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통계

데이타파일 스타일 (DATA FILEE STYLE) 2010년 7월 통계



장마, 무더위와 함께한 7월이 지났네요.
7월달에는 지난달보다 포스팅 수를 2배 정도 올릴려고 했는데
마지막 주에 여행과 여름휴가가 껴 있는 바람에 실천하지 못했네요.
이번 통계부터는 최다 댓글 포스트 BEST와 최대 댓글 블로거 BEST를 추가했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최다 댓글 포스트 BEST 4

1. [송파구 맛집/방이동 맛집] 초복에는 역시 삼계탕!!.. 한방삼계탕 방이점 (66)
2. 별로 성과가 없는 다음 뷰 AD (View AD) 떼버렸습니다. (65)
3. 오징어 먹물과 풍부한 해산물이 어우러진 "블랙 네로 파스타"... 베니건스 대학로점 (60)
4. [강남구 맛집/압구정 맛집] 뉴욕 차이나타운 스타일, 합기반점 (60)

7월 19일, 7월 29일이 바로 초복과 중복이였죠^^
초복과 중복의 영향으로 삼계탕집 리뷰에 대한 댓글이 많이 달렸습니다.
(그 중 절반은 저의 댓글이지만^^)
다음 뷰 AD에 대한 의견및 하소연을 적은 포스팅도 순위권에 들었습니다.


댓글 많이 남겨주신 블로거 BEST

1. 핑구야 날자 (15)
2. 행복박스 (12)
3. 스머프s (11)
4. 꽁보리밥 (10)
5. 티비의 세상구경 / rinda /  새라새 (8)
8. 라오니스G-Kyu / 쿠쿠양 / Design_N (7)

상반계 결산에 이어 이번달 블로그 통계에서도 핑구야 날자님께서 1위를 차지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제 블로그에 댓글 다신 분들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전체트래픽추이


7월 한달 동안 하루평균 방문자수가 약 1200명 정도로, 전체적으로 고른편이네요.
포스트양이 많치 않은데, 이 정도 유지된다는 것 자체가 기적이죠^^
7월 방문자수는 총 38,367명입니다.


유입방법 & 유입검색엔진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유입방법과 검색엔진은 전적으로 네이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유입검색어


해남 맛집에 대한 포스트는 종가집한정식(땅끝마을)과 한오백년식당(두륜산 근처)뿐인데,
검색을 통해 들어오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네요.^^
씁쓸한 얘기지만, 저 음식점 중에 한 곳은 제가 갔다온지 1년도 안돼
지난달과 이번달, 해당음식점에 대한 불만불평을 적어놓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 음식점이 서비스가 부족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불만불평 댓글까지
올라오는 거에 대해선 뭐라하지 않치만,
뜬금없이 제 포스팅 글 보고 업체관계자라는 식으로 댓글을 올리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유입상세 URL


네이버 검색과 오픈캐스트를 통해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은 가운데,
이번달에는 구글검색이 상위권에 들었네요.


앞으로 운영 방향

작년과 달리 올해는 거의 맛집에 대한 포스팅만 계속하고 있는데,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이 조금 지루해 하시는 것 같아서
8월달에는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조금 자제하도록 하고, 일상이야기나
그동안 미뤄왔던 코엑스 관람기, 여행후기에 대해 올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제 블로그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