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타임스퀘어 맛집/영등포역 맛집 - 한일관 타임스퀘어점 ♪ 70년 전통 한식음식점의 서울냉면!



타임스퀘어 맛집/영등포역 맛집 - 한일관 타임스퀘어점 ♪ 70년 전통 한식음식점의 서울냉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냉면하면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그리고 진주냉면이 떠오르실텐데요. 서울냉면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70년 전통 한식음식점 "한일관"에서 나오는 음식메뉴 중에 하나인데 그동안 이름만 들어봤지 실제로 맛본 기억이 없어서 위의 세 종류의 냉면과는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왔습니다.




타임스퀘어 맛집 한일관 타임스퀘어점은 타임스퀘어 건물 내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급한식당답게 입구부터가 좀 남다릅니다.
메뉴판이 가게 입구쪽에 비치되어 있어 해당음식점이 어떤 음식을 파는지 또 가격은 얼만지 알 수 있습니다. 




주문하기 전에 직원분이 시원한 둥글레차를 내주십니다.
메뉴판도 같이 주시는데, 바로 냉면을 주문하는 바람에 메뉴판을 찍지 못했네요. 맛집블로거로써 실수를 ㅠㅠ 한일관 메뉴판은 홈페이지(http://www.hanilkwan.co.kr/)를 통해 상세히 알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둥글레차 굿!




일반 음식점의 테이블 티슈는 티슈각이 갖춰져있는데, 한일관은 티슈가 오픈되어 있네요.
각 안에 한장씩 빼서 쓰는 것보단 저렇게 오픈형식이 더 나을 때도 있다는....




각 테이블 마다 식초와 겨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진동벨이 갖춰져 있으며, 음식을 주문하면 계산종이를 저렇게 꽂아둔답니다.




70년 전통 한일관의 "서울냉면" 나왔습니다. 가격은 9,000원
방문당시에는 8,500원이였는데, 가격이 올랐네요.
한일관의 서울냉면은 물, 비빔, 온면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저도구
전체샷을 한 번 찍었어야 했는데, 이 날은 그렇치 못했습니다.




한일관 서울냉면의 육수는 평양냉면보다는 진한 편입니다.



전체적인 비쥬얼은 평양냉면과 큰 차이는 없지만, 냉면의 육수와 고명에서 차이가 좀 납니다.



무절임, 배 한 조각, 편육, 계란까지 냉면의 대표적인 고명들이 잘 갖춰졌군요.
평양냉면 고명과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다진고기와 오이절임이 냉면 고명으로 들어갔다는 점이죠.




냉면 다대기가 필요하시면 별도로 직원분에게 얘기하시면 갖다줍니다.




면을 풀고 이제 본격적인 시식에 들어가 봅니다.



면은 메밀면으로 메밀량과 전분량의 비율을 잘 맞춘 것 같습니다.
육수는 새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느낌~ 밍밍한 육수 스타일의 평양냉면과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한일관의 기본 반찬입니다. 보통 3가지의 반찬이 제공되며, 음식메뉴에 따라서 반찬 가짓수가 달라집니다.
기본 반찬은 계절과 음식점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반찬... ㅠㅠ



배추김치




나물무침




디저트로 시원한 매실차를 주십니다.




고급 한식음식점인 점을 감안해 가격은 어쩔수 없지만, 한일관의 서울냉면은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그리고 진주냉면과는 또 다른 맛이네요. 진주냉면 보단 고명이 풍성한 편은 아니지만, 독특했습니다. 틀을 벗어난 좀 더 특별한 냉면을 맛보고 싶다면 한일관 서울냉면을 추천합니다.


한일관 타임스퀘어점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4가 442번지 타임스퀘어 내 4층 414호
전화번호 : 1577-9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