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북

[혜화역 맛집/대학로 맛집] 알싸한 깻잎향이 솔솔~~ 옥이모 깻잎떡볶이


대학로의 명물, 옥이모 깻잎떡볶이집에 다녀왔습니다.



옥이모 깻잎떡볶이는 혜화역 1번출구 부근 맥도날드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영업시간이 오후 2~4시 사이에 문을 열어 밤 12시에 닫는다고 합니다.



옥이모 깻잎떡볶이는 1992년부터 시작했고, 홍대에 분점이 있다고 합니다.
웃는 이모 캐릭터 귀 위에 꽃혀진 깻잎이 참 인상적이네요^^



매장내부는 복도형 구조라 앞뒤가 뻥 뚫려있습니다. 좁은 통로 양쪽에는 의자가 놓여져 있고, 좁은 통로를 쭉 가시다보면 주방이 나오는데, 거기서 주문을 받으시면 됩니다. 주문과 동시에 음식이 나옵니다;;



옥이모떡볶이 메뉴판
엄청 배고프신 분들은 옥이모세트를 추천합니다. 저는 떡볶이, 오뎅 2꼬치 주문했습니다.
세트와 무침의 경우, 가격할인이 없는 대신에 양을 더 많이 준다고 합니다.



오뎅2꼬치와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떡볶이에 깻잎을 얹는 방식은 다른 분식집이나 떡볶이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풍경이라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오뎅 2꼬치 (1,400원)
쌀쌀해진 날씨엔 오뎅과 오뎅국물이 최고죠^^ 김가루 팍팍 뿌려주시네요..



깻잎떡볶이 (2,000원)
알싸한 깻잎향을 느낄 수 있는 떡볶이, 떡볶이의 떡은 밀가루 떡이랍니다.
떡볶이 주실 때 깻잎을 위에 올려주시는 데 이게 바로 포인트!! (일종의 시각효과??)



젓가락 대신 꼬챙이로 찍어 먹습니다.



떡볶이 떡을 꼬챙이로 콕 찔러 집어듭니다. 알싸한 깻잎향과 매콤한 떡볶이의 만남~!
떡볶이는 고추가루를 사용해서 그런지 텁텁하지 않고, 매콤달콤한 맛이였습니다.
떡볶이 국물 양이 생각보다 많아 튀김이나 김밥을 묻혀먹기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뎅은 제대로 잘라주시지 않아서 먹기 좀 불편했지만, 정말 맛있네요~
오뎅국물이 참 시원하고, 익은 오뎅 한 입 넣으니 사르르 녹는 느낌이 드네요.



테이블마다 간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0살짜리 꼬마가 남기고 간 글... 연예인들이 왔다간 글, 싸인, 인증사진을 매장 내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리는 협소하지만, 빠른 시간안에 간단하게 먹기엔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다음 기회에는 튀김에 묻혀서 한 번 맛보고 싶군요^^


위치안내


옥이모 깻잎떡볶이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33
전화: 02-747-4565
주차: 안됨
영업시간: 14:00-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