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강남역 맛집 - 베거백 강남점 ♪ 불고기와 떡볶이가 철판에서 지글지글~



강남역 맛집 - 베거백 강남점 ♪ 불고기와 떡볶이가 철판에서 지글지글~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11월 11일 가래떡데이를 맞이해, 오늘은 특별한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불고기와 떡볶이의 만남~! 베거백 철판 불고기 떡볶이..
달짝지근한 불고기와 떡볶이가 만나면 과연 어떤 맛인지 정말 궁금해 지네요.



베거백 강남점은 강남역 6번 출구로 나오셔서 카페베네 건물에서 왼쪽으로 꺽으시다가 쭉 가다보면 보이실 겁니다.



이제 매장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매장 내부는 그동안 봐왔던 떡볶이집과는 다르게 상당히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카페에 온 듯 한 분위기~



베가백 강남점 메뉴판입니다.
베가백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를 보셨다간 낭패보기 쉽습니다. 일부 떡볶이는 판매하고 있지 않기 때문... (제가 먹고 싶었던 마파두부 떡볶이가 없어요;;;)



수저도구



시원한 물 한잔



철판 불고기 떡볶이 (13,300원)
불고기와 떡볶이가 철판에서 지글지글~
철판 불고기 떡볶이가 도착했습니다.



야채피클
보통 떡볶이를 주문하면 기본 찬으로 단무지를 주시는데 베가백에서는 아삭하고 상큼한 야채피클을 제공하는군요.



떡볶이와 불고기의 만남~! 



철판불고기떡볶이의 떡은 베거백떡볶이 떡종류 중에 하나인 롱떡을 사용했네요.
불고기의 양보다는 떡볶이 떡의 양이 더 많습니다.



각종 야채를 볶아 불고기를 넣어 불고기양념으로 마무리 지은 다음, 떡볶이 떡을 넣어 양념이 잘 베이도록 볶아 철판 위에 얹은 것 같습니다. 철판 불고기 떡볶이와 유사한 요리 레시피로는 "소고기 떡볶음"이 있습니다.



쫄깃쫄깃한 떡볶이와 불고기를 같이 곁들여서 먹으니 정말 색다르네요.



작은 접시에 한 번 담아봤습니다.



집에서도 한번 해먹고 싶어지는 충동이 느껴집니다..



루이베리 티 [Rooiberry Tea] (4,500원)
피부에 좋은 루이보스 티에 크랜베리를 넣어 만든 달콤한 향과 예쁜 색이 특징인 홍차
떡볶이를 다 먹은 후에 그냥 갈려다가 차 종류중에 하나 맛보기로 했습니다.



루이베리 티의 색깔이 참 곱습니다..



"루이보스 차 + 크랜베리" 합성어가 되서 루이베리란 말이 나왔나 봅니다.
다른 과일 홍차와 마찬가지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홍차입니다.



주변 소품들이 참 심플하네요~



베거백의 떡볶이 가격은 메인떡볶이 기준으로 8천원에서 1만 4천원대 사이로 가격면에서는 다른 떡볶이에 비해 부담이 좀 큰 편입니다. 베거백은 떡볶이 이외에도 덮밥, 샐러드, 스프, 카페&디저트류등 식사뿐만 아니라 간단한 디저트, 카페메뉴도 갖춰져 있어, 한 곳에서 후식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치 서양식과 동양식의 조화를 이루는 것 같아요~) 메뉴 가격이 다소 비싼 관계로 2명이상 저렴하게 드시고 싶다면 런치세트와 디너세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매장 내부와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아담한 편이라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다음 번에 올 땐 친구들과 같이 와야지~ 메뉴 중에 떡볶이덮밥이란 음식이 있는데, 다음기회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한 번 맛보고 싶네요.


위치안내


2012년 1월 부터 배거백 강남점은 폐점되었고, 그 자리에 스쿨푸드 강남본점이 개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