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인천N경기N강원

일산 킨텍스 맛집 - 스쿨푸드 일산킨텍스점 ♪ 간장맛 크림소스 떡볶이, 쏘이까르보나라떡볶이!



일산 킨텍스 맛집 - 스쿨푸드 일산킨텍스점 ♪ 간장맛 크림소스 떡볶이, 쏘이까르보나라떡볶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곧 다가올 11월 11일 가래떡데이에 발맞춰 색다른 떡볶이를 준비해 봤습니다.
기존의 빨간 떡볶이에서 탈피, 서양식 까르보나라와 우리나라 떡볶이의 만남~!
까르보나라떡볶이에 대해선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동안 까르보나라떡볶이는 하얀크림소스로 구성되어있다는 틀을 가지고 있는데, 스쿨푸드에서는 고추장을 첨가한 매운맛, 간장을 첨가한 간장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크림소스에 간장소스를 첨가한 쏘이까르보나라떡볶이는 과연 어떤 맛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스쿨푸드 일산킨텍스점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푸드코트 8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든파이브점과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가든파이브점은 커피전문점처럼 주문후, 진동벨을 주는 타입이고,
일산킨텍스점은 푸드코트형식이라 계산대에서 계산하고, 영수증이 찍힌 번호를 불러주면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쏘이까르보나라떡볶이 (9,000원)
스쿨푸드만의 특재소스로 맛을 낸 독특한 간장맛 크림소스 떡볶이



우동국물, 단무지



수저도구



다른 지점에서는 마늘빵 2개와 같이 나오는데, 푸드코트형식이라 그런지 마늘빵 무상 제공이 없네요.



까르보나라 자체가 고소하면서도 느끼한 편인데,
간장을 넣으니깐 짭조름하면서도 담백하고, 덜 느끼하네요.



내용물로는 베이컨, 양송이, 양파, 통후추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통후추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약간 매콤한 맛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까르보나라는 소스의 양이 중요한데, 부족함이 없이 적당하네요.



떡볶이 떡의 크기가 한입크기라 정말 먹기 편했다.



떡볶이에서 떡만 있는 건 곤란하겠죠?
떡볶이 떡 사이로 당면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당면이 나오니 파스타면처럼 느껴지는....



쏘이까르보나라떡볶이는 매운맛과 느끼함이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빨간 떡볶이가 싫증날 땐, 까르보나라떡볶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