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통계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2010년 12월 통계


온 세상 하얗게 물든 12월이 지나갔습니다. 지금 바깥 창문을 통해 보니
쌓인 눈들이 아직 많이 녹지 않아서 온 세상은 아직 하얀세상인 것 같습니다.
다음뷰베스트가 없는 관계로 이번달에는 방문자폭탄이나 이런건 없지만, 나름대로 좋은 성과를 올렸습니다. 포스팅도 크리스마스, 송년, 하얀 눈 컨셉을 맞춰 했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맛집 몇군데를 올리지 못한게 아쉽네요. 이제 2010년 12월 블로그 통계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자수


다음 뷰 베스트글 선정이 없는 관계로 이번 방문자 수는 평범합니다.
그래도 하루 평균방문자수 1,000명은 넘겼네요.


최다 댓글 BEST 5

1. 올 시즌 뜨겁게 할인! 맥도날드 핫초코 핫세일!... 맥도날드 대전은행점
2. [송파구 맛집/문정동 맛집] 어릴적에 먹던 바로 그 맛! 달짝지근한 밀떡볶이, 골목떡볶이
3. [천안 맛집/쌍용동 맛집] 다양한 해산물과 화이트 와인이 그윽한 파스타, 마리나 비앙코...더플레이스오
4. 여행 중 둘러본 크리스마스 장식 (2010.12)
5. 크리스피 크림 도넛 한국 런칭 6주년 기념, 아메리카노 2천원.... 크리스피 크림 도넛 강남점
5. 편의점에서 추억의 도시락을 맛보세요... 추억의 도시락 (GS25)
5. [강남구 맛집/코엑스 맛집]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 돈가스정식
5. 스테이크와 샐러드의 만남, 비스트로 서로인 샐러드... T.G.I.FRiDAY'S 잠실점

연말이라서 그런지 맛집분야가 상위권을 다 차지했네요.
맥도날드 핫초코가 2,200원에서 1,000원으로 핫세일 한 덕분에 인기가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달에는 댓글 수가 같은 포스팅들이 4개 나왔는데, 하나는 지난글에 대한 포스팅이니 실제로는 3개 나온 셈이죠^^


댓글 많이 남겨주신 블로거 BEST

1. 핑구야 날자 (20)
2. 와이군 (19)
3. misszorro (18)
4. G-Kyu (16)
5. 아하라한 (15)
5. DDing (15)
5. @파란연필@ (15)
5. 자 운 영 (15)
9. 그냥 아저씨 (14)
10. 36.5˚C 몽상가 (13)
10. 달콤시민_리밍 (13)

이번달에는 "핑구야날자"님이 댓글을 많이 달아주셨습니다.
한달만에 1위에 복귀하시는 군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지난달 1등하신 "misszorro"님 아쉽습니다.
그밖에 제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전체트래픽 추이



12월 총 방문자수는 31,309명이며,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1,009명입니다.
11월과 같은 영광을 누리지 못했지만, 골고루 잘 나왔네요.


유입방법 & 유입검색엔진



메인에 뜨지 않아서 유입방법이 검색엔진으로 바뀌었네요..
검색엔진은 당연히 네이버가 상위를 차지하는 가운데.. 다음으로 들어오신 분들이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유입검색어



연말이라서 그런지 아웃백 가서 스테이크 먹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셨나봅니다.
아웃백이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했고, 마르쉐에 대한 리뷰가 많치 않은데..
검색어 "마르쉐"를 통해 들어오신 분들이 참 많네요. 조만간 마르쉐에 대한 리뷰를 해야 겠습니다.


유입상세 URL



검색주소는 네이버가 앞도적으로 많은 가운데, 다음도 이제 막상막하가 되었네요.


앞으로 운영 방향
 2010년 저한테 있어서 행복이 가능한 한 해인 것 같습니다. 얼마전 "2010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었는데, 미리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축하해 주신 이웃분들이 계셨고, 저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 감사인사에 대한 포스팅을 적고 싶었는데, 티스토리 달력도 받았고 해서 1월 3일 티스토리 달력 받은 겸, 우수블로그 감사 인사 올릴 예정이랍니다. 또, 연말통계도 조만한 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작년 1월달 포스팅 수를 보니 제가 포스팅 글을 10개 미만으로 작성했더라구요. 그때는 기분도 많이 안좋았고, 학원을 다녀서 많이 바쁘던 시기라 많이 올리지 못한 점이 늘 아쉬웠는데, 이번 1월달에는 언제나 그렇듯 "1일 1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해 주신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