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수도권N강원

춘천 102보충대 맛집 - 메밀싹 듬뿍 얹은 춘천막국수! 춘천본가닭갈비막국수 with 2011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춘천 /102보충대 맛집 - 메밀싹 듬뿍 얹은 춘천막국수! 춘천본가닭갈비막국수 with 2011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에 와서 춘천 막국수를 맛보지 않는다면 정말 섭하겠죠?
수 많은 막국수 부스들 중에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제가 알고 있던 업소를 방문해 춘천 막국수를 맛보고 왔답니다.




2011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막국수 부스 중에 하나인 "춘천본가닭갈비막국수"
제가 이 부스를 찾게 된 이유는 2010년 축제때 닭갈비 1인분을 주문했던 곳이기 때문!
원래 닭갈비는 혼자서 먹을 수 없는 음식중에 하나인데 2010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에서 1인분 주문을 받아줬었다. 




2011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의 막국수 컨셉은 "메밀싹"
몸에 좋은 메밀국수와 메밀싹이 만나니 메밀향이 솔솔 느껴지는...
메밀싹 막국수를 취급하지 않던 곳이라도 이번 축제에서는 메밀싹을 고명에 얹어놓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닭갈비와 막국수 부스의 가격이 통일되어 있다.
그러므로 본인이 닭갈비 또는 막국수가 먹고 싶다면 아무 부스에 들어가서 먹으면 된다.
막국수부스에서는 막국수 뿐만 아니라 강원도 향토음식인 "총떡", "감자전", "메밀전"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각 테이블마다 설탕, 겨자소스, 양념장, 나무젓가락이 비치되어 있다.
부스 자체가 천막으로 되어 있다보니 위생상 일반젓가락보다는 나무젓가락을 사용했습니다.




주문한 "메밀싹 막국수" 나왔습니다. 가격은 6,000원




기존의 춘천막국수에 메밀싹 고명과 깨가 듬뿍 들어가 있다는 게 특징!




반찬은 아삭아삭 열무김치뿐!




춘천막국수의 국수사리는 메밀과 전분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 알고계시죠?




국수사리도 메밀이 들어가 있고, 고명도 메밀싹...
기존의 춘천막국수보다는 메밀향을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국수사리와 고명들 사이에 양념장이 보이네요.




맛깔스럽게 비벼봅니다. 양념장이 부족하신 분들은 테이블에 있는 양념장의 양념을 더 넣으세요!




아삭한 메밀싹과 메밀국수의 만남으로 메밀 막국수를 먹었을 때와 달리 메밀향이 입 안 가득 퍼저있습니다.




아삭아삭 메밀싹이 들어 있는 춘천막국수 정말 맛있었습니다.
사실 축제가 열리기 이전, 여름휴가 때 닭갈비를 먹은 적이 있는데 그때 막국수도 팔았지만 먹지 못한 아쉬움 2011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에서 달래주네요.


춘천본가닭갈비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신동 980-5
전화번호 : 033-262-1998
영업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