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N제품/세븐일레븐

김치찌개 도시락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 직장인 점심메뉴 1순위를 꿈꾸는 도시락!!

 

김치찌개 도시락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 직장인 점심메뉴 1순위를 꿈꾸는 도시락!!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취업포털사이트에서 직장인의 점심메뉴를 조사해 보니 "김치찌개"가 1위를 차지했는데, 직장인들이 김치찌개를 많이 선호하는 이유는 맛, 가격, 스피드를 우선시 한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쌀쌀해진 날씨엔 따뜻하고 얼큰한 찌개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세븐일레븐에서 "김치찌개 도시락"을 출시했습니다.



오늘의 편의점 도시락 리뷰는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김치찌개 도시락"입니다. 가격은 3,500원
롯데카드 결제시 10% 할인되며, 올레멤버쉽카드 15% 할인과 중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가격보다는 조금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 주문시 생수병 500ml도 주는 이벤트도 가끔 진행하고 있으니 일석이조 효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킹왕짱도시락은 생수병 증정 제외)



쌀, 돼지고기, 김치는 국내산을 사용



국물이 있는 도시락은 수저가 필수겠죠^^ 수저와 젓가락이 같이 붙어있습니다.

 



지난번 오이냉국 도시락과 마찬가지로 밥과 반찬은 따로 데울 수 있도록 김치찌개는 분리형 용기에 담았습니다. 김치찌개 도시락은 다른 도시락과 달리 밥과 반찬 따로, 김치찌개 따로 전자렌지에 데워야합니다. 먼저 밥과 반찬을 먼저 전자렌지에 1분 40초간 데운 뒤, 김치찌개를 전자렌지에 2분간 데우면 끝~ 둘다 귀찮다시는 분들은 한꺼번에 넣어 2분 돌리시면 되구요^^;; 하지만 김치찌개의 진정한 맛을 느낄려면 따로 데우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시락 용기는 전자렌지에 데워도 인체에 무해한 용기를 사용 



김치찌개 도시락 오픈샷, 지난번 오이냉국 도시락과 비교해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듭니다.



메인인 김치찌개를 중심으로 밥과 계란찜, 버섯제육볶음, 콩나물무침 이렇게 3가지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밥은 농협쌀을 사용했으며 양은 넉넉하거나 약간 부족함이 좀 있습니다. 
 

 


밑반찬 3가지, 김치찌개가 매콤한 편에 속하니 반찬들은 대체적으로 담백한 편.



콩나물무침



버섯제육볶음



계란찜은 매끈매끈하면서 틀을 갖춘 걸 보니 일식 계란찜 같습니다. 먹기 편하네요~




김치찌개는 국물의 양이 상당하고, 건더기는 넉넉하거나 조금 적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일반식당 김치찌개와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다진고기를 넣었다는 점. 아무래도 편의점 도시락 특성상 김치찌개 국물에 집중을 시키다보니 고기건더기 대신 다진고기를 넣은 것 같습니다. 다진고기를 넣어도 진정한 김치찌개의 맛을 느끼기엔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잘 숙성된 김치와 신선한 돼지고기를 푹 끓인 얼큰한 김치찌개 그대로 재현한 것 같아요. ㅋ


밥 위에 김치찌개 김치를 올려놓습니다. 역시 꿀맛~! 직장인들이 사랑받을만 합니다.
한국인은 역시 김치찌개!!


일반식당의 즉석김치찌개와는 비교할 수 없지만 편의점에서도 얼큰한 찌개를 직접 맛볼 수 있다는 점은 맘에 드네요. 무엇보다 직장인들이 김치찌개를 선택할 때 고려한 조건(맛,가격,스피드)들을 전부 만족시켰습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과 밥을 동시에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점심값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한번 권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김치찌개 도시락을 시작으로 다양한 찌개와 탕 음식이 도시락으로 나왔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