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MS 서피스 2 (MS Surface 2) 발표! 론칭행사&체험후기

 


MS 서피스 2 (MS Surface 2) 발표! 론칭행사&체험후기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예화랑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8.1 RT 태블릿PC인 "Surface2" 론칭행사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MS Surface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제작한 태블릿PC로 2012년 6월 18일 LA에서 스티브 발머가 발표했지요. 그 후속버전이 3월 14일! 한국에서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예화랑에서 MS Surface 2 (MS 서피스 2) 론칭행사가 진행했습니다.




매장 입구부터 MS Surface 2 (MS 서피스 2) 제품과 알록달록한 키보드가 눈낄을 사로잡는군요.




론칭행사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MS Surface 2 (MS 서피스 2) 체험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MS Surface 2 (MS 서피스 2)를 닮은 대형 행사장이 가장 눈에 띄는군요.




다양한 서피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피스"라는 단어가 생성되었습니다.




MS Surface 2 (MS 서피스 2) 론칭행사장은 2층 구조의 매장으로 2층에는 보다 많은 MS Surface 2 (MS 서피스 2)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와보니 1층보다 더 많은 MS Surface 2 (MS 서피스 2) 체험존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각 부스마다 2~3대씩 MS Surface 2 (MS 서피스 2)가 비치되어 있고, 직원분이 상시 대기하고 있기에 MS Surface 2 (MS 서피스 2)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바로 말씀드리면 됩니다.




서피가 MS Surface 2 (MS 서피스 2)를 소개하고 있어용..




매장 곳곳에 다양한 서피들이 한 가득~




이제 본격적으로 MS Surface 2 (MS 서피스 2) 한번 살펴볼까요?




MS Surface 2 (MS 서피스 2)로 제 블로그에 한번 들어가봤어요.. ㅎㅎ




직원분들이 MS Surface 2 (MS 서피스 2)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이렇게 즉각적으로 설명하는 부분이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MS Surface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일체형 킥 스탠드




일체형 킥 스탠드가 있어서 언제든지 화면을 세울 수 있어요.
다른 태블릿의 경우, 별도의 받침대나 케이스를 장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MS Surface 2 (MS 서피스 2)는 일체형 킥 스탠드를 도입함으로써 장치를 굳이 손대지 않고도 콘텐츠 감상 및 장시건 업무가 가능합니다. 2가지 위치로 조절이 가능해 유저들의 활용도가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MS Surface 2 (MS 서피스 2)는 전후방 카메라를 모두 지원하여 영상통화 및 소소한 카메라 촬영이 가능합니다.




좌우측에는 USB 3.0, 전원포트, 볼륭버튼, 3.5파이 단자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윗 부분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MS Surface 2 (MS 서피스 2)는 외장 MicroSD카드를 지원하며 용량은 최대 64기가까지 가능합니다.




3.5 파이 단자는 옆면에 위치하는 이유는 아래쪽에 키보드와 연결하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Outlook 등이 들어있는 Office 2013 RT 버전이 사전 설치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열고 편집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도 한번 세워봅니다.. 좀 무겁긴 하지만, 인터넷이라던지 책을 읽는데는 큰 무리가 없네요.




아쉽게도 MS Surface 2 (MS 서피스 2) 기기 안에는 영상파일이 없어서 유튜브로 봤는데요 영상도 잘 나오네요.




게임도 정말 잘 돌아가네요~




마침 어떤분이 MS Surface 2 (MS 서피스 2) 박스를 보여달라면서 저도 겸사겸사 즉석 개봉기를 올릴 수 있었네요.. ㅎㅎ




어느 태블릿PC와 마찬가지로 구성품은 태블릿PC + 충전기 +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봉하면 포장도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5핀 마이크로 케이블이 아닌 독자 케이블 규격이라 이 부분이 좀 아쉽긴 했습니다.




주로 비즈니스(출장)용, 문서작성용, 웹서핑 이용이 많으신 분들은 MS Surface 2 (MS 서피스 2) 태블릿 PC 추천합니다!




나오는 길에 사은품 받고 마칩니다.




MS Surface 2 (MS 서피스 2) 안내장에는 과연 뭐가 들어있을까요?




MS Surface 2 (MS 서피스 2)의 주요 기능들과 판매처 안내가 들어있습니다..
MS Surface 구매처는 오프라인 매장은 하이마트 압구정점과 대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은 하이마트 쇼핑몰 (http://bit.ly/1ficU5j)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MS Surface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urfaceKorea)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