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밥집N맛집/서울 강남

강남역 맛집 - 스쿨푸드 강남역점 ♪ 고소한 계란후라이와 함께 즐기는 떠먹는 짜짜국물떡볶이!



강남역 맛집 - 스쿨푸드 강남역점 ♪ 고소한 계란후라이와 함께 즐기는 떠먹는 짜짜국물떡볶이!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요즘은 짜장떡볶이가 대세~!! 곧 다가오는 블랙데이를 맞이해 그에 걸맞은 스쿨푸드의 신메뉴 "짜짜국물떡볶이"를 소개합니다~



6년동안 스쿨푸드의 심장역활을 해왔던 스쿨푸드 가로수길 본점이 2012년 1월 13일부로 옛 베거백 떡볶이 자리에 새 터전을 자리잡았습니다. 그와 동시에 지점명도 가로수길점에서 강남역점으로 바뀌었어요.



자리에 앉자마자 물통과 물컵을 받습니다. 보조접시는 각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어요.




본점 위치를 바꾸면서 메뉴판도 좀 세련되게 바뀌었네요.
메뉴판을 펼쳐보지 않아도 이미 홈페이지에 가격 표시되어 있기에 이 부분은 패스~

 


올해 2월, 스쿨푸드에서 신메뉴를 출시하였습니다.
신메뉴중에 돋보이는 건 오뚜기 기스면과 손잡아 그에 걸맞은 라면이 나왔다는 점 정도..



신메뉴 출시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짜짜국물떡볶이 주문시 1,000원 상당의 라면사리를 무료로 제공해줬답니다. (4월 12일 현재는 라면사리 1,000원 별도로 내셔야합니다.)


단무지와 국물
예전과 비교해 봤을 때 그릇디자인이 정말 세련되게 바뀌었네요. 단무지 그릇은 사랑의 하트가 인상적~



숟가락과 젓가락


떠먹는 짜장 국물 떡볶이, "짜짜국물떡볶이" 나왔습니다. 가격은 5,000원
라면사리는 별도이며, 가격은 1,000원



스쿨푸드의 다른종류 떡볶이와 달리 그릇부터 범상치 않네요.
꼭 화분에다 떡볶이를 담은 느낌이랄까...


그릇 안을 살펴보니 짜장떡볶이 위에 고소한 계란후라이가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계란후라이는 반숙이예요~



반숙된 계란후라이를 톡 터트려 이리저리 섞어줍니다.

 


국자가 별도로 제공되어 짜짜국물떡볶이를 먹을 땐 꼭 국자로 떠서 보조접시에 담아 먹으면 됩니다.
국자없이 그냥 먹어도 되지만, 생각보다 화분같은 그릇이 불편하더라구요.



보조접시가 하트모양이네요. 블랙데이와 정말 잘 어울리죠^^


라면사리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절실히 느낀게 바로 짜장떡볶이가 아닌가 싶네요.
일반떡볶이는 없어도 허전하지 않은데, 짜장떡볶이는 없으면 허전함이 느껴지는..
이렇게 라면사리를 넣으니 꼭 짜파게티 먹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라면사리가 들어가서 국물이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짜짜국물떡볶이를 먹을 땐 꼭 수저로 떠서 먹어야해요.



이번 스쿨푸드 그릇들을 보니 "사랑"을 컨셉을 잡았나봐요. 반찬 그릇도 하트~ 보조접시도 하트~
연인들이 오면 정말 괜찮을 것 같아요.

 

위치안내

 


스쿨푸드 측에서 지점명과 주소변경을 하지 않은 바람에 제가 직접 다음 플레이스 측에 지점명과 주소변경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주소 참고해 주세요^^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17번지 (강남역 9번 출구 혹은 10번 출구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