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스타벅스

2015 서울, 꽃으로 피다!! ♬ 스타벅스 환경캠페인!

 

 

2015 서울, 꽃으로 피다!! ♬ 스타벅스 환경캠페인!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어제 서울시청 광장에서 진행되었던 "스타벅스 환경캠페인! 2015 서울, 꽃으로 피다"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는 아무 종이컵 10개만 있으면 행사참여가 가능했지만, 올해는 텀블러 사진 및 꽃사진만 있으면 스타벅스 꽃화분과 스타벅스 텀블러를 주는 걸로 바뀌면서 작년보다는 더 행사참여 조건이 많이 간소화되었어요. 오전에 행사를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오후에 행사가 진행되어 생각보다 많이 널널했네요.

 

 

 

이번 2015 서울, 꽃으로 피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거의 끝물인 오후 3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요. 작년에 비하면 인기가 많이 시들시들~

 

 

 

 

줄 서는 곳 옆면에는 2015 서울, 꽃으로 피다 행사참여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손등에 확인도장 찍으면 되요.

하나. 친환경 활동 실천사진을 보여주세요. (텀블러 찍은 사진, 꽃 사진 중 하나만 있으면 되요.)

둘. 환경사랑에 동참하는 의미로 손가락 도장을 찍어 꽃과 나무를 만들고,

셋. 스타벅스 일회용컵과 커피 찌꺼끼를 재활용해 꽃화분 만들기 체험하고,

넷. 커피 찌꺼기로 만든 아름답고 창의적인 아트 작품을 관람한 후,

다섯. 스타벅스 친환경 텀블러를 받아 가실 수 있습니다...

 

 

 

확인도장으로 "서울 꽃으로 피다"....

 

 

 

환경사랑에 동참하는 의미로 참여형 벽화에 손가락 도장을 찍어 꽃와 화분을 만듭니다. 

 

 

 

대한민국 연간 1회용컵 사용량은 무려 120억개라고 해요.. 와 정말 많이 사용하네요^^

 

 

 

자 이제 꽃화분과 텀블러 받으러 고고씽~!!

 

 

 

 

바닥에는 스타벅스 일회용컵에 담겨진 꽃화분을 볼 수 있어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본인이 원하는 꽃 하나를 집으시면 됩니다.

 

 

 

작년 커피 찌꺼기 자원 재활용 결과와 올해 커피 찌꺼기 자원 재활용 방안이 소개되어 있어요...

 

 

 

올해도 커피찌꺼기로 만든 스타벅스 로고가 새긴 멋진 아트 작품~

 

 

 

텀블러는 남산 텀블러, 블랙웰 아트 텀블러, 애니버서리 참 텀블러 이렇게 총 3가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애니버서리 참 텀블러"가 인기가 많아서 벌써 교환완료~

 

 

 

 

남산 텀블러, 블랙웰 아트 텀블러 중에 하나 고르실 수 있어요.

 

 

 

제가 받은 블랙웰 아트 텀블러와 꽃을 받았어요~ 

 

 

 

블랙웰 아트 텀블러가 남산 텀블러보다 인기가 많아서 이거 고르신 분들이 많았네요.

 

 

 

스타벅스 꽃화분 정말 예쁘네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꽃바구니차가 비치되어 있네요.

 

 

 

 

 

한 곳에 전시되어 있는 스타벅스 꽃화분~

행사가 끝날 때  스타벅스 행사 참여요원과 시민들이 나머지 화분들 다 가져갔다고 해요.

(어짜피 꽃화분은 소진되어야 하니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한 "스타벅스 환경캠페인! 2015 서울, 꽃으로 피다!!"

평일에 하는 행사임에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많은 인원이 참여했지만 결정적으로 작년에는 텀블러를 랜덤으로 줘서 인기폭발이였지만, 올해는 텀블러가 정해져서 그런지 확실히 작년에 비해 인기가 시들했음이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