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전라권

전주여행 - 전주 덕진공원 첫 나들이 ♪ 활짝핀 연꽃들~

2편에서는 남은 사진들과 덕진공원 주변 관람기를 올립니다.
1편에서 연꽃사진과 취향정, 연화교, 연화정 사진을 보셨는지요?
아직 연꽃 필 시기가 아니기 때문에..
일부 연꽃 핀 사진들만 볼수 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덕진공원 주변을 살펴볼까요?


노인보호구역???????
어린이 보호구역 표지판은 본적이 있지만....


왜 노인보호구역 표지판이 있냐 했더니 근처에 노인복지회관이 자리잡고 있었군요


덕진보트장입니다. 영업은 하지만, 이 무더운 날씨에....
오리보트를 타기에는.. 좀 그렇쵸..
주말에 가족단위나 연인들과 함께 타면 괜찮을듯..


아... 한번 타보고 싶다!!!


이건 직원용 보트인듯 하지만, 이것도 손님용 보트이다...
이걸 타고 연인과 함께 호수주변을 돌아다닌다면 정말 좋을 듯..


보트 탑승 가격이 의외로 비싸네요..
일반 보트 가격은 좀 싸지만, 오리보트와 전동 오리보트 처럼 장식품이 추가된 보트들은 일반보트에 비해 약 2배이상 비싸군요....

* 재미있는 사진 *

분명히 천원자리 지폐를 넣고, 700원짜리 델몬트 레몬에이디를 뽑았건만..
얼래, 거스름돈이 300원 나와야 하는데, 500원이 나왔네요 ㅎㅎ 200원 횡재!!!!!!!



이제 연화교를 걸어 연화정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연꽃사진이나 ㅎㅎ



* 연화정 3층 *

연화정 3층에서 찍은 연꽃 주변풍경 사진들입니다.
위쪽에서 바라보며 찍으니 1층에서 찍을때와는 달리 풍경이 많이 다르네요 ㅎㅎ


연화정 2층에는 커피전문점 "자바데이브"이 있습니다.
듣보잡 커피전문점이지만, 알고보면 전라북도 대표 커피전문점인듯 합니다.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 4,700원정도 들었지만, 연화정 안에서 연꽃들을 보고 먹으니 괜찮네요.


덕진연못에 대한 설명안내문입니다.
누가 낚서했는지는 몰라도 "덕"자 부분에 "덤"자로 ㄷㄷ;;;;


연지교는 현재 공사중이라서 안에 진입하지도 못했습니다...
7,8월 연꽃 활짝 필 시기기 때문에, 준비하는 듯 하군요.


벽진폭포입니다. 인공폭포이긴 해도, 나름 풍경이 괜찮습니다.
무더운 날씨 폭포를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이 느껴지네요


벽진폭포구간은 마치 60-70년대 개울가를 보는 듯 합니다.




덕진공원은 비석들과 석상작품들이 참 많습니다.
석상작품들은 제가 미쳐 보지 못했지만,
비석들 중에 유명인도 있습니다

전봉준선생상이 있군요.. 날씨가 너무 더웠던 탓에 동상사진이 어둡게 나왔군요..
뽀샵처리할까 했는데, 그냥 놔둘게요..


민속그네도 있습니다. 저도 한번 타보고 싶었으니..
지금 연인분들이 타고 계셔서 이렇게 사진으로 나마....


별의별 비석이 다 있군요..
어린이 원정비랍니다.. ㅎㅎ

 

 

전주덕진공원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1가 1314-4

전화번호 : 063-239-2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