대라 그런지 마장축산물시장은 비교적 한가했습니다.




마장축산물시장 서문 입구쪽에 조금만 들어가다보면 "서울축산유통"이라는 정육점을 바로 보실 수 잇답니다.





매장 앞 냉장고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1++ 또는 1+ 등급의 한우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선물용으로도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아 선물용으로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서울축산유통 주인 아주머니께서 냉장고에서 1++등급 한우꽃등심을 올려놓습니다. 이곳 한우고기들은 충북 음성에서 직접 가져오신다고 하네요. 자세히 보니깐 가격을 보고 믿기지 않아서 깜짝놀랐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할인점에서는 저정도의 고기무게는 적어도 4~5만원 기본으로 나갈텐데.. 7,500원이라 큰 충격이였습니다. (아래 댓글 보고 정정합니다. 100g당 7,500원이라고 합니다)




정육점에서 고기 사본 일이 거의 없다보니 1++등급의 한우꽃등심을 덩어리째 보는 일이 거의 없었는데, 마장축산물시장 서울축산유통에서 1++등급의 한우꽃등심 덩어리를 보네요^^









정육점에서 저울은 필수겟죠^^ 서울축산유통에서는 전자저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등급 한우부위들을 모은 한우 모듬접시 나왔습니다.




서울축산유통 주인아주머니께서 고기구워먹을때 좋은 식당이 있다고 해서 안내받았습니다.
이 곳은 마장축산물시장 상점들과 행정안전부, 성동구청, 서울시가 지원하는 새로운 재래시장의 마을기업인 "고기익는마을" 입니다. 




마을기업 고기익는마을은 지상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입구쪽에는 마을기업 고기익는 마을 이용방법과 가격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마을기업 고기익는 마을은 영업시간이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금요일이나 주말 점심이나 저녁시간대에는 손님이 많아 예약을 받고 있답니다^^




평일 저녁 6시 이후 방문했는데, 저녁식사 겸 모임으로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간혹 고기집에 가면 담배피시는 분들을 가끔 볼 수 있는데, 마을기업 고기익는마을에서는 금연식당이라 담배는 밖에서~ 




마을기업 고기익는마을의 차림표입니다.
기본상차림은 성인 1인당 4천원, 어린이 (5~13세) 1인당 2천원 받습니다.
다른 곳은 1인당 5천원 받는데, 이곳이 가장 저렴하대요^^
좀 더 다양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추가메뉴도 마련해 놨습니다.




밑반찬의 경우 다 먹었을 때 직원들을 수시로 불러야 했는데, 이런 수고스러움을 덜기 위해 밑반찬과 소스들을 언제든지 퍼먹을 수 있게 셀프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셀프바 메뉴로는 김치, 콩나물, 양파절임,마늘, 쌈장,소금이 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고기구울 판이랑 집게, 가위가 비치되어 있으며, 진동벨 버튼이 있어서 언제든지 직원을 부를수 있어요.




서울축산유통에서 가져온 1++등급의 한우고기와 서비스로 주신 차돌박이를 마을기업 "고기익는마을"에서 상차림 비용만 받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요 근래들어서 정육점과 식당을 같이 취급하는 곳이 늘어났다던데, 정육점+상차림식당은 마장축산물시장이 원조가 아닌가 싶네요^^;;




마장축삭물시장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입하시면 차돌박이는 기본적으로 서비스로 주십니다.
차돌박이는 냉장이 아닌 냉동상태라서 다른 1++ 한우고기보다 먼저 드시는것이 가장 좋아요.







본격적으로 1++ 한우 상차림이 차려지면서 폭풍 고기흡입에 들어가봅니다. 
미리 차돌박이 흡입하고 찍은사진^^;;






기본상차림으로 밑반찬은 김치, 콩나물무침, 파채무침, 양파절임이 나오며, 쌈장과 마늘, 쌈야채모듬으로 나옵니다. 밑반찬 일부와 소스는 위에 사진대로 셀프바에 갖다 먹으면 되고, 파채무침과 쌈야채는 직원에게 더 달라고 문의해야합니다. 




1++ 등급 한우 꽃등심부터 불판위에 올려놓습니다.




한우꽃등심의 경우, 고기가 어느정도 익을때쯤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먹으시면 됩니다.



1++ 등급의 한우 꽃등심이라 그런지 육즙이 살아있네~!!




고기는 역시 상추쌈에 싸먹어야 꿀맛!
상추와 파채무침, 양파절임과 쌈장의 맛이 조화를 이룹니다.




다 먹을때 쯤, 마을기업 고기익는마을의 구조가 한눈에 보입니다.
지속가능한 일자리제공, 지역사회의 활성화, 윤리적 시장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주민이 주인입니다"라는 슬로건이 인상적이네요.




값싼 1++등급의 한우를 먹고 싶다면! 마장축산물시장의 서울축산유통과 마을기업 고기익는마을을 추천합니다! 좀 있으면 초복이 다가올텐데 1++등급 한우로 몸보신하세요~


서울축산유통 (마장축산물시장 내)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마장동 521-13 해동상가 1층 2,3,5호
전화번호 : 02-2296-8022 / 02-2299-3792
영업시간 : 마장축산물시장 영업시간에 따름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 휴무)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