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전자전 (KES 2017) 참관 후기! ♬ 융합, 혁신, 미래를 열다!

 

안녕하세요? 데이타파일 스타일의 신기한별입니다.

매년 가을시즌만 되면 열리는 한국 최대 전자산업 전시회! 2017 한국전자전(KES 2017)!!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엑스에서 개최했는데요. 올해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산업과 스마트가전, 스마트비즈엑스포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전시됐다고 해서 올해도 다녀왔습니다.

 

 

 

한국전자전은 총 4개의 전시회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메인이 되는 한국전자전은 A홀과 B홀 일부, 스마트비즈엑스포는 B홀, 반도체대전은 C홀, 디스플레이전은 D홀에서 각각 열리고 있습니다.

 

 

 

한국전자전 행사 부스 업체 초대장 이벤트에 당첨되서 초대장 받고 입장했어요 ㅎㅎ

 

 

 

오픈 첫날 방문했을때는 한산했는데, 다음날에 가보니 학생들의 인파가 넘쳐납니다.

 

 

삼성전자부스

 

 

한국전자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가전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도 참가했는데요. 우선 삼성전자 부스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입구부터 자리잡고 있는 삼성패밀리허브입니다.

삼성패밀리허브는 냉장고 안에 거대한 태블릿이 들어갔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갤럭시노트8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부스에서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방수기능, 듀얼카메라, 박스비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부터 듀얼렌즈가 장착됐네요.. 전보다는 사진찍기 더 편해진 것 같아요. ㅎㅎ

 

 

 

작년 11월 세계적인 오디오업체인 하만 카돈을 인수하면서 이번 전시에서 하만 카돈 관련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프레임은 액자형TV로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프레임 교체가 가능하고, 하나의 리모콘으로 아트모드, 채널변경까지 가능합니다. 빔프로젝트까지 같이 쏴주면 마치 미술관에 온듯한 분위기 연출도 가능해요.

 

 

 

LG전자에 이어 삼성전자도 무선청소기 산업에 진출했네요. 다만, 진출 초기라서 LG전자와 달리 제품군이 아직 다양하지 않습니다. 

 

 

LG전자부스

 

 

LG전자 부스에서는 2017 KES Innovation Awards Best Design상을 수상한 올레드TV를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전시된 올레드TV는 영상으로는 찍지 못했지만, 360도 회전해도 변함없는 화질에 놀랐습니다.

 

 

 

 

엄청나게 얇다!

 

 

 

 

스마트폰은 V30, Q6, G6을 전시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메인으로 내세우는 V30를 압도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LG V30 입니다.

 

 

 

 

 

 

 

 

월드IT쇼에서도 한번 선보였던 공중부양스피커, 한국전자전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공중부양스피커는 스피커와 우퍼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각각에 내장된 전자석에 의해 스피커를 공중에 띄우는 원리로 제작했습니다. 

 

 

 

요즘 잘나가고 있다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입니다.

 

 

 

 

스마트씽큐코너에서는 IoT와 결합된 전자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LG전자 로봇제품들이 한국전자전을 통해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로봇은 인천공항의 바닥을 닦고 계시는 청소로봇이고, 오른쪽에 있는 로봇은 3개 국어에 능통하는 길안내 로봇입니다.

 

 

전기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부스에서는 전기자동차 3대를 선보였는데요. 차량 내부는 살펴볼 수 없었지만, 태블릿을 통해 차량내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충전기로 전기자동차 충전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파워플라자 부스에서도 전기자동차를 선보였는데요. 와 자동차 계기판들이 디스플레이로 되어있다니 신기했어요.

 

 

 

이외에도 국내 최초 0.5% 전기트럭도 나왔습니다.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베스트 콘텐트상을 수상한 클라우드게이트부스에서는 다양한 스크린 스포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요.

 

 

 

레전드스크린야구존입니다.

