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문화체험/월드IT쇼,한국전자전

2019 한국전자전 (KES 2019) 참관 후기! | 한국전자산업 60주년!

 

2019 한국전자전 (KES 2019) 참관 후기! | 한국전자산업 60주년!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매년 가을시즌만 되면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전자산업 전시회! 한국전자전(KES).

한국을 대표하는 IT 기업과 전자 부품 소자 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시회로 한국 IT업계의 흐름 및 다양한 전자제품을 체험하고 상담하는 B2B 전시회입니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한국전자전

한국전자전은 총 4개의 전시회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메인이 되는 한국전자전은 A홀과 B홀 일부, 스마트비즈엑스포는 B홀, 반도체대전은 C홀, 디스플레이전은 D홀에서 각각 열리고 있습니다.

 

 

 

저는 무료초대권을 받아 입장합니다.

 

 

 

알림톡, 모바일등록, 초청장을 소지하신 분들은 바코드 태그로 스캔하신 후, 등록하시면 간단한 정보면 입력하시면 바로 입장권이 나와요.

 

 

 

오픈 첫날과 두번째날인 한글날은 그나마 한가했지만, 세번째날부터는 학생단체관람이 시작되면서 엄청나게 붐볐습니다.

올해는 오픈 첫날은 좀 늦게 방문했습니다 ㅠㅠ

 

 

삼성전자

 

 

가장 먼저 삼성전자 부스를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갤럭시 폴드 5G, 8K TV, 비스포크 냉장고 등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5G 코너는 전시기간 내내 정말 많이 붐벼서 여유롭게 폰 만지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직원이 보는 앞에서만 만지는 것이 가능한 것을 보면은 아무래도 폴더블 디스플레이 파손우려 때문인것 같네요.

 

 

 

 

삼성 갤럭시 폴드 5G는 세계 최초로 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접었을때는 4.6인치, 펼쳤을때는 7.3인치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펼쳤을때 카메라를 눌렀는데, 닫혔을때도 카메라 화면이 살아있어요.

 

 

 

펼쳤을때 오른쪽 모서리 부분을 왼쪽으로 이동하면 앱 몇개가 뜨면서 화면 분할이 진행됩니다.

 

 

 

총 3등분으로 화면분할이 가능합니다.

 

 

 

팝업창도 띄울 수가 있어서 업무용으로 정말 최적인 것 같더라구요.

 

 

 

스마트 워치 제품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사진의 왼쪽은 갤럭시 워치, 오른쪽은 이번에 새로 출시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입니다.

실제 착용도 가능해서 기존의 갤럭시 워치와 새로 출시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비교하실 수 있어요.

 

 

 

갤럭시 노트 10 5G 대여 체험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맡기고 3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갤럭시 노트 10 5G를 이용한 셀피촬영, 아트 드로잉카드 만들기 등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전 스튜디오 부스에서는 다양한 삼성전자 가전제품들을 테마별로 배치하여 제품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조합, 컬러, 재질까지 내 맘대로 나만의 냉장고를 맞추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가장 눈에 띄더라구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베스트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 모듈식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The Wall.

무려 219인치랍니다..

The Wall은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고객이 원하는 크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LG전자 부스에서는 신제품인 LG V50S ThinQ와 롤러블TV 시그니처 올레드R, 시그니처 에어컨, 홈브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LG V50S ThinQ입니다. 10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듀얼스크린의 경우, V50에서는 디스플레이를 다르게 출시되어 비난을 많이 받았는데, V50S는 기기와 디스플레이를 동일하게 나왔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얼마나 접히는지 한번 해봤는데, 135도까지는 접히는 것 같아요.

 

 

 

KES 이노베이션 어워즈 Best New Product부문 수상작 중에 하나인 롤러블TV LG 시그니처 올레드R.

OLED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가 없어 돌돌 말 수 있는데, LG 시그니처 올레드R은 돌돌 말리는 디스플레이를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베스트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LG 시그니처 에어컨

 

 

 

 

나만의 수제맥주를 제조하는 LG 홈브루입니다.

전시회가 전체관람가라 아쉽게도 맥주시음은 불가능하고, 이렇게 구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무려 399만원으로 상당한 고가이며, 수제맥주 제조 시간은 2주나 걸린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밖에서 수제맥주 마시는게 오히려 싸게 느껴지는....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부스에서는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작들을 간략하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전시되어 있는 만큼 제품의 상세 내용을 알고 싶다면 해당 부스에 가셔서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간략하게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작들 한번 살펴볼까요?

 

 

 

홈일렉코리아부스에서는 애완견 안마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애완견 안마기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이원오엠에스부스에서는 스마트미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어아이플러스부스의 가정용 스마트 채소재배기 플랜트박스입니다.

 

 

 

 

 

 

 

한국전자산업 60주년을 맞이해 그리기 공모전에 당선작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B홀 한쪽 구석에는 스마트비즈엑스포 2019가 있습니다. 이곳은 식음료, IT가전제품, 생활용품 등등 한국전자전과는 좀 다른 이질적인 행사인지라 한번씩 구경하고 가시는 분들 많으십니당..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코엑스 Hall C에 개최중인 반도체대전으로 

반도체대전은 B2B 성격이 강한 전시회라 1층 전자산업대전에 비하면 큰 인기는 없습니다. 저도 반도체 관련 지식이 많치 않은 편이라 반도체대전이 열리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부스만 방문해요..

SK하이닉스 부스에서는 뽑기 이벤트가 진행되는지 엄청난 긴 줄을 자랑하더라구요.

 

 

 

전시부스 중앙 한쪽에는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했다는 128단 1Tb 4D 플래시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부스에서는 폴더블 0SSD T5/X5,

 

 

 

 

 

반도체대전 한쪽에 휴림로봇부스에서는 모빌리티 퍼스널 로봇 "temi(테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로봇은 10월 31일까지 테미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무려 297만원 ㄷㄷ;;;;;

 

 

 

 

코엑스 Hall D에 개최중인 디스플레이전 방문해 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부스에서는 갤럭시 폴드 5G의 디스플레이인 폴더블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제체험은 아시다시피 1층에 있는 한국전자전 삼성전자부스에서 얼마든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LG디스플레이부스에서는 입구부터 곡선 올레드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곡선 올레드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올레드R 역시 1층에 전시중입니다.

 

 

 

디스플레이전 한쪽에서는 디스플레이 아트 갤러리가 열리고 있습니다.

 

 

 

대통령의 아드님이신 문준용씨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자산업 60년사를 알 수 있는 부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구부터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 진공관 라디오부터 흑백TV, 전기밥솥, 세탁기, TV, 휴대폰, 반도체소자까지 전시되어 있습니다.

 

 

 

 

 

 

 

초창기 국내 제조 전기밥솥입니다.

쿠첸이란 회사가 생각보다 오래된 회사라는 걸 이번에 첨 알았네요.

 

 

 

 

정보통신/휴대전화 코너에서는 1G부터 5G까지 다양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래에는 삼성 스마트폰 초기부터 갤럭시S 1세대까지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가로본능 휴대폰 봤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