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남부터미널역 맛집 - 명동할머니국수 남부터미널점 ♪ 50년 전통 명동의 유명한 국수집, 처음방문하다!



남부터미널역 맛집 - 명동할머니국수 남부터미널점 ♪ 50년 전통 명동의 유명한 국수집, 처음방문하다!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50년 전통 명동의 유명한 국수집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마침 학과 과제차 예술의 전당을 방문하는데 시간이 아직 남았고 해서 남부터미널까지 걸어왔는데 마침 배도 슬슬 고프고 하니 가장 눈에 띄는 간판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명동할머니국수".. 이름은 많이 들어봤어도 실제로 맛본 적은 없어서 마침 기회가 찾아왔더라구요. 명동할머니국수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두부국수를 맛보러 매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말로만 듣던 명동할머니국수를 처음 방문합니다.
명동할머니국수 남부터미널점은 남부터미널 맞은편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외부에는 명동할머니국수의 역사가 써있네요.




국수만 취급하면 뭔가 허전하겠죠? 일부 식사류,분식류도 취급한답니다.




건물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저렇게 간판만..
매장은 좀 좁은편이라 남부터미널 손님들과 주변 직장인들을 받아주기에는 자리가 너무 협소하더군요;;
오늘은 공휴일이라서 그런지 손님은 많치 않았습니다.





기본반찬은 김치와 단무지가 제공됩니다. 반찬들을 잘게 썰어놔 먹기 편하네요~




시원한 물 한잔은 필수겠죠? ㅎㅎ;;




두부가 듬뿍 들어있는 명동할머니국수의 대표메뉴 중에 하나인 "두부국수"




이리저리 휘젓다가 면을 먹을때만 해도 괜찮았는데..
두부를 먹는 순간.. 신맛이... (헉... 이거 상한거야???????????????)
나 말고도 맞은 편 테이블에 앉아있던 커플들도 같은 메뉴를 시켰는데, 커플남이 두부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나도 두부를 먹어봤는데 확실히 신맛이 났다. 보통 신맛이 나면 상한거라 생각할수 있는데. 주인장아저씨의 말을 들어보니 오늘 아침 직송한 두부라고 얘기하는걸 봐서는 해당두부공장업체쪽에서 두부만드는과정 중에 문제가 있었던것 같다. 주인장 아저씨께서 죄송하다고 사과하시면서 나는 다른메뉴를 주문했다.
음, 시간이 없는관계로 비교적 빨리 만드는 비빔국수를..........




비빔국수를 주문하면 두부국수국물이 제공됩니다.
오늘은 두부상태가 안좋아서 국수국물만 먹었네요.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로 교체완료~!!
비빔국수하면 김치가 필수인데, 명동할머니국수는 김치 대신 단무지를 총총 썰어넣었네요.
양념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였고, 나름 신선했던 비빔국수인 것 같습니다.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결국 포장을 했네요. (포장하게 된건 전에 두부국수 면을 좀 많이먹어서..)




나중에 확인해 보니 사진이 흔들렸네.. ㅡㅡ
주인장아저씨께서 두부국수국물을 할머니국수국물로 교체해 주셨다.
결국에는 국물 일부와 면을 다 먹었지만...




전체적으로 명동할머니국수는 가격도 부담이 가지 않아 먹기 편한 곳이지만, 처음으로 맛 본 명동할머니국수는 약간 실망이 있네요. 다음번 기회가 생긴다면 "두부국수"를 한번 제대로 맛보고 싶습니다.


명동할머니국수 남부터미널점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4 래미안서초유니빌 105호
전화번호 : 02-582-0387
영업시간 :
주차가능여부 :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