 

 

 

이 외에도 야구 시구와 양궁, 축구등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로보와이즈 부스에서는 타우블럭으로 만든 블럭 조립식 로봇인 타우로봇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폰만 장착하면 모션제어, 음성제어, 원격제어, 원격카메라 외의 다양한 스마트홈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레디 부스에서는 반려견 가족을 위한 세계최초 자동운동 급식용품을 선보였습니다.

 

 

 

 

오로라부스에서는 표준 네트워크 스위치를 통해 HDMI로 입력된 4K영상을 실시간으로 화질의 저하 없이 전송하는 제품을 선보였으며,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선의 골전도 선글라스입니다.

안경 알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으며, 눈이 안좋은 사람도 안경점 가서 안경알만 맞추고 끼워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경테두리 밑에 동그란게 설치되어 있는데 이게 바로 골전도 전동자 기술로 음향을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아쉽게도 안경을 좀 더 꼼꼼하게 보지 못했는데, 안경테두리 뒷면에는 충전단자와 음량조절버튼이 있어요.

이어폰이나 헤드폰 끼시기 싫은 분들에게는 정말 안성맞춤!

 

 

 

크레신부스에서는 다양한 이어폰과 헤드폰을 선보였는데요. 그 중에서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세계 최초 터치 UI를 탑제한 블루투스 넥밴드 이어폰을 선보였습니다. 한국전자전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신제품도 같이 선보였다는데 아쉽게도 제가 이어폰과 헤드폰에 큰 관심을 두는 편이 아니라서 자세히 보지 못했네요 ㅠㅠ

 

 

 

뮤솔버스 부스에서는 조류퇴치용 스피커를 선보였는데요. 사용목적, 음감도에 맞게 스피커 결합과 분리가 가능하고, 주변소음 최소화하며 음향의 방향성을 가지는 지향성 스피커 시스템입니다.

 

 

 

크레모텍부스에서는 레이저 빔프로를 선보였는데요. 세계최초 LCoS타입 레이저광원 이용, 휴대용 레이저빔프로젝터입니다.

 

 

 

2017 KES 이노베이션 베스트 콘텐트상을 수상한 한국전자기술의 케이스형 배터리입니다.

다양한 케이스형 배터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에서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케이스와 배터리가 분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디케이부스에서는 레인지후드를 선보였는데요. 아날로그 감성의 후드디자인과 다이얼 조정방식, 다이얼식 스위치 적용으로 오염물질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층 반도체대전에 올라가면 SK하이닉스 부스와 삼성전자 부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우선 SK하이닉스 부스부터 소개하겠습니당..

 

 

 

사진에 보이시는 터널은 SK하이닉스의 데이터센터입니다.

이곳을 통해 다양한 SK하이닉스의 다양한 제품들과 기술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슈팅게임입니다.. 해보니 재미있더라구요^^

 

 

 

AI(인공지능)도 선보였습니다. LG전자 안내용 로봇처럼 이 로봇도 안내용 로봇입니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포터블SSD T5를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습니다. 포터블SSD T5 하나만 있어도 USB메모리카드 들고 댕길 일은 없겠네 ㅎㅎ 하지만 가격이 무려 2TB는 백만원대라 ㅠㅠ

 

 

디스플레이관

 

 

디스플레이관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나왔는데요.

 

 

 

 

LG디스플레이에서는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자동차 계기판을 대신하는 대체제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그다음은 크리스탈 사운드 OLED입니다.

 

 

 

소리가 나오면 바로 반응하는 디스플레이예요..

 

 

 

 

부스 한쪽에서는 2017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제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세탁기 제품만 제외하고 나머지 수상제품들은 실제 부스 방문을 통해서 보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이번 한국전자전(KES 2017)을 통해 다양한 4차 산업 기술과 VR 기술 그밖에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과 대학생 아이디어 제품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너무 볼게 많아서 하루만에 보기 힘들었지만요^^ 내년에도 어떤 다양한 제품들이 나올지 기대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