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북

혜화역 맛집/대학로 맛집 - 코코이찌방야 대학로점 ♪ 매운맛 단계와 토핑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일본식 카레전문점!



혜화역 맛집/대학로 맛집 - 코코이찌방야 대학로점 ♪ 매운맛 단계와 토핑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일본식 카레전문점!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카레의 매운맛 단계, 토핑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는 코코이찌방야
큰 기대를 갖지 않고 코코이찌방야 대학로점 시식이벤트에 응모를 했는데, 시식이벤트에 당첨 되서 사촌동생과 함께 대학로에 다녀왔습니다.




시식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은 이메일로 초대장이 발송되며, 초대장 이미지를 출력하여, 코코이찌방야 아이디를 적고, 이벤트 직원에게 제출하면 OK!




실제로 본 코코이찌방야 대학로점은 매장 외부가 참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왼쪽에 위치한 테라스를 보니 마치 카페 온 듯 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네요.




코코이찌방야에서 판매하는 제품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매장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시식이벤트 summary 입니다.
메인메뉴, 미니샐러드세트 주문은 가능하지만, 토핑은 한가지만 선택이 가능하고, 샐러드/스프/디저트는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코코이찌방야 디저트를 맛 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시식이벤트 후기를 코코이찌방야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농심 제품 1박스를 보내준다고 하니 당첨되고 싶다. +.+




미니숟가락이 달린 핸드폰스트랩을 주셨네요.




시원한 물 한 잔~!! 다 마시자 마자 직원 분들이 알아서 컵에 시원한 물 한 잔을 따라주십니다.




수저도구가 빠질 순 없겠죠^^




메뉴판을 한 번 살펴봤습니다.




밥의 양과 카레의 매운 맛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핑 재료는 총 24가지 이며, 5백원부터 5천원까지 다양합니다.
왕새우튀김이 가장 비싸고, 콘/삶은 달걀이 가장 쌉니다.




밥의 양은 200g에서 600g이상 선택이 가능하며, 여성분들은 200g 남성분들은 300g을 추천합니다.




매운 맛 단계는 총 10단계가 있으며, 5단계까지는 무난하게 먹을 수 있지만, 6단계 이상부터는 매운 맛과 승부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모든 메뉴에 2천원만 추가하면 미니샐러드 + 음료(3천원 상당)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상큼한 오렌지 쥬스~




사촌동생은 웰치스 포도소다~




미니샐러드

모든 메뉴에 2천원만 추가 되면 미니샐러드와 3천원 상당의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이,양상추,토마토 등 샐러드야채와 참깨 드레싱으로 마무리~!
고소한 참깨 드레싱과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부담감이 없지만, 왠지 모르게 아쉬운 미니샐러드였습니다.




왕새우튀김카레 (10,000원) + 토핑:씨푸드 (4,000원)
왕새우튀김 카레를 시키고, 토핑을 씨푸드로 선택하였습니다.
나만의 작품 "씨푸드 왕새우튀김 카레~"




바삭바삭한 왕새우튀김과 새우,오징어,조갯살 등이 들어 있는 해산물과의 만남




코코이찌방야의 카레소스는 엄선된 스파이스와 신선한 야채를 진한 소고기 육수에 넣고 장시간 정성들여 끓여낸 후 4일동안 저온에서 숙성시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그 맛이 이끌려 오시는 분들이 많나 봅니다.




씨푸드보다는 왕새우튀김이 더 돋보이게 느껴집니다.




블럭비프카레 (8,600원) + 토핑:야채 (2,000원)

같은 메뉴를 시킬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어서 이번에는 야채와 고기의 만남을 선택했습니다. 일명 "야채블럭비프카레"~




소고기에 야채가 들어가 한 층 더 업그레이드가 된 카레~




역시 카레는 야채와 고기가 들어 가야 제 맛!




테이블 맞은 편에는 계산서 꽂이대, 오복채, 토비카라, 티슈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씨푸드로 토핑한 왕새우튀김 카레는 사촌동생에게 넘기고, 저는 야채로 토핑한 블럭비프카레를 선택하고 신나게 비볐습니다. (사실 제가 씨푸드로 토핑한 왕새우튀김 카레가 먹고 싶었는데^^;;)




왕새우튀김 한마리를 주는 착한 사촌동생..




오복채

코코이찌방야의 유일한 반찬인 "오복채"
"오복채"는 재래식 간장에 넣어 숙성시킨 무장아찌로, 짭짤하면서 아삭아삭한 맛이 있다고 합니다.
오복채의 뜻은 오장에 좋다고 해서 오복채(五福菜)라고 불리며, 소화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오장 - 간장 ·심장 ·비장 ·폐장 ·신장




오복채는 스푼으로 카레위에 조금씩 덜어 드시거나, 카레와 같이 비벼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토비카라
전에 코코이찌방야 방문했을 때에는 없던 물건 같은데..
맵다고 느껴지지 않을 때, 토비카라를 뿌리면 더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야채블럭비프카레를 시식합니다.
큼직한 야채와 소고기와의 만남, 평상시 집에서 먹던 카레와는 차원이 틀립니다 ~.~
깊은 맛과 향이 느껴지네요.




카레소스는 무제한 리필이 가능합니다.
카레소스가 모자라 직원에게 무제한 리필이 가능하냐고 했더니 가능하다고 해서 리필했습니다.
카레소스가 모자르다 싶으면 추가로 주문하세요~★




야채카레에 왕새우튀김을 얹어 한 입에 쏙!!!




오복채는 카레와 같이 비벼 먹거나, 얹어서 먹으시면 됩니다.
오복채와 같이 먹으니 카레가 더 맛있습니다.




카레 위에 오복채를 얹어 맛있게 냠냠..




혼자 오시는 손님들을 위해 1인석이 마련 되어 있네요.
저 테이블에 앉으면 주방과 마주 볼 수 있어서, 음식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답니다^^;;
멀리서 보면 바(Bar)처럼 느껴지네요.




매장이 아늑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사진에 나온 것 처럼 직원분들이 항시 대기하여, 손님들의 불편한 점이 없나 살핍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진동벨 버튼이 있었다면 그나마 낫지 않았나 싶네요.




코코이찌방야 대학로점에 대한 설문조사지를 주셨는데요.
미리 작성하기 전에 찍었어야 했는데, 깜빡하고 다 작성 한 뒤에 찍었네요 ㅜㅜ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맞아주고, 배웅해 주는 등 서비스가 만족스러웠던 코코이찌방야 대학로점
다음 번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방문해 보고 싶네요.

= BONUS =



KFC 대학로점에 들러 블루베리 팥빙수를 주문했습니다.




방문한 날에는 매장 내부 에이컨이 고장 나서 땀 뻘뻘 흘려가면서 팥빙수를 먹었네요.


코코이찌방야 대학로점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41 상상아트홀 1층
전화번호 : 02-765-5510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1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