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통계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2017년 9월 통계 & 블로그 개설 9주년 & 블로그 대대적인 개편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2017년 9월 통계 & 블로그 개설 9주년 & 블로그 대대적인 개편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어느덧 데이타파일 스타일 블로그를 개설한지 9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블로그 개설할때만 해도 어리버리하고 우왕자왕했던 적이 생각나는데 이게 추억이 되버리다니.. 작년과 올해는 개인적으로 바빠 블로그 활동을 제대로 못하고 있지만, 꾸준히 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긴 연휴를 맞아 그동안 집에서 방콕했던 것과 달리 친척집에 방문해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블로그 통계는 언제나 구글통계와 함께합니다.

 

 

방문자통계

 

 

총 방문자 수는 48,781명이며,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626명입니다.

7월과 8월보다는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소폭 증가했습니다. 9월달에 리뷰한 홍콩반점0410의 영향을 어느정도 받았나봅니다.

 

 

트래픽소스

 

 

작년만 하더라도 다음을 통해 들어오신 분들이 많았는데 어느순간부터 네이버로 들어오신 분들이 더 많으셨습니다.

다음으로 들어오신 분들이 매년 줄어들고 있네요.. 작년까지만 해도 네이버랑 비슷했는데.. 쩝;;

 

 

키워드 및 방문페이지

 

 

 

키워드 쪽은 2017년 9월 18일날 열렸던 2017 서울 꽃으로 피다 영향으로 2년전에 다녀왔던 후기가 일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스타벅스 아보카도 요거트 블렌디드에 대한 그리움이 많이셨는지 이쪽으로 들어오신 분들 정말 많으시네요^^ 그리고 9월달에 올린 홍콩반점0410 리뷰는 혼자다녀온 리뷰라 "혼밥집" 키워드를 넣습니다만 의외로 반응이 괜찮았네요. 앞으로 블로그체험단 리뷰를 제외한 혼자 다녀간 음식점 리뷰는 "혼밥집" 키워드를 붙이겠습니다.

 

 

블로그 대대적인 개편

 

블로그 개설 9주년을 맞이해 거의 죽어있던 블로그를 활성화하고자 블로그 카테고리 정리 및 그동안 블로그 리뷰한 내용 정리, 블로그 스킨 변경등 대대적인 개편을 합니다. (블로그 스킨의 경우, 아직 고민중이긴 합니다..)

 

 

▲ 2015년까지는 맛집과 여행 카테고리 따로 운영했습니다.

 

▲ 2016년쯤(?)에는 여행기를 올리지 않던터라 불필요한 카테고리 없애고 맛집과 여행 카테고리 하나로 운영했습니다.

 

 

 

▲ 2017년 블로그 개설 9주년을 맞이해 맛집과 여행 카테고리를 다시 분리했습니다.

"혼밥집" 키워드를 앞에 붙이고 뒤에 "맛집"이 밀려났는데 아무래도 2명 이상 가는 경우보다 혼자 가는 경우가 더 많다보니 요즘 유행중인 "혼족"을 모티브로 해서 "혼밥집"키워드를 붙이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맛집"키워드는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가지만, 맛이 주관적이라는 맛집이여도 맛집 아닌곳도 있는데 반해 "혼밥집"은 혼자 밥먹는 음식점"을 찾는다는 점에서 맛집보다는 리뷰하는게 더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여행기 올릴예정이라 "여행"분야를 다시 분리했습니다.

 

 

▲ 다음 카테고리 정리는 팸레,뷔페,먹을거리와 카페,디저트분야입니다. 자주가지 않은 곳 카테고리를 줄일예정입니다.

 

 

잡담

 

이번 긴 추석연휴 덕분에 본의아니게 집안 대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허리를 삐끗 ㅠㅠ

남들은 긴 연휴기간 이용해 해외여행 간다는데 올해도 친척집 가는 것 이외에 집에서 방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