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문화체험/월드IT쇼,한국전자전

월드IT쇼 2009 (WORLD IT SHOW 2009) 관람기 -기타,명텐도(위즈)편-

안녕하세요 이번편은 3층 일부와
1층 각 대학 IT프로젝트, 명텐도(위즈)편을 소개할까 합니다.
3D골프게임도 있었고, 캐릭터상품을 파는 곳도 있었지만.
찍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1층은 제대로 안가보시거나 들러보시지 않은 분들이 많으신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1층은 명텐도(위즈)말고 볼게 없더군요..

그럼 이제 나머지 부분 사진감상 고고싱~!


3D 4D 입체영상관에 들어갔습니다. 아 사진찍을때 행사도우미께서 알아서 포즈를 ㅋㅋㅋ
나중에 행사도우미편에 소개하도록 하죠^^
입체영상관에 들어갔습니다만.. 이미 안에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3분 보다 나왔습니다.


3D골프게임, 음악게임등이 있었고, 캐릭터상품도 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볼거리가 없을것 같아 찍진 않았어요^^;;
3D 입체관 관련 부스는 아래와 같은 협회에서 협찬 받았네요..
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문화체육관광부...

1층 - 각 대학 IT프로젝트, 지역 IT프로젝트 코너 -

1층은 주로 각 대학 IT프로젝트, 지역 IT프로젝트 부분입니다.


선문대학교 로봇자동차가 눈에 확 띄길래 찍어봤습니다.
EBS 로봇관련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던 로봇자동차를 여기서 볼수 있게 되니 영광이예요.
경기가 진행하는 건 아니고 관람용으로 보여주는 듯..



SK텔레콤코너에서 매직펜에 대해 안내를 해준 행사도우미분께서 1층에 내려가면
매직펜으로 자신의 얼굴을 캐릭터화 해준다고 했는데 선문대학교 코너에 있었네요
저두 할려고 했으나, 선생님께서 점심식사를 하신다는 관계로.. 그냥 쓱 지나갔어요 ㅡㅜ





부산대학교코너입니다.
뭐라고 말한것 같은데, 기억이 나지 않는군요 ㅡㅜ
아무튼 신 전지를 이용해서 모형비행기 등을 움직이게 한다는 것 같군요.



ITRC 포럼2009 관련 설명을 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왼쪽인 분은 꾀 높으신분 같습니다^^




숭실대학교 로봇연구센터입니다. 이곳은 다른대학에 비해 볼거리가 좀 있었어요^^;;
이 사진은 로봇거미...


이건 생체인식로봇...
내가 주먹을 쥐면 로봇도 주먹을 쥔답니다..








크라운-해태제과에서 후원하고 있다는 줄인형극 로봇.
지금 줄인형극은 로봇으로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이런식으로 움직이는 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아까까지만 해도 움직였는데, 무슨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이렇게 인형극으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코너입니다. 크게 볼건 없고, 마이크를 대면 화면색깔이 달라집니다.



참 아기자기합니다만... 무슨재료로 만들었더라 ㅎㅎ



수면을 돕게 해준다는 안경입니다.
이 안경을 끼면 진짜 수면에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르겠는데,
실제가격은 몇십만원정도 나갑니다. (얼핏봐선 30만원?)



키보드오른쪽부분에 음향조정,영상재생버튼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키보드가격은 10만원이상 나갑니다.



이것은.....



명텐도 위즈입니다..
안양시 코너에서 전시를 하고 있네요..
아시다 시피 명텐도 위즈의 기능은.
닌텐도보단 PSP와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음악파일,영상파일,그림파일 제공은 물론 게임까지....


영상재생부분은 나름 괜찮군요


명텐도 위즈의 게임중 하나인 "애니매치"
게임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위즈업체가 안양시에 위치하고 있나 봅니다.



명텐도 위즈 사용코너도 있는데, 게임은 아직 출시가 안됐더군요
게임도 아직 단순한 수준정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디카방수팩입니다. 지금 모형을 통해 카메라가 방수된다라는 걸 보여주고 있는데...
모형이 참... ㅎㅎ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그림IT부문을 받은 햅틱빔 입니다.




3층에 비해서 1층은 볼거리가 거의 없었습니다.
뭐 눈에 띈게 명텐도 위즈랑 로봇자동차,로봇인형정도..
다음 포스트는 행사도우미 위주 사진을 올리겠습니다.(설명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