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논현역 맛집 - 더 국물 논현점 ♪ 국물떡볶이와 수제튀김이 맛있는 분식집!



논현역 맛집 - 더 국물 논현점 ♪ 국물떡볶이와 수제튀김이 맛있는 분식집!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아이폰4s를 장만한 이후, 아이폰4s의 카메라를 시험해 보고 싶어서 지난번에 구입해 뒀던 소셜커머스 쿠폰도 쓸 겸 "더 국물"이라는 분식집에 방문하였습니다. 오늘 검색해보니 후기가 올라왔습니다만, 방문당시에만 해도 더 국물 논현점에 대한 후기가 없어 솔직히 기대반 걱정반이였답니다.



국물떡볶이와 수제튀김전문점 "더 국물 논현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실내 내부는 카페같은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따뜻한 색을 써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
사진 오른쪽에는 혼자드시는 손님을 위해 바(Bar)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 국물의 메뉴판, 단품메뉴와 스페셜메뉴, 별미먹거리, 음료&주류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다.



수저도구와 밥뚜껑
밥뚜껑에 음식을 덜어 먹으라고 한 것 같은데 실제론 덜어먹지 않아도 됐다.

 



국물떡볶이, 순대, 수제튀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국물스페셜"을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은 10,000원



보통 분식집의 반찬은 항상 단무지였는데, 더 국물은 야채피클이 나오더라구요. ㅋ



튀김 중에서 새우, 김말이, 오징어는 왕튀김으로 제공하다보니 집게와 가위가 별도로 제공합니다.
미리 찍었어야 했는데, 튀김 자르고 나서 찍었네요.

 



국물스페셜 "찹쌀순대
일반분식집 찹쌀순대와 큰 차이는 없고, 찹쌀순대+순대 간+양념소금이 한 접시에 나온다.
소금에 찍어도 맛있는 찹쌀순대,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도 맛있다.

 

 


국물스폐셜의 메인 "국물떡볶이", 떡볶이 위에 쪽파와 깨를 뿌려 입맛을 돋우게 합니다.
더 국물의 국물떡볶이는 보통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매운맛 단계를 잘 맞춘 것 같다.



보통맛 국물떡볶이는 달짝지근하면서 칼칼한 맛입니다. 떡크기도 한입먹을 수 있는 크기~ 



국물스폐셜 "튀김"
더 국물의 튀김은 주문과 동시에 튀긴다고 한다. 그래서 다른 메뉴에 비해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다.


튀김종류는 왕김말이 2개, 왕새우, 왕오징어, 고구마, 야끼만두가 들어있다.
튀김이 나오면 항상 "튀김간장"이 같이 나오는데, 국물떡볶이가 있으면 튀김간장에 손이 가지 않는다.



제가 그동안 봐왔던 분식집 김말이와는 차원이 다르네요. 김말이가 대따 크고 양도 푸짐해요~
새우와 오징어도 기존의 분식집 튀김에 2배 가까운 크기...;;;; 요즘 말하면 통큰튀김계열에 속하는...

튀김은 역시 간장보단 떡볶이국물에 찍어먹어야 제 맛~
너무 커서 숟가락에 담아서 먹네요.




국물스페셜이 생각보다 양이 엄청많아 남은 건 포장하고 왔어요. 두 명이상이지만, 세 명이 먹어도 끄떡없겠더라구요. 요즘같이 쌀쌀해진 날씨에는 달짝지근 매콤한 국물떡볶이가 생각나는 계절이라 국물떡볶이와 왕수제튀김이 생각나시면 더 국물을 추천해드립니다.
오늘 처음으로 아이폰4s 들고 음식점에서 사진을 찍고 왔는데 생각보다 잘 나와서 대 만족입니다. 제가 처음에 산 디카 "올림푸스 X-775"(710만 화소)보다도 더 선명하게 잘 나오니 앞으로도 맛집이나 여행리뷰 현역으로 뛰어도 손색이 없겠는걸요 ㅎㅎ;;

더 국물 논현점
주소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더 국물 논현점으로 오실려면 조금 복잡하답니다. 논현역 2번 출구로 오셔서 200미터 방향으로 쭉 가신 다음 광성약국이 보이고, 광성약국에서 좌회전으로 꺾은 다음, 한 블럭에서 또 좌화전을 꺽으시면 "더 국물 논현점"이 바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